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사례를 통한 스토리텔링 마케팅 성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My story
2.What is the storytelling ?
3.What is the storytelling marketing ?
본문내용
<이솝우화>
강아지 한 마리가 마당에서 낮잠을 자고 있는데 갑자기 늑대가 나타나 강아지를 잡아 먹으려고 했다. 강아지는 늑대에게 살려달라고 애원을 한들 별 소용이 없음을 잘 알고 있었기에 이렇게 이야기했다.
“늑대님, 아직은 절 잡아먹지 마세요. 지금은 보시다시피 먹을 살도 별로 없어요.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살이 많이 찔 겁니다. 우리 주인이 곧 결혼 잔치를 여는데 기름진 음식이 많거든요. 아마 그때쯤이면 통통해져서 푸짐하게 드실 수 있을 겁니다.”
강아지는 늑대에게 자신이 지금 살아야 하는 이유를 늑대에게 ‘이야기를 통해 들려 주었고, 그 결과 살아 남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상대의 호기심과 욕구를 자극하는 ‘매력적인 이야기’는 상대방을 설득하는데 큰 힘을 발휘한다.



디지털 시대의 도래- 소비자들과 쌍방향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매체들의 증가
이성보다는 감성이 구매의 핵심 요소
소비자들의 의식수준의 향상-프로슈머

⇒ 제품의 품질 및 기능이 평이해 지고 개개인의 개성이 강조되면서 더 이상 고객들이 이성적인 가격전략이나 제품이 지닌 유형의 상품가치에 반응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기 위하여 제품 및 서비스와 연관된 이야기를 담는 것입니다. 


스토리텔링이 각광을 받는 이유?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뜨는 이유?



다양한 분야로 활용을 확대하라
기업은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일반 소비재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게임, 출판, 디자인, 건축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할 필요가 있다. 이는 탄탄한 스토리가 가지는 설득의 힘을 통해 상품 및 서비스의 가치를 제고시킬 수 있을 것이다.
호소력 있는 브랜드 스토리 구축 필요
스토리는 사건과 인물, 구성의 3박자가 제대로 맞아야 힘을 발휘한다. 성공하는 브랜드에는 매력적인 이야기가 있음을 명심하고 기업들도 단순한 상품 판매자가 아닌 훌륭한 이야기꾼이 되어야 한다.


참고문헌
-스티븐 데닝 , 스토리텔링으로 성공하라, 을유문화사,2006
-정혁준, 맞수기업열전, 에쎄,2009
-신병철,인터랙티브마케팅,살림Biz,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벅스뮤직(BUGS) 마케팅사례분석과 벅스 경쟁사(멜론) 비교분석및 벅스뮤직 새로운도약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 스토리텔링 어워드스토리텔링 어워드란 소비자들의 이야기에 관심을 가져주고, 소비자의 기업에 대한 충성도를 높이는 차원에서의 고객 관리 마케팅 촉진 전략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스토리텔링 어워드는 음악이라는 감성적인 요소를 고려하여 매 분기별로 주제를 정한다. 그리고 소비자들이 뮤직 다이어리를 사용하면서 더욱더 추억으로 간직하고 싶은 이야기 중 주제와 맞는 이야기를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다. 공모전에서 뽑힌 소비자에게는

  • [카드회사 자기소개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자소서
  • 스토리를 스토리텔링방식으로 기술해 주세요. (자신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성장과정상의 경험, 가치관등이 반영되도록 구체적으로 기술)600자 이내고등학교에서 교사로 재직 중인 아버지, 영어 학원에서 원장으로 근무하시는 어머님 그리고 영어 교육학과 대학원을 다니고 있는 형을 둔 집안의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가족의 모든 구성원이 영어와 관련된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어릴 적 친구들로부터 “너희 집은 집에서도 영어로 말하는 거 아냐?”

  • 사회복지조직의 홍보와 마케팅의 한계점에 대해 논하고 그에 따른 개선방향에 대해 상술하시오
  • 마케팅의 내외부적 한계점자원의 제한성과 그 영향사회적 인식과 문화적 장벽기술적 접근성과 디지털 격차3. 효과적인 홍보 및 마케팅 전략의 개발타겟 오디언스와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이해스토리텔링과 감성 마케팅의 활용디지털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의 역할4. 사회복지조직 홍보 및 마케팅의 장기적 전략과 지속 가능성전략적 파트너십과 협력의 중요성지속 가능한 자원 개발과 기금 조성5. 국내외 사례 분석을 통한 시사점성공 사례와

  • [관광경영] 어촌 관광스토리텔링 사업 활성화 방안
  • 사례를 연구하기로 하였다.연구방법은 우선 어촌관광의 개념과 현재 어촌관광의 현황을 되짚어보았다. 그리고 수산물을 통해서 관광을 창출한 사례와 마케팅을 알아보고, 특히 어촌 관광의 개발과 마케팅을 스토리텔링기법으로 설명하였다. 그리고 그 수산물 스토리텔링을 통한 관광 상품화 가능성과 활성화 방안을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2. 어촌 관광의 개념과 유형어촌은 소규모 어항과 해안으로 이루어진 촌락으로 어업활동과 생산 활동

  • [해양관광경영학] 어촌 관광
  • 사례를 연구하기로 하였다.연구방법은 우선 어촌관광의 개념과 현재 어촌관광의 현황을 되짚어보았다. 그리고 수산물을 통해서 관광을 창출한 사례와 마케팅을 알아보고, 특히 어촌 관광의 개발과 마케팅을 스토리텔링기법으로 설명하였다. 그리고 그 수산물 스토리텔링을 통한 관광 상품화 가능성과 활성화 방안을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2. 어촌 관광의 개념과 유형어촌은 소규모 어항과 해안으로 이루어진 촌락으로 어업활동과 생산 활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