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전자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Ⅱ. 환경변화
1. 사회․경제적 환경변화
2. 문화적 환경변화
3. 국제적 환경변화

Ⅲ. 기업문화
1. 삼성그룹의 기업문화
2. 삼성 기업문화의 장․단점

Ⅳ. 신경영, 질위주의 경영추진배경
1. 개혁은 위기의식에서 출발
2. 조직구성원 일심동체 위해 '신바람 운동' 전개
3. '창의와 도전' 바탕으로 경영혁신 추구
4. 구체적 개혁 사항: 쓰리 세븐 결의 사항 (1993년 7월 7일 7개 결의사항)
5. 새로운 CI 작업

Ⅴ. ‘삼성신경영’의 이건희회장 철학은 현실화 되었는가
1. 경쟁력제고
2. 질위주의 경영
3. 국제화

Ⅵ. 삼성의 원동력과 한계
본문내용
1. 사회․경제적 환경변화
(1) 무한 사이버 경제 시대
현재 세상은 매우 빠른 속도로 바뀌고 있다. 새로운 변화는 산업사회가 아닌 새로운 지식정보사회로의 변화를 의미한다. 그리고 그 변화의 핵심은 정보기술에 기반을 둔 정보화이다. 정보화 사회는 정보화 경제가 세계 경제의 주된 흐름이 되는 사회, 정보기술을 가진 사회, 정보기술을 개발하고 활용하는 인력을 가지는 기업이 주도하는 사회이다. 이제 정보화는 21세기 사회의 선택이 아니라 21세기로 가기위해 반드시 필요한 필수적 사안으로 자리잡고 있다.
(2) 정보화 시대의 경쟁력
대량생산과 대량소비로 특징지어지는 산업사회는 정보와 지식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정보화 시대에 자리를 물려주고 있습니다. 즉, 양 중심의 체제에서 질 중시 체제로의 전환이 이미 일어나고 있다. 산업화시대의 대표국가인 영국 대신 정보화시대의 대표국가인 미국이 세계 경제의 주도국가가 되고 있다.
정보화시대는 생산 자체보다는 생산기술의 보유, 생산 및 유통에 대한 지식과 정보, 지적재산권 등 무형 자산을 얼마나 확보하고 있는가에 따라 기업간의 경쟁이 갈려진다. 지적재산권, 정보화 사회의 유통물인 컨텐츠 분야 등이 발전해야 지속적인 성장을 이룩할 수 있다. 이러한 무형 자산을 확보할 수 있는 교육체제와 인력확보, 기술 투자가 정보화 사회로 가는 길이고 기업이 살아날 수 있는 길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화에 대한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경영자의 정보화 마인드 확보 여부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정보화라는 것은 기업의 최고 경영자가 정보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어야만 한다.
참고문헌
▷삼성그룹 홈페이지 (http://www.samsung.co.kr/)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www.sec.co.kr/ )
▷디지철타임즈 (http://www.dt.co.kr/)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삼성전자 왜 강한가(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진출 사례
  • ☆ 목 차 ☆1. 서 론2. 본 론 2 - 1. 삼성전자 가. 삼성전자의 소개나. 삼성전자의 연혁 다. 삼성전자의 경영 이념라. 삼성전자의 장 ․ 단점2 - 2. 삼성전자 휴대폰(SGH-D500)유럽 신문 기사 모음 2 - 3. 휴대폰(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① 삼성 휴대폰의 품질②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전략
  •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전략 §- 목 차 - 1. 삼성전자를 선택한 이유2.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현황3. 삼성전자의 역사와 미래 전망4.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전략5. 마치며.참고자료 : 삼성전자 홈페이지글로벌 경쟁 시대의 경영전략, 장세진세계경제와 기업 강의자료, 오대혁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습관, 제임스 콜린스, 제리 포라스삼성전자의 국제경영전략1. 삼성전자를 선택한 이유- 레포트로 고민하고 있던차에 티비에서 삼성전자의 cf가 나왔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전략적인 고려사항은 각주로 조차 설명이 되지 않는 것이 대차대조표의 정적인 특성에 기인하는 한계이다. 따라서 본 조는 분석의 편의를 위해 대차대조표의 개념을 이용했을 뿐이다. 차변 항목, 즉 투자 항목 중에 가장 국제경영의 화두가 되는 부분이라면, 해외직접투자를 꼽을 수 있을 것이며, 대변 항목, 즉 재무 구성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면, 주주구성과 경영권에 관한 문제일 것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먼저 위의 각각의 사항들이 삼성전자에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전략
  • ☆ 목 차 ☆1. 서 론2. 본 론 2 - 1. 삼성전자 가. 삼성전자의 소개나. 삼성전자의 연혁 다. 삼성전자의 경영 이념라. 삼성전자의 장 ․ 단점2 - 2. 삼성전자 휴대폰(SGH-D500)유럽 신문 기사 모음 2 - 3. 휴대폰(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① 삼성 휴대폰의 품질②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

  • [삼성전자][해외마케팅][사업다각화]삼성전자 이념, 삼성전자의 사업다각화,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TLC(팀리더과정),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삼성전자의 해외마케팅, 삼성전자의 인재육성 전략 분석
  • 삼성전자의 이념, 삼성전자의 사업다각화,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TLC(팀리더과정),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삼성전자의 해외마케팅, 삼성전자의 인재육성 전략 분석Ⅰ. 서론Ⅱ. 삼성전자의 이념Ⅲ. 삼성전자의 사업다각화Ⅳ. 삼성전자의 국제경영1. 중국 투자개요2. 거점 : 18개 생산법인1) 전자 : 13개 생산법인2) 비전자 : 5개 생산법인3. 법인개황1) 법인명2) 설립일3) 투자4) 형태5) 삼성지분6) 설립목적7) 인력8) 경영구조4. 설립 전(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