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홈플러스 CRM, SCM -이마트,롯데마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Selected firm

Ⅱ. History
1) 기업 연혁

2) 경영 철학

3) 경영 비전

4) 경영 미션

5) 경영 전략 - 지속가능경영 전략

6) 기업 가치

Ⅲ. Organizational structure

Ⅳ. Business process

1. 마케팅부문

2. 식품부문
⑴ 식품재고관리(Stock Control)

⑵ 축산(Meat)

⑶ 수산(Sea-food)

⑷ 농산(Produce)

⑸ 가공일용(Grocery)

3.비식품. 신 유통 서비스부문
⑴ 비식품 재고관리(Stock Control)

⑵ 의류잡화(Apparel)

⑶ 생활문화(Hardline)

4.영업운영부문
⑴ C/O(Check out)

⑵ 물류관리(Receiving/Inventory)

⑶ 조리제안(Delicatessen)

⑷ S/C(Service Center)

5. IT & OM부문 / 이커머스(e-Commerce)

6. 테넌트사업부문

7. PR 사회공헌부문

8. 재무부문

9. 기획인사부문
⑴ 인사(HR)

10. 입지전략

11. 감사기업윤리

Ⅴ. Value Chain
Ⅵ. Forces Analysis Model

1. 산업 내 경쟁(high)
2. 대체재의 위협(low)
3. 구매자의 Bargaining Power(high)
4. 공급자의 Bargaining Power(low)
5. 진입장벽(low)
Ⅶ. IT infrastructure

1. Hardware

(1) HomePlus 사용 서버

(2) HomePlus 사용 스터리지
2. Software

(1) KT/ICIS Project
(2) 산자부/RFID 관련 솔루션
(3) 삼성 Tesco/근태관리 시스템

Ι. 홈플러스 CRM

1. gCRM

1) gCRM 이란 ?

2) gCRM의 효과

3) gCRM의 구성

(1) gOLAP(OLAP + GIS)

(2) gMining(Data Mining + GIS)

(3) gReporting(Reporting Tool + GIS)

4) 향후 발전 과제

2. VOC 시스템

1) VOC(Voice of customer)
2) 효과

3. 홈플러스 Family card

4. RFID 기술을 이용한 CRM

1) RFID란?

2) RFID를 이용한 CRM

3) 효과

Ⅱ. 홈플러스 SCM

1. PRMS

1) PRMS는 무인점포 운영
2) PRMS의 효과

2. PMS 프로젝트

1) 삼성테스코
2) 효과

3) PMS 프로젝트의 진행단계

4) PMS 프로젝트의 효과

3. RFID 파렛트 시스템

1) 과정

2) 기대효과

4. EDI 와 POG
1) EDI (전자문서교환)

2) POG

Ⅲ. E-MART CRM

1. 연관진열법( cross category merchandising )

2. 이마트 온라인 쇼핑몰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eCRM

3. 온-오프라인 서비스결합 시스템 ( 점포픽업서비스 )

4. 포인트카드

5. 이마트 어플리케이션

Ⅳ. E-MART CRM

1. T C 방식(통관방식)

2. G O T 시스템(점발주 시스템)

3. E-TODAY

4. EAN - 14 (표준물류 바코드)

5. DWH(데이터 웨어 하우징)

Ⅴ. 롯데마트 CRM

1. Future Store

1) 도입 배경

2) 목적

3) 기능

2. Mileage Gold Member(고객 VIP 마케팅)

Ⅵ. 롯데마트의 SCM

혁신 ‘린 프로그램’

1. 자동발주시스템(CAO)

2. 진열관리시스템(POG)
1) 내용

2) POG 시스템의 장점:

3. 위해상품차단시스템


본문내용

5. IT & OM부문 / 이커머스(e-Commerce)
- 피킹/배송 프로세스의 준수를 통한 효율적인 주문관리 및 배송만족도 향상
- 점포 인력의 효과적인 배치 및 운영과 업무 능력 증진 교육 및 배송 협력업체와의 업무
협조를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
- 최고 품질의 상품을 담아 배송하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업무에 반영함으로써
고객만족도 향상 및 홈플러스 브랜드가치의 제고

6. 테넌트사업부문
- 푸드 코트, 패스트 푸드, 여성 패션, 남성 패션, 대형 서점, 편의 시설 등의 임대업체 관리
- 임대 업체의 영업 관리를 통한 매출 활성화
- 인력 관리(임대업체 직원 및 부하직원의 근태, 교육, 담당업무 등의 전반적인 근무관리)

7. PR 사회공헌부문
- 점포 보고자료 작성, 연출물 제작(POP, 현수막 등), 고객 게시판 관리 등의 전반적인
홍보업무 수행
- 본사 행사 기획에 대한 실행, 지역 언론매체 대응 업무 수행
- 인력관리(부하직원의 근태, 교육, 담당업무 등의 전반적인 근무관리)
8. 재무부문
- 회계, 자금, Risk Management, 수입관리
- 자금 : 외부 금융환경과 내부 경영환경 예측/분석. 재무적 리스크 대응전략 수립 및
재무적 안정성확보, 기업 내 보유자산을 운용 및 자금 집행 업무.
- 회계 : 세무회계, 고정자산 관리, 재고자산 관리, 종합원가 계산, 분기/반기/년 결산
업무 등 수행.

