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쉽] 컬러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리더십의 변화
2. 성공한 리더에겐 컬러가 있다.
3. 왜 우리에게는 컬러리더십이 필요한가?
Ⅱ. 본론
1. 7가지색깔의 리더십의 특색
2. 대표적인 사례 - 호암 이병철 회장 블루
Ⅲ. 결론
- 본문내용
-
1. 리더십의 변화
오늘날의 리더는 더이상 예전처럼 태생에 의한 지위에 의해 정의되지 않는다. 인간적인 매력이나 인품에 의해서 결정되지도 않는다. 오히려 비전을 향하여 노력하고 성취해 가는 한 개인의 역량과 성과에 초점이 맞춰지고있다. 그리고 리더는 더 이상 절대적인 성공의 상징이 아니다. 성공과 실패의 굴곡을 겪어 나가는 모습을 함께 보여줄 수밖에 없는 무한경쟁의 시대가 왔기 때문이다.
또한 다양한 조직이 네트워크를 형성하면서 시스템적으로 연계되어 있어서 리더의 수평적인 이동도 빈번해졌다. 기업의 리더들이 정치, 행정 혹은 사회 각 분야에서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것은 더 이상 낯선 풍경이 아니다. 능력만 검증되면 다양한 분야에서 얼마든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는 포괄적 리더십 시대로 접어들고 있는 것이다.
* 원칙 중심의 리더십이 탄생되는 과정
1940년 이전의 리더십
1940년 이후(각종문제유발)
코비 박사의 리더십
↓
↓
↓
내적 성품/인품이 핵심
외적 성격과 처세술
원칙 중심의 리더십
성실, 정직, 근면, 검소, 언행일치
보스기질, 적극적 사고, 대인관계기술, 요령, 카리스마, 이미지 등
행동의 결과는 원칙(습관)이 통제한다.
→ 리더의 리더십 컬러나 원칙이 돋보이는 ‘원칙 중심의 리더십 시대’ 도래
2. 성공한 리더에겐 컬러가 있다.
이것이 바로 리더의 리더십 컬러나 원칙이 돋보이는 원칙 중심의 리더십 시대인 것이다. 원칙 중심의 리더십 시대에는 리더십 원칙이 주어진 상황에 얼마나 효과적일 수 있는가에 대한 가능성에 기대를 걸기 마련이다. 물론 리더는 다양한 리더십 요소를 갖추어야 한다. 구성원의 요구가 다양하기 때문이다. 어떤 곳에서는 부드럽고 자상한 리더의 모습을 요구하기도 하면서 또 때로는 강력한 지도자가 되기를 원하기도 한다. 또 리더가 조직구성원을 지식으로 압도하기를 원하기도 하고, 개성있고 형식을 파괴하게 되기를 원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요소중에서 자신의 리더십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 수 있는 리더십 이미지를 만드는 데 관심을 가져야 한다. 즉 ,차별화 된 자신만의 리더십 접근방식과 의사결정패턴이 리더의 이미지를 점진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다시말하면 컬러를 갖자는 주장은 한가지 컬러만을 만들자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설명할 수 있는 대표적인 특징을 개개인에게서 찾아 기르자는 것이다. 이런 이미지는 다른사람들로하여금 리더에 대한 예측가능성을 부여하고 ,신뢰를 주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