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전략론] 호텔 신라의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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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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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연구목적과 선정이유
1.2 신라호텔 소개
1.3 사명과 비전
1.4 실적과 전망
1.5 사업현황
* 신라호텔 전략분석
2.1 4p 전략
2.2 차별화 전략
3. 주요성공 요인
4. 전략적 방안
5. SWOT 분석
인터뷰(전승현 호텔리어)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호텔이미지 및 브랜드의 차별화
- 다른 호텔들에 비해서 호텔신라는 영빈관을 중심으로 수려한 외관과 함께 전통적인 한국 이미지를 가장 잘 살린 호텔로 VIP들에게서 평가를 받았으며, 호텔브랜드 역시 한국 고유의 ‘신라’에서 유래한 브랜드선정을 통해서, 한국형 이미지/브랜드의 First-Class호텔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성과 강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고 보여진다.
2. 서비스의 차별화
- 호텔신라가 추구하는 전통적인 한국형 서비스 전략은 VIP로 하여금 다른 호텔체인들에서는 느낄수 없었던 한국적인 고풍스러움과 미학을 느끼게끔 제공되어져 서비스의 차별화를 이룩하게 되었다.
3. 인적차별화
- 비단 외국호텔들 뿐 만 아니라 호텔신라에서도 우수인재들을 선발/유치하고 있으며, 호텔전략과 운영을 위해 외국인 총괄 매니져들을 스카우트하여 선진호텔들의 기법들을 호텔 전략과 운영에 접목시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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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 참고문헌
Kosis 통계정보 시스템 http://kosis.nso.go.kr
신라호텔 http://www.shilla.net)
한국관광호텔업협회(http://www.hotelskorea.or.kr)
한국관광공사 통계자료 http://www.knto.or.kr
조원섭. 전략태도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2006
Lofsten,Lndelof Environmental hostility, strategic orientation and the importance of management accountiing.
세계 100대 호텔 진입한 한국호텔 3인방의 경쟁력
호텔 매니저론(이영구, 21세기북스, 2001)
호텔사업론(정종훈, 김근종, 학문사, 2004)
중앙일보 ECONOMIST 제 668호 (2002/12/31)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호텔신라 사업부문, 한국시사경제21, 2006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호텔로 대변신, 한국시사경제21,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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