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설계론] 자포스 Zappos 조직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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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 론

1.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Ⅱ. 본 론

1. 목표와 비젼
2. 기업 문화
3. 아마존이 왜 자포스를 합병하였나?

Ⅲ. 결 론

1. 경영상 시사점


본문내용
1. 자포스의 목표와 비젼

- 기업의 최우선 핵심 가치는 바로 ‘고객의 행복’이다!

자포스의 고객들의 많은 감사의 글을 많이 볼 수 있다. 그 감사 글 하나를 소개하겠다. 한 여성이 몸이 아픈 어머니를 위해 한 온 라인 쇼핑몰에서 신발을 구입했 지만 머지않아 어머니는 병세가 약화 되어 세상을 떠나고 말았다. 얼마 뒤, 그녀에게 구입한 신발이 잘 맞는지, 마음에 드는지 묻기 위해 신발 쇼핑몰에서 보낸 이메 일이 한 통 날아 왔다. 상실감에 빠져 있던 그녀는 답장을 썼다. “병든 어머니를 위해 구두를 샀 던 것인데 어머니가 돌아가셨고 너무 갑작스런 일이라 구두를 반 품할 기외를 놓쳐 버렸으며 이제 이 구두를 반품하면 안될까요?” 이런 내용이었다. 그러자 자포스는 “택배를 보내 반품처리 해드리겠다” 답장이 왔으며 여기서 끝나지 않고 다음 날 여성에게 한 다발의 꽃이 배달되었다. 카드에는 어머니를 잃고 슬픔에 빠진 여성을 위로하는 글이었다. 이것은 바로 온라인 신발 쇼핑몰에서 보낸 것이었다. 그리하여 이 여성은 고객의 사소한 일까지도 생각해주는 기업에 대하여 감동하며 이러한 감동 받은 고객은 홈페이지 게시판에 글을 남긴 것이다.
기업이 많은 고객과 거래를 하다 보면 이런 감동적인 사연과 감사편지는 하나쯤 있을 법하다. 하지만 하루에도 약 200여 통의 감사편지가 날아든다면 말이 달라진다. 바로 자포스만이 가능한 일이다.
이러한 일이 가능한 이유는 고객과 전화로 통화하는 직원에게 시간제한이 없이 얼마든지 통화할 수 있고, 고객을 위한 일이라면 심지어 남의 회사에서 상품을 사다 배달할 수 있는 권한을 발휘할 수 있는 권한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자포스는 고객과의 전화를 낭비가 아니라 좋은 투자라고 생각한다.
최고 경영자 토니 셔어는 “우리 목표는 고객과 직원 그리고 협력 업체 모두를 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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