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락앤락 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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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Executive Summary
2. 개요
2.1 기업선정배경
3. 기업개요
3.1 연혁
3.2 기업의 사회적 책임
3.3 기업정체성
3.4 재무성과
4. 경쟁사군 분석
5. 마케팅 전략
5.1 SWOT 분석
5.2 STDP 분석
5.2.1 Segmentation
5.2.2 Targeting
5.2.3 Differentiation
5.2.4 Positioning
5.3 4P 분석
5.3.1 Product
5.3.2 price
5.3.3 place
5.3.4 promotion
6. 문제제기
7. 해결 방안 제시
8. Reference
본문내용
본 마케팅 조사는 2011년 마케팅관리론 수업에서 Marketing Strategy Analysis Report and presentation 과제의 일환으로 시작되어 한 학기에 걸쳐 진행되었다. 조사를 실시한 MarketKing팀은 일정규모 이상의 전망이 밝은 국내기업을 물색한 결과 락앤락을 조사대상기업으로 선정하여 마케팅전략을 분석하였다.
본 팀의 조사는 SWOT분석을 통해 락앤락 제품 및 브랜드의 강•약점, 기회와 위협 요소를 조사하였다. 그 다음으로 락앤락의 segmentation, targeting, differentiation, positioning전략을 각각 분석해 브랜드의 강점과 기회를 어떻게 살렸는지 살펴보았고, 이 전략을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에 어떻게 적용하였는지 4P MIX 분석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조사가 진행되었다.
참고문헌
기업자료
1) Kotler, Philip and Gary Armstrong (2010), Principles of Marketing, 13thed.: Prentice Hall
2) 차태훈, 김창수, 정용재(2006.2)락앤락: 밀폐용기 시장의 작은 거인, 경영교육연구
3) 이경태(2008.2), 성공적인 중소•중견기업 글로벌 브랜드 육성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4) 김주일, 이철기, 조세형(2007.6), (주)락앤락, 한국노동연구원
5) 이승현, 신형원, 정태수(2009.4), 기업의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활용전략, 삼성경제연구소
6) 락앤락 기업분석 레포트(2011.9), 한국투자증권
7) 김범주(2011.6), 삼광유리 탐방노트, 신한금융투자
8) 지기창(2011.06), 음식료/생활용품-11년 하반기 오리온, 락앤락 TOP 2가 대세, NH투자증권
9) 기업락앤락-기업설명회(2011년 3월) 락앤락 본사


온라인 자료

10) 락앤락 홈페이지 [http://kr.locknlock.com/main/main.asp]
11) 삼성경제연구소 [seriecon.seri.org]
12) 락앤락의 라이프 스타일 복합대형매장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110901135710&cDateYear=2011&cDateMonth=09&cDateDay=01]
13) 토털 케이터링용품 전문직영매장 ‘오케이호레카’ [http://kmomnews.hankyung.com/news/apps/news.sub_view?popup=0&nid=02&c1=02&c2=02&c3=00&nkey=201110271448261]
14) 앞으로의 락앤락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217511]
15) 락앤락-글라스락, 내열•강화유리 안전성 '신경전'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10811000370]
16) 밀폐용기 최우스 등급 선정 [http://news.mt.co.kr/mtview.php?no=2011091409497042953&type=1]
17) 락앤락 공식 온라인 쇼핑몰[www.locknlock.com]



인터뷰 자료

18) 포항 ‘락앤락 플러스’ 매장 점장님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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