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쉽] 컬러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리더십의 변화
2. 성공한 리더에겐 컬러가 있다.
3. 왜 우리에게는 컬러리더십이 필요한가?
Ⅱ. 본론
1. 7가지색깔의 리더십의 특색
2. 대표적인 사례 - 호암 이병철 회장 블루
Ⅲ. 결론
본문내용
1. 리더십의 변화

오늘날의 리더는 더이상 예전처럼 태생에 의한 지위에 의해 정의되지 않는다. 인간적인 매력이나 인품에 의해서 결정되지도 않는다. 오히려 비전을 향하여 노력하고 성취해 가는 한 개인의 역량과 성과에 초점이 맞춰지고있다. 그리고 리더는 더 이상 절대적인 성공의 상징이 아니다. 성공과 실패의 굴곡을 겪어 나가는 모습을 함께 보여줄 수밖에 없는 무한경쟁의 시대가 왔기 때문이다.
또한 다양한 조직이 네트워크를 형성하면서 시스템적으로 연계되어 있어서 리더의 수평적인 이동도 빈번해졌다. 기업의 리더들이 정치, 행정 혹은 사회 각 분야에서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것은 더 이상 낯선 풍경이 아니다. 능력만 검증되면 다양한 분야에서 얼마든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는 포괄적 리더십 시대로 접어들고 있는 것이다.

* 원칙 중심의 리더십이 탄생되는 과정
1940년 이전의 리더십
1940년 이후(각종문제유발)
코비 박사의 리더십



내적 성품/인품이 핵심
외적 성격과 처세술
원칙 중심의 리더십
성실, 정직, 근면, 검소, 언행일치
보스기질, 적극적 사고, 대인관계기술, 요령, 카리스마, 이미지 등
행동의 결과는 원칙(습관)이 통제한다.

→ 리더의 리더십 컬러나 원칙이 돋보이는 ‘원칙 중심의 리더십 시대’ 도래


2. 성공한 리더에겐 컬러가 있다.

이것이 바로 리더의 리더십 컬러나 원칙이 돋보이는 원칙 중심의 리더십 시대인 것이다. 원칙 중심의 리더십 시대에는 리더십 원칙이 주어진 상황에 얼마나 효과적일 수 있는가에 대한 가능성에 기대를 걸기 마련이다. 물론 리더는 다양한 리더십 요소를 갖추어야 한다. 구성원의 요구가 다양하기 때문이다. 어떤 곳에서는 부드럽고 자상한 리더의 모습을 요구하기도 하면서 또 때로는 강력한 지도자가 되기를 원하기도 한다. 또 리더가 조직구성원을 지식으로 압도하기를 원하기도 하고, 개성있고 형식을 파괴하게 되기를 원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렇게 많은 요소중에서 자신의 리더십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 수 있는 리더십 이미지를 만드는 데 관심을 가져야 한다. 즉 ,차별화 된 자신만의 리더십 접근방식과 의사결정패턴이 리더의 이미지를 점진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다시말하면 컬러를 갖자는 주장은 한가지 컬러만을 만들자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설명할 수 있는 대표적인 특징을 개개인에게서 찾아 기르자는 것이다. 이런 이미지는 다른사람들로하여금 리더에 대한 예측가능성을 부여하고 ,신뢰를 주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리더십] 조조를 통해 배우는 리더십
  • 리더쉽이 요구 되지 않기 때문이다. 앞서 리더쉽 분석 부분에서 살펴본바와 같이 조조의 용인술은 난세에 적합한 유형이다. 그는 상황과 인물, 그리고 문제의 핵심과 본질을 꿰뚫어 보는 남다른 통찰력과 결단력 그리고 실천력을 겸비한 난세의 영웅인 이었다.조조역시 뼈아픈 실수를 수없이 반복하고 상처를 입었지만, 끝까지 자기 자신을 굽히지 않았기에 삼국에서 최고의 나라를 지배하는 왕, 즉 리더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ISSU 효과적으로 표현하

  • [경영심리학] 진정한 리더란 어떤 존재인가 -리더십
  • 리더십은 많은 정보와 계획, 테스트를 통해 예상되는 위험을 치밀하게 계산하는 스타일이다.예) SK 손길승 회장■손회장 리더십 스타일은 비젼과 꿈을 제시하고 확신을 시킴으로써 구성원들이 목표달성을 위해 평서의 능력 이상을 발휘하도록 유도하는 비젼제시형 전략적 리더쉽이다. 그는 이것을 수펙스 추구 리더십으로 정형화애서 시스템과 문화로서 구성원을 이끌고 있다.■손회장은 수펙스 추구 리더쉽으로 힘의 한계가 있는 전문경영인으로서

  • [리더십] 메가스터디 손주은의 리더쉽과 성공신화
  • 리더쉽과 성공신화1) 메가스터디 소개(1) 메가스터디 연혁① 설립 배경② 업계 점유율(2) 메가스터디 고객 호응도2)메가스터디 손주은CEO Profile2. 본론1) 메가스터디의 비전Vision and MissionVisionMission2) 메가스터디의 성장과정 및 전략① 변화를 포착, 반응하는 리더십②위기를 기회로 바꾼 리더십 3) 손주은CEO의 리더십 ① 리더십 그래프② 손주은 CEO의 철학적 목표(또는 비전)③ 손주은 CEO의 생각④ 손주은 CEO의 강사료와 인기4) 장기적인 목표3

  • [조직행동론] 삼성의 조직문화 & 이건희 회장의 리더십
  • 리더쉽이 삼성 조직문화 형성에 크게 기여.리더의 결정과 생각이 조직의 특성과 성과가 결정됨결론리더십이란 무엇인가리더십에 관한 이야기이건희랑 이명박이랑싸우면 누가 이기나피피티 제때 만들어야 할거아냐 이놈들앙.123컬러로 본 대한민국 리더십 이코노미21 연초마다 전략경영 화두를 던지는 것으로 유명한 삼성 이건희 회장은 남색 비전 리더이다. 87년 취임과 함께 밝힌 제2 창업, 93년의 ‘신경영 선언’ 그리고 최근의 ‘창조경

  • [리더쉽] 카리스마리더십과 레벨5이론
  • REPORT조직 행동론카리스마 리더십과 레벨5조직 행동론순 서1. 카리스마적 리더쉽2. 카리스마 리더쉽의 효과 및 사례3. 카리스마의 대안 레벨5 4. 레벨5이론 및 사례5. 한국에서의 리더십카리스마적 리더십이란리더십: 다른 사람들에 영향을 미쳐서 목표 성취를 위해 나아가게 할 수 있는 능력리더와 매니저의 차이점:매니저-일상적인 업무를 효율적으로 효과적으로 해낼 수 있도록 조정하며 조율하는 사람리더-‘목표’(goal)를 향해 조직을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