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론 D형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환경과 생활(생활주제), 물과 우리생활(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26 / 2019.09.26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교과교육론3D)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생활주제중환경과생활 물과우리생활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0k
- 교과교육론3C)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0k
- 교과교육론3E)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유치원과 친구, 유치원에서의 환경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0k
- 교과교육론3A)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중 생활도구생활주제 다양한 생활도구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0k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D형] 만4세를 대상으로 연보육(교육)계획안, 월보육(교육)계획안(1개월분),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교과교육론 |
---|---|---|---|---|---|
D형 |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환경과 생활(생활주제), 물과 우리생활(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또한, 작성 한 일일교육 계획안에 포함된 대 소 집단 활동(이야기 나누기, 동시, 동극, 새노래, 신체표현, 게임, 요리, 미술) 중 2개 활용 유형(예: 물과 우리생활에 관련된 이야기 나누기, 새노래 활동)을 선택하여 각각의 단위활동 계획안을 교사-유아 상호작용을 포함하여 세부적으로 작성하여 제출하시오(30점). 기출 과제물 유형에 포함되었던 월안, 주안은 이번 학기부터는 생략함. 가급적 소주제와의 유관성을 고려하여 단위활동계획안을 작성할 것 <참고문헌> - 교과교육론 7강 강의, 2~6강 심화학습 강의록과 유은영교수 상담게시판 등 - 누리과정교사용 지도서(지인, 인근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양해를 얻어 참고) - 키드키즈, http://www.kidkids.net/eduinfo_new/schedule_list.htm 꼬망세 http://www.edupre.co.kr/00new/s_eduplan/subject_list.asp?formSCategory1=01 |
- 하고 싶은 말
-
교과교육론 D형, 환경과 생활 만5세를?대상으로?누리과정의?생활주제?중‘환경과 생활(생활주제),?물과 우리생활(소주제)’에?관한?일일교육?계획안(1일분)을?작성하여?제출하시오.?
- 목차
-
1. 일일 교육계획안
2. 단위활동 계획안 1
3. 단위활동 계획안 2
참고문헌
- 본문내용
-
09:00 ~ 09:20 등원 및 놀이계획
* 선생님 및 친구들과 반갑게 인사한다.
-등원하면서 선생님, 친구들과 바르게 인사하고 반갑게 맞이한다.
-새로 활용할 놀잇감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하고 놀이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해본다.
사회관계-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공동체에서 화목하게 지내기
학부모로부터 전달사항 확인하기
09:20 ~ 10:30 자유선택활동
강의 모습과 다리의 역할에 대하여 이해한다.
여러 가지 블록으로 다리를 구성한다.
친구들과 협동하여 활동한다.
쌓기놀이영역) - 다리를 만들어요
① 강과 다리에 대해서 이야기 나눈다.
② 강과 다리의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③ 활동 방법을 알아본다.
④ 친구와 협동하여 댐을 만든다.
⑤ ‘다리를 만들어요’ 활동이 끝난 후 평가한다.
자연탐구 > 수학적 탐구하기 > 공간과 도형의 기초개념 알아보기
자연탐구 >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 탐구과정 즐기기
벽돌 블록, 카프라 블록, 유니트 블록, 레고 블록 등의 다양한 블록, 댐 사진
한강 다리
구슬의 모양과 색깔 크기 등을 안다
수조작영역) - 물방울 구슬 분류하기
① 크고 작은 색색이 물방울 구슬을 보고 모양을 이해한다.
② 각각을 크기와 색깔로 구분하고
③ 저울로 무게를 측정한다.
④ 무거운 순서대로 분류한다.
사회관계 > 나와 다른 사람의 감정 알고 조절하기 > 나의 감정 조절하기
자연탐구 > 과학적 탐구하기 > 물체와 물질 알아보기
저울, 플라스틱 투명 그릇, 오색 물방울 구슬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교과교육론 7강 강의, 2~6강 심화학습 강의록과 유은영교수 상담게시판 등
- 누리과정교사용 지도서(지인, 인근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양해를 얻어 참고)
- 키드키즈, http://www.kidkids.net/eduinfo_new/schedule_list.htm
꼬망세 http://www.edupre.co.kr/00new/s_eduplan/subject_list.asp?formSCategory1=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8 교과교육론 D형 환경과 생활
- 교과교육론3B)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교통기관, 교통기관의 종류 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0k
- 교과교육론 C형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우리나라(생활주제),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교과교육론3B)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만5세를 대상으로 ‘교통기관’에 관한 월간교육계획안, 주간교육계획안, 일일교육 계획안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0k
- 2019년 2학기 교과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D형(만5세 - 환경과 생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