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한글] 롯데마트 ISP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5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말 조원들과 몇달동안 열심히 만들었던 발표자료 입니다.
발표후 교수님게서 목차와 자료 구성을 잘했다는 칭찬을 해주셨고,
발표때문만은 아니지만,
8명의 조원이 모두 A+를 받았습니다^^*
- 목차
-
※ 롯데마트 탐방기
Ⅰ. 프로젝트 개요
1. 기업소개
2. 선정이유
3. 추진일정
Ⅱ. 경영환경 분석
1. 기업현황
2. 산업 환경 분석
3. 시장 현황 분석
4. SWOT 분석
5. 경영 및 정보화 전략 분석
6. 핵심성공요인(CSF) 분석
Ⅲ. 현행 체계분석(AS-IS)
Ⅳ. 목표체계수립(TO-BE)
1. GAP분석
2. 정보화 전략 수립
3. 정보화 목표 수립
Ⅴ. 실행계획 수립
1. 과제선정 및 우선순위 도출
2. 단계별 모델링 및 실행내용
3. 기간별 실행 계획
4. 기대효과
- 본문내용
-
Ⅰ. 프로젝트 개요
1. 기업소개
(사진)
** 롯데마트는?
롯데마트는 최신의 POS시스템 도입과 자동발주 시스템, 물류 시스템 등 인프라 구축을 통하여 물류비용을 최소화하고 이를 상품가격에 그대로 반영하여 거품을 뺀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공급하는 최첨단 할인점이다. 현재 전국적으로 66개의 점포가 운영되고 있으며, 각점은 지역 중소기업체를 적극 지원하고 지역민의 고용을 창출하는 등 지역 경제 발전에 일조하고 있다.
또한 롯데마트는 10월 현재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 3개국에 진출해 국내 유통업체 중에서 가장 활발한 해외사업을 벌이고 있고 올해에도 중국, 베트남 등에서 신규 점포를 오픈하며 적극적으로 해외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어서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다. 이처럼 롯데마트는 각 부문별 시스템을 첨단화하여 세계 속에 우뚝 서는 유통전문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기업이다.
** 경영이념
⦁표어 : 행복드림 ‘롯데마트’
⦁경영방침 : 우리회사의 주인은 고객이십니다.
⦁비젼 : No.1 Retailer in Asia - 아시아 1등 유통기업
No.1 People/ No.1 Culture/ No.1 Lean
** 기업연혁
1998년 4월 1일 할인점 사업 진출 롯데마트 1h점 강변점 개점
8월 21일 롯데마트 2호점 월드점 개점 : 최초 할인점과 아울렛의 복합매장
1999년 2월 조직확대 및 명칭개편 : 할인점사업부문 -> 롯데마트사업부문
11월 조직확대 및 명칭 개편 : 롯데마트사업부문 -> 롯데마트사업본부
12월 마일리지카드 발급개시
2000년 12월 최단기간 내 매출 1조 달성
2002년 6월 22일 롯데마트로 이름 개명
2007년 2월 1일 인터넷쇼핑몰을 오픈
2008년 12월 18일 베트남 1호점 남사이공 개점(국내최초)
2009년 10월 22일 롯데마트 66호점 동두천점 오픈
2. 선정이유
롯데마트는 경제 전망이 지속적으로 좋지 않는 현재, 호황도 기회지만 불황도 기회라는 정신으로 고객에게 다가가고자 한다. 즉 우리나라의 경제가 힘들수록 더 힘이 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로 불황을 도약의 기회로 삼고자하는 희망을 품고, 2009년 올해는 고객에게 ‘희망’을 전하려 한다.
이처럼 단지 고객에게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제일’이라는 경영이념으로 설립된 기업답게 ‘희망’을 고객에게 전하고 싶다는 고객의 이념에 이 기업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과제의 대상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다운받으실 자료안에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