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과교육론] 만5세 눈(하늘에서 내리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 제
2. 대상연령
3. 질문목록
4. 주제선정이유

5. 개 념 망

6. 활 동 망

7. 주간 교육 활동
계획안

8. 일일활동계획안


눈이 왔어요.


눈이 어떻게 생겼을까요.


눈은 위험할 수 있어요.


눈을 가지고 할 수 있어요.


눈썰매장에 가요.


본문내용
2010년 12월 7일 화요일
등원&자유선택활동 (8:00~ 10:00) - 교구소개 및 놀이계획
✦교구소개 및 놀이 계획✦
⋄출석 체크와 날짜 소개와 자유 선택활동 계획
⋄새 교구 소개 - 조형 : 눈 오는 날의 풍경그리기(면봉그림)
✦자유선택 활동
언어 영역
❤ 하늘에서 색깔 눈이 내린다면?
수·조작 영역
❤ 눈 내리는 마을
역할 영역
❤ 겨울옷 패션쇼 해보기
쌓기 영역
❤ 눈썰매장 만들기
과학 영역
❤ 눈 결정체 관찰하기
음률 영역
❤ 음악감상 : 비발디의 사계 중 겨울
조형 영역
❤ 눈 오는 날의 풍경그리기(면봉그림)
컴퓨터 영역
❤ 눈의 종류를 검색해보아요.
창의 영역



정리정돈 및 자유선택활동 평가 (10:00~ 10:20)
⋄ 활동이 끝남을 알리는 신호음이 들리면 정리정돈을 한다.
⋄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놀이한 활동을 평가하고 친구들에게 발표한다.
새참 (10:20~10:50)
⋄ 손을 씻고 자리에 앉아서 간식을 먹는다. 간식을 다 먹은 후에는 자리를 정돈한다.
⋄ 오늘의 간식 : 호빵, 우유
이야기 나누기(10:50~11:10)
⋄ 이야기 나누기 - 눈이 어떻게 생겼을까요.
*도입 : 눈에 대한 경험과 생각 말하기 *전개 : 눈의 종류에 대해 이야기 *마무리 : 알게 된 점과 느낀 점 말하기
대집단 활동1(11:10~11:40)
⋄ 신체표현 - 눈송이
평가 및 손 씻기(11:40~12:00)
⋄ 그룹별로 결과물을 발표와 평가를 하고난 뒤에 차례를 지켜 화장실을 다녀온다.
점심(12:00~13: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3B)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만5세를 대상으로 ‘교통기관’에 관한 월간교육계획안, 주간교육계획안, 일일교육 계획안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0k
  • 교과교육론3B)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만5세를 대상으로 ‘교통기관’에 관한 월간교육계획안, 주간교육계획안, 일일교육 계획안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0k유아교육 교과교육론3B형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만5세를 대상으로 ‘교통기관’에 관한 월간교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계획안(4주분: 월간교육계획안의 내용을 상세화하기, 하위 내용은 교통기관의 종류, 고마운 교통 기관, 교통 기관의 변천 과정과 구조, 교통 통신과 교통 생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기출분석자료 `교과교육론`
  • 하늘의 명령으로서의 도(道)를 자신의 삶 속에서 구현하고자 하는 지향으로 설정해온 핵심 가치.-배려 : 불교 전통에서 강조해온 자신과 타자 사이의 분리될 수 없는 관계성을 인식하여 자애로운 눈길과 손길을 보내는 자비와 연결되어 있는 핵심 가치.-2015 개정 도덕과 교육과정에서는 도덕 교과의 전통적 배경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면서 전통에 기반한 핵심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시민사회의 핵심 가치인 정의 및 책임과 연계시키고자 함.

  • 문자 해득과 문식성 지도 한글교육 필요성
  • 교과서를 미리 읽어보고 주인공의 성격 파악해오기 < 참고 문헌 >초등학교 국어 1학년 1학기(교육부)교사용 지도서 - 초등학교 국어 1학년 1학기(교육부)초등 국어과 교육론(천경록 외, 교육과학사)1학년 국어 문자 습득 지도 방안(조영순, 중앙초등학교 교사)1학년 아동의 문식성 지도(오병미, 충북초등국어과교육연구회 개인보고서)남미영, 정구향, 손영애(1985). 초기독서능력 신장을 위한 연구, 한국교육개발원.이응백(1992). 문자 지도, 난대 이

  • 발도르프 교육학의 기초
  • ‘여기서는 재미없다’고 평한다. 따라서 기질이 비슷한 집단끼리 섞어놓는 것이 좋으며 이러한 때에 가고 싶은 집단으로 가도록 안내하며 그 집단에서 역할을 해보도록 격려한다. 기질에 따라서 활동을 배려할 수도 있다. 예를 들면 식물에 대해 이야기할 때, 꽃이 피는 것에 대하여이야기 할 때는 다혈질아이에게, 낙엽이지는 것에 대해서는 우울질 아이에게, 뿌리가 내리는 것에 대해서는 담즙질 아이에게, 점액질 아이는 전체를 감상하도록 한다.

  • [보건교과교육론] 초등생 성범죄 예방 기획
  • 눈물을 닦고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정은이는 임신 초기에는 가슴이 단단해지면서 감기 몸살처럼 한기가 들고 몸이 쑤시며 생리가 없어지면 우윳빛 대하도 많아진다고 했습니다. 임신이 확실하면 바로 입덧이 시작되고 음식 냄새가 역겨우며 구토가 나고, 찬 것과 신 것이 먹고 싶어지는데 이것도 2-3개월이 지나면 차차 괜찮아 진다고 말했습니다.“정은아, 고마워, 넌 참 많은 것을 알고 있구나. 네가 아니었으면 난 계속 지옥에서 살았을 거야.“정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