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경제] 중국기업 와하하에 대한 소개 -롯데칠성에의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Introduction
2.Wahaha’s Core Competency
3.Wahaha’s Business Sector
4.Wahaha’s Competitor
5.Implication for Lotte Chinlsung
- 본문내용
-
1995년: 중국공업기업평가에서 전국500대 기업 중 19위 & 저장성에서 1위
2000년: 중국의 전국 음료 공업 10대 부문 모두 1위
2004년: 베이징대학이 선정한 “2004년 중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에서 식품업체로는 유일하게 선정
와하하는 광대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효율적인 보증금 제도와 이익배당 시스템을 운영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유통 비용을 대폭 절감하도록 유통구조를 개혁함
중국지역에 약 6천 개의 1급 도매상, 2천 개의 2급 도매상 (2009 기준)
100만개 이상의 소매상을 보유 (2009 기준)
도매상의 영업능력과 실력을 평가 → 능력 있는 동반자 물색에 유리
도매상과 생산업체 사이의 거리를 좁히는데 기여
1차 대리 판매상에게 은행 예금금리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불하는 구조
→ 대금회수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음 & 풍부한 현금흐름
유통 비용을 대폭 절감 → 제품의 시장 진입 창구를 확대
유통구조를 단순화
1992년 와하하 과일우유 광고 카피: ‘달콤새콤한 맛. 엄마, 나 와하하 과일우유 마실래요’
1992년 새해 첫날, 항저우 일보, 첸장완보에 광고 & 쿠폰 제공
평범한 듯 하지만 볼수록 독특하고 기억에 오래 남는 광고
주요 소비자인 신세대의 가치관과 생활패턴에 따라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삼은 광고
CM송에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킴
현장이벤트 (광고 모델의 싸인 회)
이해하기 쉬운 광고
발음하기 쉽고, 어감이 좋아 기억하기 쉬운 상표명
‘신장성의 노래인’ 와하하는 대자연을 노래한 노래로써 경쾌한 리듬에 민족적 색채가 농후
이해하기 쉬운 광고로 교육수준이 낮은 2,3선 및 농촌시장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