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유니클로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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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E
2. ABOUT UNIQLO
- SPA 브랜드
- 독특한 소재 개발
3. UNIQLO MARKETING
- 백화점 품질, 시장 가격
- 로고를 숨겨라!
- 다품종 소량판매
- 추가 생산, 재고가 없다.
- UNIQLO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
- UNIQLO DESIGNER INVITATION PROJECT
4. SUCCESS or FAILED
5. CONCLUSION
본문내용
SPA Brand 란?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의류의 기획, 디자인, 생산, 제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하나의 제조회사가 모두 맡아서 하는 의류브랜드빠르게 변하는 패션 트랜드에 맞게 바로 바로 생산하는 Fast Fashion

FLEECE ;
(한 마리의 양에게서 깎아낸) 양털


니트 편직 위에 기모 처리를 하여 마치 양털과 같은 부드러운 질감을 표현 ≒ 폴리에스터 폴리스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남
운동복, 등산복, 스키복 등 운동복에 적합한 소재.


기모 처리 된 섬유가
뭉침 현상(보풀=peeling)
그리고
정전기를 발생

대전방지 가공,
특수처리로 보완
가볍고 따스한 겨울 소재로
다양하게 각광.


◈ 시즌별 ‘캠페인 상품’ -> 집중 판매
◈ 한 가지 상품을 다양한 사이즈와 색상으로 다량 생산, 판매
◈ 다량 생산으로 인한 고급 소재의 원가 절감 효과
◈ 그 해 트렌드에 맞춰 소재, 색상, 디자인 등을 조금씩 변경하여 출시,판매
◈ 대표적인 히트상품 – 방한 상품 ‘히트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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