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경제] 중국기업 와하하에 대한 소개 -롯데칠성에의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Introduction
2.Wahaha’s Core Competency
3.Wahaha’s Business Sector
4.Wahaha’s Competitor
5.Implication for Lotte Chinlsung
본문내용
1995년: 중국공업기업평가에서 전국500대 기업 중 19위 & 저장성에서 1위
2000년: 중국의 전국 음료 공업 10대 부문 모두 1위
2004년: 베이징대학이 선정한 “2004년 중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에서 식품업체로는 유일하게 선정
와하하는 광대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효율적인 보증금 제도와 이익배당 시스템을 운영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통 비용을 대폭 절감하도록 유통구조를 개혁함
중국지역에 약 6천 개의 1급 도매상, 2천 개의 2급 도매상 (2009 기준)
100만개 이상의 소매상을 보유 (2009 기준)

도매상의 영업능력과 실력을 평가 → 능력 있는 동반자 물색에 유리
도매상과 생산업체 사이의 거리를 좁히는데 기여
1차 대리 판매상에게 은행 예금금리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불하는 구조
→ 대금회수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음 & 풍부한 현금흐름
유통 비용을 대폭 절감 → 제품의 시장 진입 창구를 확대
유통구조를 단순화
1992년 와하하 과일우유 광고 카피: ‘달콤새콤한 맛. 엄마, 나 와하하 과일우유 마실래요’
1992년 새해 첫날, 항저우 일보, 첸장완보에 광고 & 쿠폰 제공
평범한 듯 하지만 볼수록 독특하고 기억에 오래 남는 광고


주요 소비자인 신세대의 가치관과 생활패턴에 따라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삼은 광고
CM송에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킴
현장이벤트 (광고 모델의 싸인 회)
이해하기 쉬운 광고


발음하기 쉽고, 어감이 좋아 기억하기 쉬운 상표명
‘신장성의 노래인’ 와하하는 대자연을 노래한 노래로써 경쾌한 리듬에 민족적 색채가 농후
이해하기 쉬운 광고로 교육수준이 낮은 2,3선 및 농촌시장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롯데제과의 중국진출 경영전략
  • 중국의 각 공사나 기관은 매년 수출입, 매출과 이익 등에 대해 중앙으로부터 계획을 하달 받는다. 따라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기업은 안달을 하게 마련이다. ● 세계의 생산공장으로 발돋움아시아의 「잠재된 경제대국」 중국이 각종 공업제품 생산의 「메카」로 급부상하고 있다. 가전제품은 물론 이동전화, DVD 플레이어 등 수요가 급증하는 신제품의 생산 설비가 중국으로 속속 몰려들면서 「세계의 생산공장」으로서 위상을 굳히고 있는 것이다.

  • [글로벌비즈니스]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및 러시아시장의 개척사례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전략
  • 중국시장진출과 러시아 시장진출에 관련된 사례 연구가 실시되어, 해외진출 투자동기, 해외시장에서의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에 관해 심층적인 분석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결론에서는 이 논문의 시사점과 한계점에 대해서 기술하고 있으며, 향후 오리온 초코파이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요구되어지는 바에 대한 연구자의견해가 기술되어지고 있다.Ⅱ. 본 론1. 기업소개 및 현황1.1 오리온 기업소개초코파이로 유명한 오리온은 제과

  • [마케팅전략] 오리온의 기업 환경 분석 및 현황과 중국진출 성공사례
  • 중국시장 진출(1) 중국 제과시장의 상황 및 특성 90년대 초까지만 해도 중국에서는 ‘제과’라는 말을 쓰지 않았다. 제과를 제약으로 잘못 인식하기도 하고 과일생산으로 추측한 중국 업체에서 과일을 공급하겠으니 한국으로 수출해 달라는 전화도 심심찮게 걸려오기도 하였다. 한국에서 제과라고 하는 산업을 중국경제연감에서 찾으려 한다면 캔디제조업이나 제빵업에 대한 짧은 설명이 3년에 한번 소개되는 정도로 제과업시장자체에 대한 인식이 거

  • 중국 관광 산업의 상품화를 통해 바라본 한국 관광 산업의 육성 방안
  • 중국의 시장 환경은 명실 공히 21세기 최대시장으로서 기반을 확고히 다지고 있다. 이렇듯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는 중국의 경제규모는 우리에게 소위 ‘기회’이자 ‘위협’의 양면으로 작용하고 있다. 즉, 경제성장으로 인한 현실적 구매력의 가파른 성장, WTO 가입으로 인한 무역환경 개선, 올림픽 개최와 관련한 특수 등으로 중국시장에서 우리 기업의 수출과 투자 등의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러나 점차 중국 산업의 경쟁력이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
  • 중국시장진출에 관련된 사례 연구가 실시되어, 해외진출의 qorudd, 중국시장 투자동기,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에 관해 심층적인 분석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 5장에서는 이 논문의 시사점과 한계점에 대해서 기술하고 있으며, 향후 오리온 초코파이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요구되어지는 바에 대한 연구자의견해가 기술되어지고 있다.제 2장 국제화에 관한 이론적 고찰해외시장에서 기업들은 각자 고유의 경쟁력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