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홈플러스 CRM, SCM -이마트,롯데마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4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Selected firm
Ⅱ. History
1) 기업 연혁
2) 경영 철학
3) 경영 비전
4) 경영 미션
5) 경영 전략 - 지속가능경영 전략
6) 기업 가치
Ⅲ. Organizational structure
Ⅳ. Business process
1. 마케팅부문
2. 식품부문
⑴ 식품재고관리(Stock Control)
⑵ 축산(Meat)
⑶ 수산(Sea-food)
⑷ 농산(Produce)
⑸ 가공일용(Grocery)
3.비식품. 신 유통 서비스부문
⑴ 비식품 재고관리(Stock Control)
⑵ 의류잡화(Apparel)
⑶ 생활문화(Hardline)
4.영업운영부문
⑴ C/O(Check out)
⑵ 물류관리(Receiving/Inventory)
⑶ 조리제안(Delicatessen)
⑷ S/C(Service Center)
5. IT & OM부문 / 이커머스(e-Commerce)
6. 테넌트사업부문
7. PR 사회공헌부문
8. 재무부문
9. 기획인사부문
⑴ 인사(HR)
10. 입지전략
11. 감사기업윤리
Ⅴ. Value Chain
Ⅵ. Forces Analysis Model
1. 산업 내 경쟁(high)
2. 대체재의 위협(low)
3. 구매자의 Bargaining Power(high)
4. 공급자의 Bargaining Power(low)
5. 진입장벽(low)
Ⅶ. IT infrastructure
1. Hardware
(1) HomePlus 사용 서버
(2) HomePlus 사용 스터리지
2. Software
(1) KT/ICIS Project
(2) 산자부/RFID 관련 솔루션
(3) 삼성 Tesco/근태관리 시스템
Ι. 홈플러스 CRM
1. gCRM
1) gCRM 이란 ?
2) gCRM의 효과
3) gCRM의 구성
(1) gOLAP(OLAP + GIS)
(2) gMining(Data Mining + GIS)
(3) gReporting(Reporting Tool + GIS)
4) 향후 발전 과제
2. VOC 시스템
1) VOC(Voice of customer)
2) 효과
3. 홈플러스 Family card
4. RFID 기술을 이용한 CRM
1) RFID란?
2) RFID를 이용한 CRM
3) 효과
Ⅱ. 홈플러스 SCM
1. PRMS
1) PRMS는 무인점포 운영
2) PRMS의 효과
2. PMS 프로젝트
1) 삼성테스코
2) 효과
3) PMS 프로젝트의 진행단계
4) PMS 프로젝트의 효과
3. RFID 파렛트 시스템
1) 과정
2) 기대효과
4. EDI 와 POG
1) EDI (전자문서교환)
2) POG
Ⅲ. E-MART CRM
1. 연관진열법( cross category merchandising )
2. 이마트 온라인 쇼핑몰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eCRM
3. 온-오프라인 서비스결합 시스템 ( 점포픽업서비스 )
4. 포인트카드
5. 이마트 어플리케이션
Ⅳ. E-MART CRM
1. T C 방식(통관방식)
2. G O T 시스템(점발주 시스템)
3. E-TODAY
4. EAN - 14 (표준물류 바코드)
5. DWH(데이터 웨어 하우징)
Ⅴ. 롯데마트 CRM
1. Future Store
1) 도입 배경
2) 목적
3) 기능
2. Mileage Gold Member(고객 VIP 마케팅)
Ⅵ. 롯데마트의 SCM
혁신 ‘린 프로그램’
1. 자동발주시스템(CAO)
2. 진열관리시스템(POG)
1) 내용
2) POG 시스템의 장점:
3. 위해상품차단시스템
- 본문내용
-
5. IT & OM부문 / 이커머스(e-Commerce)
- 피킹/배송 프로세스의 준수를 통한 효율적인 주문관리 및 배송만족도 향상
- 점포 인력의 효과적인 배치 및 운영과 업무 능력 증진 교육 및 배송 협력업체와의 업무
협조를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
- 최고 품질의 상품을 담아 배송하고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업무에 반영함으로써
고객만족도 향상 및 홈플러스 브랜드가치의 제고
6. 테넌트사업부문
- 푸드 코트, 패스트 푸드, 여성 패션, 남성 패션, 대형 서점, 편의 시설 등의 임대업체 관리
- 임대 업체의 영업 관리를 통한 매출 활성화
- 인력 관리(임대업체 직원 및 부하직원의 근태, 교육, 담당업무 등의 전반적인 근무관리)
7. PR 사회공헌부문
- 점포 보고자료 작성, 연출물 제작(POP, 현수막 등), 고객 게시판 관리 등의 전반적인
홍보업무 수행
- 본사 행사 기획에 대한 실행, 지역 언론매체 대응 업무 수행
- 인력관리(부하직원의 근태, 교육, 담당업무 등의 전반적인 근무관리)
8. 재무부문
- 회계, 자금, Risk Management, 수입관리
- 자금 : 외부 금융환경과 내부 경영환경 예측/분석. 재무적 리스크 대응전략 수립 및
재무적 안정성확보, 기업 내 보유자산을 운용 및 자금 집행 업무.
- 회계 : 세무회계, 고정자산 관리, 재고자산 관리, 종합원가 계산, 분기/반기/년 결산
업무 등 수행.
9. 기획인사부문
⑴ 인사(HR)
- 비정규직 인력 채용 및 교육(파트타이머, 아르바이트 등), 대관업무, 회사규정(P&P) 등의 전 반적인 인사업무 수행
- 점포의 작종 지표관리(매출액, KPI지수 등) 및 식품 및 비식품 영업파트 업무지원
- 인력관리(점포 인력에 대한 고충처리, 교육, 입점업체 관리 등)
10. 입지전략
- 점포개발/전략 : 점포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점포전략과 중장기 및 당기 점포계획을 수 립, 점포 신설, 이전 계획에 의거 시장조사 등 점포개발업무 담당, 점질 분석과 경영개선 추진 및 점포운영의 사후관리 업무 수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