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락앤락 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21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Executive Summary
2. 개요
2.1 기업선정배경
3. 기업개요
3.1 연혁
3.2 기업의 사회적 책임
3.3 기업정체성
3.4 재무성과
4. 경쟁사군 분석
5. 마케팅 전략
5.1 SWOT 분석
5.2 STDP 분석
5.2.1 Segmentation
5.2.2 Targeting
5.2.3 Differentiation
5.2.4 Positioning
5.3 4P 분석
5.3.1 Product
5.3.2 price
5.3.3 place
5.3.4 promotion
6. 문제제기
7. 해결 방안 제시
8. Reference
- 본문내용
-
본 마케팅 조사는 2011년 마케팅관리론 수업에서 Marketing Strategy Analysis Report and presentation 과제의 일환으로 시작되어 한 학기에 걸쳐 진행되었다. 조사를 실시한 MarketKing팀은 일정규모 이상의 전망이 밝은 국내기업을 물색한 결과 락앤락을 조사대상기업으로 선정하여 마케팅전략을 분석하였다.
본 팀의 조사는 SWOT분석을 통해 락앤락 제품 및 브랜드의 강•약점, 기회와 위협 요소를 조사하였다. 그 다음으로 락앤락의 segmentation, targeting, differentiation, positioning전략을 각각 분석해 브랜드의 강점과 기회를 어떻게 살렸는지 살펴보았고, 이 전략을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에 어떻게 적용하였는지 4P MIX 분석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조사가 진행되었다.
- 참고문헌
-
기업자료
1) Kotler, Philip and Gary Armstrong (2010), Principles of Marketing, 13thed.: Prentice Hall
2) 차태훈, 김창수, 정용재(2006.2)락앤락: 밀폐용기 시장의 작은 거인, 경영교육연구
3) 이경태(2008.2), 성공적인 중소•중견기업 글로벌 브랜드 육성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4) 김주일, 이철기, 조세형(2007.6), (주)락앤락, 한국노동연구원
5) 이승현, 신형원, 정태수(2009.4), 기업의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활용전략, 삼성경제연구소
6) 락앤락 기업분석 레포트(2011.9), 한국투자증권
7) 김범주(2011.6), 삼광유리 탐방노트, 신한금융투자
8) 지기창(2011.06), 음식료/생활용품-11년 하반기 오리온, 락앤락 TOP 2가 대세, NH투자증권
9) 기업락앤락-기업설명회(2011년 3월) 락앤락 본사
온라인 자료
10) 락앤락 홈페이지 [http://kr.locknlock.com/main/main.asp]
11) 삼성경제연구소 [seriecon.seri.org]
12) 락앤락의 라이프 스타일 복합대형매장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110901135710&cDateYear=2011&cDateMonth=09&cDateDay=01]
13) 토털 케이터링용품 전문직영매장 ‘오케이호레카’ [http://kmomnews.hankyung.com/news/apps/news.sub_view?popup=0&nid=02&c1=02&c2=02&c3=00&nkey=201110271448261]
14) 앞으로의 락앤락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217511]
15) 락앤락-글라스락, 내열•강화유리 안전성 '신경전'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10811000370]
16) 밀폐용기 최우스 등급 선정 [http://news.mt.co.kr/mtview.php?no=2011091409497042953&type=1]
17) 락앤락 공식 온라인 쇼핑몰[www.locknlock.com]
인터뷰 자료
18) 포항 ‘락앤락 플러스’ 매장 점장님 인터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