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본 론
2 - 1. 삼성전자
가. 삼성전자의 소개
나. 삼성전자의 연혁
다. 삼성전자의 경영 이념
라. 삼성전자의 장 ․ 단점
2 - 2. 삼성전자 휴대폰(SGH-D500)유럽 신문 기사 모음
2 - 3. 휴대폰(애니콜)의 국제적 성공요인
① 삼성 휴대폰의 품질
② 애니콜의 품질 경쟁력인 생산 공정
③ 삼성 전자의 뛰어난 디자인
④ 타 제품과의 차별적 가격 전략
⑤ 유행을 주도 하는 블랙 톤의 디자인
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
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
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
다. 경쟁사 분석
라. 환경 분석
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
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
나, 유럽시장 진출 후(2006년 2분기 기준)
2 - 6 삼성전자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가. 제품
나. 가격
다. 유통
라. 촉진
3. 결 론
( ※ 참고 자료 )
- 본문내용
-
1. 서 론
국제 경제는 세계화되어 가고 있으며, 국경이 없는 세계경제 시대가 도래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영 활동이 국내에 국한 되지 않고 국경을 초월하여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를 국제 경영 국제경영 네이버 사전 응용
이라고 한다. 기업이 활동영역을 타국으로 넓히는 경우는 자국에서의 활동을 축소하거나 자국에서의 활동 규모를 종전과 같게 하고 경영방식을 달리하는 2가지로 생각할 수 있다. 전자는 자국 내에서 비교우위를 잃은 산업이 비교우위를 갖는 나라로 생산거점을 옮겨갈 때 볼 수 있고, 후자는 강한 경쟁력을 가진 산업이 보다 더 큰 시장을 구하려고 다른 나라로 진출하거나, 생산 공정의 일부를 비용 면에서 더 유리한 나라로 옮길 때 볼 수 있는 기업성장의 경우이다. 전자와 후자는 질적인 차이가 있으나, 국제경영상 법률체계 사회제도 인종 언어 습관이 다른 타 문화권에 경영이 뻗치는 일에서부터 환율변동 등에 이르는 여러 가지 복잡한 문제를 공통적으로 안게 된다. 많은 지역에 자리를 넓힌 기업경영은 주로 미국과 유럽의 기업에 의해 이미 19세기에 시작되었으나, 진정한 의미의 국제경영은 제 2차 세계대전 후 열강의 식민지 지배가 끝났을 때에 생겼다고 볼 수 있다. 식민지였던 신흥독립국이 개발도상국으로 성장하여 국력을 신장시키고 강한 내셔널리즘을 갖게 되었을 뿐 아니라 서독 일본 등 후발선진국이 세계경제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면서 국제경영은 근대산업사회의 성립 이후 처음으로 특정 소수국의 지배 하에서 벗어나서 다국적 세계로 그 위치가 바뀌었다
- 참고문헌
-
= 참고 사이트 =
① 국제경영 네이버 사전 응용
② 삼성전자 홈페이지 회사소개 기업 정보 침고 http://www.sec.co.kr/
③ http://news.nate.com/Service/natenews/ShellView.asp?LinkID=1&ArticleID=2005011311131531176
④ http://news.nate.com/Service/natenews/ShellView.asp?LinkID=1&ArticleID=2005040413171996144
⑤ http://news.nate.com/Service/natenews/ShellView.asp?LinkID=1&ArticleID=2005122013212287141
⑥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성공 비결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⑦ http://news.nate.com/Service/natenews/ShellView.asp?LinkID=1&ArticleID=2005082118140983125
⑧ CDMA 네이버 사전 응용
⑨ GSM방식 네이버 사전 응용
=참고 문헌=
① 삼성전자 왜 강한가= Samsung rising, 한국경제신문. 특별취재팀, 한국경제신문사
② 삼성전자 신화와 그 비결, 강진구, 고려원
③ 삼성전자20년사, 삼성전자주식회사, 1989
④ 삼성전자30년사, 삼성전자주식회사, 1999
= 참고 논문 =
① 한국기업의 대중국 현지화 전략에 대한 연구: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유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