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사 동기와 목적
2. 진로의 일본진출 연혁
3. 일본 시장환경
4. 일본시장에서 진로의 전략(4P)
5. 롯데주류의 일본시장진출 전략과 판매성과
6. 진로와 롯데주류의 전략비교와 요인분석
7. SWOT분석을 통한 경영개선 전략의 제안
- 본문내용
-
5. 롯데주류의 일본시장진출 전략과 판매성과
1) 롯데주류의 시장전략(4P)
- 제품전략 (Product Strategy)
• 차별화 전략
• 건강을 중시하는 일본인들을 상대로 깨 끗함을 어필
- 가격전략 (Price Strategy)
• 고가격, 고품질 전략
- 촉진전략 (Promotion Strategy)
• 일본의 미즈와리 미즈와리: 물 탄 위스키와 같은 개념으로, 위스키 등의 술에 물, 얼음을 첨가하거나, 그 외에 차, 우유, 탄산음료를 섞기도 했다. 일본 고유의 음주 방식
문화에 맞게 제품의 용량과 맛을 변경
• 경월 설악산을 도입하여 젊은 여성층으 로부터 인기를 누림
- 유통전략 (Place Strategy)
• 일본 최대의 위스키 업체인 산토리와 제휴
• 기존 유통망을 통한 판매확대
2) 롯데주류의 일본주류시장 판매성과
6. 진로와 롯데주류의 전략비교와 요인분석
1) 일본시장 진출전략 비교와 성과요인 분석
- 진출전략에서 두 회사는 매우 비슷함
- 브랜드차별화, 제품디자인변경
- 고가격 고품질 전략, ‘미즈와리’전략 진로도 100여 개에 달하는 진로칵테일 레시피를 진로소주의 마케팅 전략으로 사용하였다.
- 유통 전략에서의 차이는 롯데경월이 빠르 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됨
2) 내부역량의 변화가 외부성과에 미친 영향 분석
- 장진호 회장 취임후 진로의 무분별한 사 업다각화
- 2005년 하이트 맥주에 인수 합병
- 내부안정화 통한 내부역량개선 기반 마련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