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Zappos.com의 HR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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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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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ⅠZappos.com
① 프롤로그
② Zappos.com 기업현황
③ Zappos.com 기업소개
PartⅡ Zappos.com의 HR Policy
① 직원의 고객만족을 위한 직무 몰입 사례
② 핵심가치를 만드는 과정
③ 핵심가치
④ 핵심가치의 교육 및 공유
⑤ 세부적인 HR Policy
⑥ 직원들의 핵심가치 실천
⑦ 후지쯔와 Zappos.com 비교, 분석
PartⅢ Hospitality Industry에의 적용
① 환대산업의 문제점
② Zappos.com과 환대산업(Hotel)
③ 구체적 적용방안
PartⅣ 결론
- 본문내용
-
PART Ⅰ Zappos.com
1. 프롤로그
우리에게 이름부터 생소한 자포스. 이 기업의 특징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곳은 바로 Zappos.com웹사이트의 하단부이다. 이곳은 다른 온라인 쇼핑 사이트와 비슷하게 각종 정책, 회사소개 등의 리스트들로 채워져 있었다. 하지만 About항목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Don't ever click here. (절대 클릭하지 마시오)’라는 링크가 눈에 띈다. 호기심에 클릭해보았다. 링크는 유투브의 비디오로 연결되었다. 그곳에는 작은 인형들이 우스꽝스러운 모습으로 ‘Never gonna give you up. Never gonna let you down. (너를 절대 포기 안 해. 너를 절대 실망시키지 않아)’이라는 노래를 연주하고 있었다. 이 의미심장한 메시지는 단순히 고객만을 위한 것이 아니었다. 기업이 조직원에게 전달하고 싶은 기업의 핵심 메시지인 것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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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니 셰이 (2010) 딜리버링 해피니스 .단행본
- 이시즈카 시노부 (2009) 아마존은 왜 최고가에 자포스를 인수했나? . 단행본
- 이영구, 임명재 관광종사원의 인적자원개발이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經營敎育硏究. 제26권 제1호 통권 제65호 (2011년 2월)
- 한국노동연구원(2000) 21세기형 인적자원관리, 명경사
- 강봉규(1995) 호텔인사관리론, 백산출판사
- http;//www.zappo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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