오리온 재무분석과 마케팅 SWOT분석및 해결방안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대충짜집기한 자료가아니라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A.기업개관

B.재무비율분석
1.개별 재무비율 분석
a.수익성비율
b.재무 레버리지비율
c.유동성비율
d.자본배분비율
e.활동성비율
2.지수법 적용 및 분석

C.전략분석

D.SWOT 분석 및 해결방안 제시

E.결론 : 지금까지의 오리온 & 지금부터의 오리온
본문내용
b. 업계 내 기업현황
① 제과시장의 침체로 매출성장은 정체되었지만 원재료 가격인상의 부담을 판매가격 인상(평균 15%)으로 상쇄시킴으로써 결과적으로는 영업이익이 소폭 성장하였다.
② 해외사업에 대한 투자로 차입금의 조달이 확대되고 있으나 영업실적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면서 비교적 양호한 재무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③ 제품 가격의 인상(평균 15%)으로 수익성이 신장될 전망이다.
④ 원재료 가격과 환율의 급등의 악재가 있었지만, 원재료 중 비교적 고가인 유지나 소맥이 차지하는 비율이 작고 환율 급등 전에 원재료의 확보를 이미 끝낸 상황이어서 치명적인 손실을 입지는 않을 전망이다.
⑤ 중국산 유제품의 멜라민 파동으로 업계가 시끄러운 가운데, 오리온 제품 내에서는 멜라민이 검출되지 않아 기업 이미지를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여기에 소비자의 웰빙화, 고급화 트랜드를 적절하게 반영한 상품 “Dr.You’ 의 히트로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계속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⑥ 2007년 해외시장(중국, 베트남, 러시아)의 매출액이 45% 성장했다. 해외사업은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지속되는 설비 투자와 마케팅, 브랜드 홍보, 유통망 확대 등에 많은 자본이 투입되어 영업이익률은 한동안 낮을 전망이지만 매출의 고속 성장세가 계속 유지된다면 향후 성장동력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환경분석론] 오리온의 중국시장 진출 분석
  • 오리온의중국시장진출 분석목 차I. 기업 국제화 개요1. 오리온의 발전과정2. 진출국 및 재무비중3. 현지화 정도4. 성공 요인II. 대상국 일반 환경1. 정부 주요 정책 방향2. 경제 변수의 최근 동향3. 사회문화의 주요 특성Ⅲ. 2차 자료에 의한 국별산업환경 내용IV. 1차 자료의 수집 및 분석1. 델파이 분석2. 교차영향력 분석3. 시나리오 분석Ⅴ. 해당 산업 분석 및 전략 방향 제시 1. 산업 분석2. 전략 방향I. 기업 국제화 개요1. 오리온의 발전과정1)

  • [마케팅] 코카콜라 코크플레이(Cokeplay)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3. 현재의 문화적, 기술적, 국제적 환경 분석 3.1 사회 ․ 문화적 환경 분석 3.1.1 초등학교 주 5일제 도입 정부의 정책으로 초등학교에 주 5일제가 도입되면서 이에 따른 사회적 환경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주 5일제의 도입 계기는 창의성과 문제해결력, 감성, 인성을 중시하는 학력관의 등장으로 예전의 주입식 교육체제와는 다른 대안적 체계가 활성화되어야 할 필요성에 따른 것이다. 시행계획을 살

  • [경영학]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공전략 -‘CJ 엔터테인먼트’의 성공사례 중심으로
  • 분석 ․ ․ ․ ․ ․ ․ ․ ․ ․ ․ ․ ․ ․ ․ ․ ․ ․ ․ ․ ․ ․ ․ ․ 10 5. CGV․ ․ ․ ․ ․ ․ ․ ․ ․ ․ ․ ․ ․ ․ ․ ․ ․ ․ ․ ․ ․ ․ ․ ․ ․ ․ 11 6. 경쟁자 분석 ․ ․ ․ ․ ․ ․ ․ ․ ․ ․ ․ ․ ․ ․ ․ ․ ․ ․ ․ ․ ․ ․ ․ 14 III. CJ 엔터테인먼트의 전략1. 영화 상영관의 서비스 차별화 ․ ․ ․ ․ ․ ․ ․ ․ ․ ․ ․ ․ ․ ․ ․ ․ 17 2. 영화 콘텐츠의 전망, 해외시장 진출에의 성공 전략, 기획력 및 마케팅 능 력 증진 방안

  • 마케팅 리포트 - O2시네마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마케팅 전략에서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다면 이것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인가?1.스타가 보고 싶어요. 무대인사 43%2.나도 단골고객 멤버십 카드 36%3.누구나 손쉬운 예매시스템 7%4.항상 즐거운 다양한 이벤트 7%5.고객감동의 친절서비스 6%※기타사항은 없고 위 5문항만 있었음.출처 : O2시네마 홈페이지Ⅶ. O2시네마의 설문 조사 결과1.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①남자 (23명) ②여자(

  • [마케팅론] 마케팅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기
  • 초 코 파 이 (중국 진출 성공기)Ⅰ 서 론* 주제 선정 동기Ⅱ 본 론1. 오리온 기업정보가. 기업연혁 나. 조 직 도다. 경영철학라. 재무정보2. SWOT 분석3. 중국시장의 환경분석가. 중국 제과시장의 특성나. 중국 제과시장의 소비자 현황다. 경쟁사 분석/평가4. 중국시장 진출 및 과정가. 중국 진출/과정나. 6대 권역별 시장 세분화다. 목표시장의 선택라. 중국 진출 과정에서의 어려움 및 문제점마. 중국진출을 위한 오리온제과의 전략(4P)5. 기업 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