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 동기와 목적

2. 진로의 일본진출 연혁

3. 일본 시장환경

4. 일본시장에서 진로의 전략(4P)

5. 롯데주류의 일본시장진출 전략과 판매성과

6. 진로와 롯데주류의 전략비교와 요인분석

7. SWOT분석을 통한 경영개선 전략의 제안

본문내용
5. 롯데주류의 일본시장진출 전략과 판매성과

1) 롯데주류의 시장전략(4P)
- 제품전략 (Product Strategy)
• 차별화 전략
• 건강을 중시하는 일본인들을 상대로 깨 끗함을 어필
- 가격전략 (Price Strategy)
• 고가격, 고품질 전략
- 촉진전략 (Promotion Strategy)
• 일본의 미즈와리 미즈와리: 물 탄 위스키와 같은 개념으로, 위스키 등의 술에 물, 얼음을 첨가하거나, 그 외에 차, 우유, 탄산음료를 섞기도 했다. 일본 고유의 음주 방식
문화에 맞게 제품의 용량과 맛을 변경
• 경월 설악산을 도입하여 젊은 여성층으 로부터 인기를 누림
- 유통전략 (Place Strategy)
• 일본 최대의 위스키 업체인 산토리와 제휴
• 기존 유통망을 통한 판매확대

2) 롯데주류의 일본주류시장 판매성과



6. 진로와 롯데주류의 전략비교와 요인분석

1) 일본시장 진출전략 비교와 성과요인 분석

- 진출전략에서 두 회사는 매우 비슷함
- 브랜드차별화, 제품디자인변경
- 고가격 고품질 전략, ‘미즈와리’전략 진로도 100여 개에 달하는 진로칵테일 레시피를 진로소주의 마케팅 전략으로 사용하였다.

- 유통 전략에서의 차이는 롯데경월이 빠르 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됨

2) 내부역량의 변화가 외부성과에 미친 영향 분석

- 장진호 회장 취임후 진로의 무분별한 사 업다각화
- 2005년 하이트 맥주에 인수 합병
- 내부안정화 통한 내부역량개선 기반 마련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론] 하이네켄과 하이트 경영전략 비교분석
  • 국제적 이미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엄격한 마케팅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현지의 현지시장에 대한 기회를 감소시키는데 효과가 있다. 2)하이트 조직구조A.조직개편의 특징a.기획조정실에 경영혁신추진사무국 설치b.전사적인 HITE-2000운동 전개로 임직원 의식 개혁 및 경영이념 재정립c.기업목표 -주류제조-적극적 시장개척으로 국내 맥주시장의 No.1(대표맥주)-HITE의 세계적 Brand화-2000년까지 세계적 종합주류회사로 발돋움- 건설,식음료,통신

  • 하이트 맥주분석
  • 경영」으로 탈바꿈Homepage(www.hite.com) 기능을 200% 활용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맥주를 찾게 하는 브랜드 전략을 전개 제1호로 성공 -> 100% 암반천연수대학생을 객원 마케터로 활용 – 기업PR에 효과적의 성공진입으로 하이트맥주는 지난 96년 업계 1위에 올라선 이후 외국 주류사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99년에 이미 점유율 50%의 벽을 무너뜨리며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시장 분석국내 주류 시장의 규모시장환경분석 소비자 분석경쟁사 분

  • Symbiotic Marketing사례(진로소주)
  • 일본유통환경을 극복하고 있다. 진로가 노력하고  있는 중간상과의 신뢰관계의 핵심은 중간상에게 거의 영구적인 협력관계를 보장해 주는  것이다. 즉, 본국 및 세계시장에서의 호경기 등의 환경변화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인 제품공급을  확신시켜주며, 또한 중간상에게 불리한 계약변경도 강요하지 않는다. 진로의 이러한 장기적 관점에서의 경영전략은 많은 국내 기업들이 단기적인 전략으로 일본시장에서 실패하는 것과 상당히 대조적이다. 덕

  • [마케팅사례]진로재팬 일본진출사례연구
  • 목 차Ⅰ.사례발표배경Ⅱ.회사 소개1. (주)진로 연혁2. 진로재팬 연혁Ⅲ.일본진출개요, 배경Ⅳ.시장환경 분석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Ⅴ.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Ⅵ.경영성과분석Ⅶ.진로재팬의 성공요인1. 위기 극복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4. 고 가격 전략5. 성공적인 유통 진입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략7. 운과 기회 이용Ⅷ.향후 진로의 전략1.젊은 층에

  • [졸업][국제경영]진로소주의 일본진출 성공과 진로재팬의 성공요인분석
  • 시장 개척에 나선 진로는 동남아를 출발점으로 73년 서독에, 75년 미국에 이어 79년 일본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으며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독일, 괌, 이태리, 인도네시아, 멕시코, 네덜란드, 뉴질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 카자흐스탄 등 전세계 80여개 국가에 진로소주를 수출하고 있다.한국의 주류업계를 이끌어온 진로의 양조(酒造)기술은 이미 오래전에 국제적으로도 인정을 받았다. 1980년 제11회 국제주류품평회(IWSC) 6개부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