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전략론] 호텔 신라의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 연구목적과 선정이유
1.2 신라호텔 소개
1.3 사명과 비전
1.4 실적과 전망
1.5 사업현황
* 신라호텔 전략분석
2.1 4p 전략
2.2 차별화 전략
3. 주요성공 요인
4. 전략적 방안
5. SWOT 분석
인터뷰(전승현 호텔리어)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호텔이미지 및 브랜드의 차별화

- 다른 호텔들에 비해서 호텔신라는 영빈관을 중심으로 수려한 외관과 함께 전통적인 한국 이미지를 가장 잘 살린 호텔로 VIP들에게서 평가를 받았으며, 호텔브랜드 역시 한국 고유의 ‘신라’에서 유래한 브랜드선정을 통해서, 한국형 이미지/브랜드의 First-Class호텔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성과 강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고 보여진다.

2. 서비스의 차별화

- 호텔신라가 추구하는 전통적인 한국형 서비스 전략은 VIP로 하여금 다른 호텔체인들에서는 느낄수 없었던 한국적인 고풍스러움과 미학을 느끼게끔 제공되어져 서비스의 차별화를 이룩하게 되었다.

3. 인적차별화

- 비단 외국호텔들 뿐 만 아니라 호텔신라에서도 우수인재들을 선발/유치하고 있으며, 호텔전략과 운영을 위해 외국인 총괄 매니져들을 스카우트하여 선진호텔들의 기법들을 호텔 전략과 운영에 접목시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참고문헌

Kosis 통계정보 시스템 http://kosis.nso.go.kr
신라호텔 http://www.shilla.net)
한국관광호텔업협회(http://www.hotelskorea.or.kr)
한국관광공사 통계자료 http://www.knto.or.kr
조원섭. 전략태도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2006
Lofsten,Lndelof Environmental hostility, strategic orientation and the importance of management accountiing.
세계 100대 호텔 진입한 한국호텔 3인방의 경쟁력
호텔 매니저론(이영구, 21세기북스, 2001)
호텔사업론(정종훈, 김근종, 학문사, 2004)
중앙일보 ECONOMIST 제 668호 (2002/12/31)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호텔신라 사업부문, 한국시사경제21, 2006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호텔로 대변신, 한국시사경제21,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정보론] 특1급 호텔의 인터넷홈페이지현황 분석
  •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2. 한국 현대 호텔의 발전 과정1929년 - 국내최초의 본격적 상용호텔(commercial hotel)인 반도호텔이 개관 해방이후~50년대 - 정체기 (일본총독부 운영 → 미군정 관리 → 교통부로 이관)조선호텔, 반도호텔, 부산철도호텔 1950년대 - 대원호텔, 금수장호텔, 해운대관광호텔, 사보이호텔 개관 1953년 - 정부조직 내 관광과가 설치, 여행사와 민영호텔 등장1954년 - 교통부 육운국에 관광산업 촉진을 위한 관광과가 설치1957년 - 세계관광기

  • 호텔마케팅 레포트
  • 호텔 CRM의 도입과 그 예.46 1) CRM 도입의 성공 요건 .46 2) CRM 도입의 예 47(1) 외국 호텔의 CRM ( Marriott Hotel ) 47 (2) 우리나라 호텔의 CRM 511. 쉐라톤워커힐 522. 웨스턴조선 523. 서울 프라자 554. 호텔 신라 555. 아미가 호텔.556.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우리나라 호텔산업 환경분석 및 ‘신라호텔’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신라 호텔2) 해외로 뻗어 나가는 신라 호텔Ⅲ 결 론우리나라 호텔산업 환경분석 및 ‘신라호텔’ 경영전략 분석Ⅰ. 서 론오늘날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업종 중 하나로 서비스업을 꼽을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교통수단의 발달과 여가시간의 증대로 인해 여행이 중요 서비스업종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호텔산업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그리고 2001년 말 현재 객실 수 기준으로 전국 특1급 호텔산업이 전체 관광호텔업계에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전략.272. 구축방법론.293. CRM 구축 프로젝트 관리324. 고객관리 프로세스 단계335. CRM 의 CTI(콜센터)33제 2 절 다른 산업의 CRM 구축

  • [관광마케팅] 클럽메드의 마케팅전략과 한국유인전략
  • 목 차1.회사소개 1) 클럽메드란 2)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 3) 한국 클럽메드의 역사 및 현황 2. 시장 분석 1) 관광산업분석 2) 소비자분석 3. 경쟁분석 1) 유사상품과의 경쟁분석 2) 기타 독립 리조트 4.클럽메드의 마케팅 전략 1) SWOT 분석 2) 주요 고객 및 포지셔닝 3) 마케팅 믹스 8P 5.성공요인 분석 6. 한국 클럽메드 빌리지의 타당성 조사 1) 환경적 요인 분석 2) 시장성 분석 3) 접근성 분석 4) 한국 클럽메드 빌리지로의 유인전략 1.회사소개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