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타벅스의 마케팅, 조직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스타벅스의 탄생과 성장
-자발론적 관점


Ⅱ. 본론

■환경분석

-Porter의 Industry analysis
-불확실성
-SWOT분석
-BCG분석

■전략분석

-Goal & Principles
-조직구조
-차별화 전략
-종업원 관리
-브랜드 확장
-영역 확장

Ⅲ. 결론

본문내용
2) 불확실성

Simple
Complex
Stable
Low uncertainty
Low-moderate
Unstable
High-moderate
(스타벅스)
HIgh uncertainty

의사결정자가 환경에 대해 충분한 정보를 갖지 못하고 미래를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라서 실패한 가능성이 많다. Frame Work에서는 3번의 Simple + Unstable 에 해당이 된다.
High- moderate로써 다소 높은 불확실성을 보인다. Simple로써 3~4개의 환경요인이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데 의사결정자가 고려해야 할 환경요소가 적다. Unstable로써 일정기간 안에 금방 변하느냐 안 변하느냐에 해당하는데 커피시장이 침체되어 있는 가운데서도 새로운 고급커피시장이 부상하며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3) SWOT

이는 Situation Analysis라고도 하며, 전략 수립 전에 현재 기업의 위치를 파악하고자 할 때 사용된다. 이를 위해선 먼저 주변 상황을 살펴봐야 하는데, 외부 환경을 Opportunities/ Threats로, 내부 조직을 Strengths/Weakness로 나누어 4가지 전략을 제시하게 된다.
먼저, 외부 환경의 Opportunities에는 새로운 시장의 발견, 호경기, 경쟁자의 약화 등이 있다. 스타벅스에서는 해외진출, 고급커피 시장의 성장세, 신세대 문화의 결합이 이에 해당한다.
Threats 에는 새로운 경쟁자들의 등장, 새로운 법적 규제, 자원의 고갈등이 있다.
스타벅스에서는 직영체제의 자본 증가, 외국문화의 거부감 상승, 불안정한 원두가격, 일반 소매음료등이 있다. 내부 조직의 stengths 에는 자금력/명성, 숙련된 노동력, 리더쉽, 탁월한 관리기술등이 있다. 스타벅스에서는 브랜드 파워와 직영 운영, 5감 마케팅, 커피 재발견, 브랜드 이미지가 있다.
외부
내부
Strengths
Weaknesses
Opportunities
성장전략
(스타벅스)
우회전략
Threats
안정전략
방어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starbucks 스타벅스 해외진출전략
  • About Starbucks1. 미국시장 분석(1) 스타벅스 기업 소개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 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여 개국 총 6,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

  • [국제경영학] 스타벅스 사례
  • About Starbucks1. 미국시장 분석(1) 스타벅스 기업 소개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 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 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여 개국 총 6,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세

  • [경영학] 현대카드의 전략적 혁신 성공요인 분석
  • 구조라 하겠다장현기, “신용카드 업 현황 및 발전과제”, 계간 신용카드, 2006, p.18.장현기, “신용카드 업 현황 및 발전과제”, 계간 신용카드, 2005, p.18.이상민, “신용카드사의 장기수익력확보를 위한 제언”, 계간 신용카드, 2005박철순, 세계수준의 한국기업에 도전한다 (서울:21세기북스, 2003) p.118아시아경제신문 2006년 12월 12일자, 한국금융 2006년 12월 2일자2006년 상반기 정기경영공시, 2005년 정기경영공시 / 현대카드Core M&A News 2005년 8월 3일

  • [경영학] 스타벅스 분석
  • 스타벅스 분석경영학원론1. 기업 선정 이유2. 하워드 슐츠의 리더십 스타일3.일반 현황분석4.환경분석5.마케팅 전략 및 인사관리 전략6. 제품전략 및 품질전략7.조직 능력(핵심역량)분석8.조직 구조 분석 9.향후 전략적 이슈1. 기업 선정 이유처음 Starbucks가 한국에 진출할 때까지만 해도 한국에서는 오늘날과 같은 Take-out 커피 문화를 찾아보기 힘들었다. 사람들은 주로 값싼 자판기 커피나 캔 커피를 즐겨 마셨다.그러나 Starbucks가 한국에

  • [경영학] 경영학 정리
  • 구조분석산업구조는 기업이 현실에서 대처하고 있는 여러 환경 중 가장 중요한 환경이다. 기업 환경 중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업에 직접 관련된 관계로서 공급자와 의 거래관계, 고객과의 관계, 경쟁기업들 간의 경쟁관계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특정산업의 경쟁자, 공급자, 고객과의 관계가 산업 환경을 이루고, 이러한 여러 기업과의 관계를 조직 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산업구조분석이다. 산업구조분석 및 사업부전략의 수립에 선행되어 야 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