9. 기획인사부문
⑴ 인사(HR)
- 비정규직 인력 채용 및 교육(파트타이머, 아르바이트 등), 대관업무, 회사규정(P&P) 등의 전 반적인 인사업무 수행
- 점포의 작종 지표관리(매출액, KPI지수 등) 및 식품 및 비식품 영업파트 업무지원
- 인력관리(점포 인력에 대한 고충처리, 교육, 입점업체 관리 등)

10. 입지전략
- 점포개발/전략 : 점포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점포전략과 중장기 및 당기 점포계획을 수 립, 점포 신설, 이전 계획에 의거 시장조사 등 점포개발업무 담당, 점질 분석과 경영개선 추진 및 점포운영의 사후관리 업무 수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한글] 롯데마트 ISP 수립
  • 경영환경 분석 1. 기업 현황현재 롯데는 외국계 유통기업인 까르푸 인수를 통해 백화점에 이어 할인점 부문 1위를 노렸던 계획이 무산된 데 이어 월마트마저 경쟁사인 신세계로 넘어간 상태이다. 그 원인은 신세계가 월마트를 가져가면서 이마트가 국내외 102개 점포를 확보하면서 홈플러스(43개)와 롯데마트(45개)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점포를 보유하게 됐기 때문이다. 신세계 그룹의 유통부문(㈜신세계, 광주신세계, 프랜차이즈 이마트, 중국이마트)

  • [조직설계]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
  • 이마트의 중국 출점 확대와 이를 통한 소싱(saucing)이 확대되면 이마트의 경쟁력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이와 같은 이마트의 순항에 홈플러스를 비롯한 외국계 할인점들은 국내 금리보다 2∼3 이상 저렴한 저리자본을 무기로 급속한 점포수 확장, 막대한 시설투자, 차별화된 서비스전략을 취함으로써 이마트와의 본격적인 경쟁 체제를 계속해서 구축하고 있다. 이렇듯 수많은 외국계 기업과 토종 업체들 간의 치열한 경쟁과 소비자들의 욕구가 급

  • [마케팅원론] 롯데마트와 이마트의 유통전략
  • 마케팅원론이마트와 롯데마트의 유통전략목차Ⅰ 이마트1> 이마트의 현황 1. 이마트의 등장 배경-42> 이마트의 경영정책1. 이마트 경영전략-53> 이마트의 마케팅전략1. 이마트의 SWOT62. 이마트의 STP분석73. 이마트의 여러 가지 전략전술-84> 이마트의 기업 환경분석1

  • [경영학] 삼성 홈플러스의 이마트 따라잡기
  • 홈플러스의 이마트 따라잡기-개요-1.주제 선정동기2.홈플러스소개3.홈플러스분석(자사분석)1)내부환경2)4P MIX로 본 홈플러스3)물류시스템4)SWOT분석4.이마트,롯데마트분석(타사분석)5.홈플러스전략도출6.홈플러스전략제시7.결론-주제 결정 이유신세계가 93년 11월 국내최초 할인점을 열며 시작된 할인점 역사가 올해로 벌써 13년이 되었다. 할인점이 국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엄청나다. 2006년 현재 할인점에서 쇼핑하는 고객은 연간 1억명이 넘으

  • [현대기업] 유통업 롯데마트 전략
  • -REPORT-유통업의 롯데, 마트에서도 살아남겠다.-현대기업의 이해 3조---目次-Ⅰ. 서론 : 유통산업 전반 개요Ⅱ. 이마트와 롯데마트 기업개요1. 이마트 기업개요2. 롯데마트 기업개요 Ⅲ. SWOT 분석Ⅳ. 전략 제시1. 롯데마트의 ‘PB 제품 경쟁력 확보’를 통한 성장 추구2. 차별화를 통한 롯데마트의 경쟁력 제고 방안3. 윤리경영Ⅴ. 결론Ⅰ. 유통업계 전반 개요1. 유통업계의 성장률 및 시장규모업태별 시장상황과 향후 성장률 및 시장규모를 비교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