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전자를 선택한 이유

2.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현황

3. 삼성전자의 역사와 미래 전망

4.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전략

5. 마치며...

본문내용
1. 삼성전자를 선택한 이유
- 레포트로 고민하고 있던차에 티비에서 삼성전자의 cf가 나왔다. 순간적으로 그동안 삼성에 대한 내 생각과 또 삼성이라는 기업이 가지고있는 세계 제일 주위 전략이 떠올랐고 어떠한 기업이며 어떠한 경영전략으로 글로벌시대에 대응하고 있는지 알고 싶어졌다.

2.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현황
- 삼성전자는 세계 곳곳에 28개의 생산 및 생산/판매 복합법인, 36개의 판매법인, 18개의 지점 및 기타 거점 16개(지주 4, 연구소11 , 서비스1)등 총 98개 거점을 갖추고 있고, 북미, 중남미, 구주, 아시아, 중국 및 CIS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 모두 7개의 해외 지역별 총괄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별로 차별화된 연구개발, 마케팅 및 서비스를 시행하여 명실공히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나가고 있다.
시장이 있는 곳에서 직접 생산하고 판매함으로서 해 국가와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함께 성장해 나간다는 원칙아래 현지사회에 대한 진정한 이해와 탐구로 체계적인 해외진출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참고문헌
삼성전자 홈페이지
글로벌 경쟁 시대의 경영전략, 장세진
세계경제와 기업 강의자료, 오대혁
성공하는 기업의 8가지 습관, 제임스 콜린스, 제리 포라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국제경영전략,삼상전자경영전략,삼성전자의문제점과향후전략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전략목 차삼성전자 소개1삼성전자 경영전략2경쟁기업과의 분석3삼성전자의 성공요인4SWOT 분석재무관리국내활동 전략해외활동 전략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삼성전자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5인적자원 관리삼성전자 소개삼성전자? (한자: 三星電子, 영어: Samsung Electronics)삼성그룹 계열의 전자전기제품, 반도체 제조업체이다.CEO(이건희)- 인간중심기술중시자율경영사회공헌을 경영의 축으로 삼아 획기적인 경영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전략적인 고려사항은 각주로 조차 설명이 되지 않는 것이 대차대조표의 정적인 특성에 기인하는 한계이다. 따라서 본 조는 분석의 편의를 위해 대차대조표의 개념을 이용했을 뿐이다. 차변 항목, 즉 투자 항목 중에 가장 국제경영의 화두가 되는 부분이라면, 해외직접투자를 꼽을 수 있을 것이며, 대변 항목, 즉 재무 구성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면, 주주구성과 경영권에 관한 문제일 것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먼저 위의 각각의 사항들이 삼성전자에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전략
  • ☆ 목 차 ☆1. 서 론2. 본 론 2 - 1. 삼성전자 가. 삼성전자의 소개나. 삼성전자의 연혁 다. 삼성전자의 경영 이념라. 삼성전자의 장 ․ 단점2 - 2. 삼성전자 휴대폰(SGH-D500)유럽 신문 기사 모음 2 - 3. 휴대폰(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① 삼성 휴대폰의 품질②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

  • [삼성전자][해외마케팅][사업다각화]삼성전자 이념, 삼성전자의 사업다각화,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TLC(팀리더과정),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삼성전자의 해외마케팅, 삼성전자의 인재육성 전략 분석
  • 삼성전자의 이념, 삼성전자의 사업다각화,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TLC(팀리더과정),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삼성전자의 해외마케팅, 삼성전자의 인재육성 전략 분석Ⅰ. 서론Ⅱ. 삼성전자의 이념Ⅲ. 삼성전자의 사업다각화Ⅳ. 삼성전자의 국제경영1. 중국 투자개요2. 거점 : 18개 생산법인1) 전자 : 13개 생산법인2) 비전자 : 5개 생산법인3. 법인개황1) 법인명2) 설립일3) 투자4) 형태5) 삼성지분6) 설립목적7) 인력8) 경영구조4. 설립 전(협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전략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전략 목 차 1.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현황2. 삼성전자의 역사와 미래 전망3.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전략4. 맺음말1.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현황삼성전자는 세계 곳곳에 28개의 생산 및 생산/판매 복합법인, 36개의 판매법인, 18개의 지점 및 기타 거점 16개(지주 4, 연구소11 , 서비스1)등 총 98개 거점을 갖추고 있고, 북미, 중남미, 구주, 아시아, 중국 및 CIS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에 모두 7개의 해외 지역별 총괄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