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미혼 직장 여성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전략-여성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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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선정이유
2. 미혼 직장 여성의 라이프스타일
1. 인구통계학적 분석
2. 2030 미혼 직장여성시장
3. 핑크칼라의 라이프스타일
4. 광고
4. 소비행태 분석
5.마케팅 가이드라인
1. 체험 마케팅
2. 감성 마케팅
3. 관계 마케팅
4.구전 마케팅
3. 여왕마케팅
성공사례-KTF DRAMA
성공요인- 여성에게 꿈을 주는 감성 브랜드
본문내용
1. 주제 선정이유

우리 조가 주제 선정에 앞서 마케팅 대상으로 고려해 본 세분 시장은 실로 다양했다. 소비자의 특성에 따라 분류한 세분화된 집단은 연령별, 직업별, 성별로 다양하게 존재한다. X세대, N세대, 386, 실버세대 외에도 다양한 틈새집단이 존재하고 있다. 우리 조는 여기서 여성에 집중하게 되었다. 최근 경제소비 주체로서 여성의 지위는 높아져 가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여성의 마음을 잡기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에 주목하였다. 소비 생활을 주도하는 계층으로서 여성의 사회적 영향력은 점점 확대되고 있다. 또한 정치, 사회, 경제, 문화 등 여러 영역에 걸쳐 여성의 역할 증대는 마케팅의 대상으로서 여성이라는 소비주체를 제대로 연구, 이해해야 함과 동시에 여성 소비자에 대한 차별적 전략이 요구됨을 보여준다고 생각하였다.
여성 시장도 여러 집단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세분화 될 수 있는데 우리의 관심을 끌게 된 세분시장이 바로 결혼을 앞둔 20, 30대 미혼 직장여성 집단이다. 다양한 세분 시장 중, 가장 소비에 관심을 가지고 시간을 많이 투자하며 트렌드에 민감한 시장은 아마도 20, 30대의 여성일 것이다. 이들 여성들 중에서도 어느 정도 부모의 수입에 의존할 수 밖에 없어 소비의 의사결정에 제약이 따르는 대학생들보다 상대적으로 큰 구매력을 갖추고 있는 직장 여성이 다양한 상품의 소비에 있어서 뚜렷한 특징을 보이고 있다고 판단된다. 사전조사에서 얻은 자료들에 따르면 20대 직장인 여성은 여대생, 주부 집단에 비해 보다 브랜드 지향적이고 유행에 민감하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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