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사례를 통한 스토리텔링 마케팅 성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My story
2.What is the storytelling ?
3.What is the storytelling marketing ?
- 본문내용
-
<이솝우화>
강아지 한 마리가 마당에서 낮잠을 자고 있는데 갑자기 늑대가 나타나 강아지를 잡아 먹으려고 했다. 강아지는 늑대에게 살려달라고 애원을 한들 별 소용이 없음을 잘 알고 있었기에 이렇게 이야기했다.
“늑대님, 아직은 절 잡아먹지 마세요. 지금은 보시다시피 먹을 살도 별로 없어요.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살이 많이 찔 겁니다. 우리 주인이 곧 결혼 잔치를 여는데 기름진 음식이 많거든요. 아마 그때쯤이면 통통해져서 푸짐하게 드실 수 있을 겁니다.”
강아지는 늑대에게 자신이 지금 살아야 하는 이유를 늑대에게 ‘이야기를 통해 들려 주었고, 그 결과 살아 남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상대의 호기심과 욕구를 자극하는 ‘매력적인 이야기’는 상대방을 설득하는데 큰 힘을 발휘한다.
디지털 시대의 도래- 소비자들과 쌍방향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매체들의 증가
이성보다는 감성이 구매의 핵심 요소
소비자들의 의식수준의 향상-프로슈머
⇒ 제품의 품질 및 기능이 평이해 지고 개개인의 개성이 강조되면서 더 이상 고객들이 이성적인 가격전략이나 제품이 지닌 유형의 상품가치에 반응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기 위하여 제품 및 서비스와 연관된 이야기를 담는 것입니다.
스토리텔링이 각광을 받는 이유?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뜨는 이유?
다양한 분야로 활용을 확대하라
기업은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일반 소비재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게임, 출판, 디자인, 건축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할 필요가 있다. 이는 탄탄한 스토리가 가지는 설득의 힘을 통해 상품 및 서비스의 가치를 제고시킬 수 있을 것이다.
호소력 있는 브랜드 스토리 구축 필요
스토리는 사건과 인물, 구성의 3박자가 제대로 맞아야 힘을 발휘한다. 성공하는 브랜드에는 매력적인 이야기가 있음을 명심하고 기업들도 단순한 상품 판매자가 아닌 훌륭한 이야기꾼이 되어야 한다.
- 참고문헌
-
-스티븐 데닝 , 스토리텔링으로 성공하라, 을유문화사,2006
-정혁준, 맞수기업열전, 에쎄,2009
-신병철,인터랙티브마케팅,살림Biz,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