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항공 마케팅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5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개요
배경

본론


기업의 목적과 이념 비교
광고 비교
마케팅 사례


결론

정리
본문내용
고객존중, 사회공헌, 비전창출

이라는 기업이념으로부터 나오는

세계 최고의 항공사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가장 빠르고

가장 안전하고

가장 쾌적하게 모시는 것


◆새로운 도약을 위해 유니폼 변경, 기내시설 업그레이드
등의 변화를 통해 이미지를 새롭게 구축하기 시작함.

인간적인 요소인
소프트웨어적인 서비스를 차별화의 방향으로 정하고
스튜어디스를 소재로 활용.


◆ 여행정보사이트에 네티즌들의 여행체험기를 담은
UCC를 올릴 수 있게 하여 젊은 층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꾸미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
  • 목 차1. 항공서비스업2. 대한항공 소개 및 기업목표(1) 대한항공 소개(2) 기업의 비젼 및 미션3. 현재 시장 상황(1) 현재 시장 환경 확대 전망(2) 신문기사로 보는 현재 시장 환경4. 경쟁환경5. 시장접근전략(1)STP 분석 -대한항공의 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정포지셔닝(2)STP 분석에 따른 시장접근6. 마케팅 전략(1)대한항공의 7Ps 전략(2)고객관리(3)가격전략(4)광고 / 홍보 활동7.SWOT 분석(1)외부 환경 요인(2)내부 역량 요인8.조사를 마치며 (결론과 자

  • 대한항공의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
  • 목 차1. 항공서비스업2. 대한항공 소개 및 기업목표(1) 대한항공 소개(2) 기업의 비젼 및 미션3. 현재 시장 상황(1) 현재 시장 환경 확대 전망(2) 신문기사로 보는 현재 시장 환경4. 경쟁환경5. 시장접근전략(1)STP 분석 -대한항공의 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정포지셔닝(2)STP 분석에 따른 시장접근6. 마케팅 전략(1)대한항공의 7Ps 전략(2)고객관리(3)가격전략(4)광고 / 홍보 활동7.SWOT 분석(1)외부 환경 요인(2)내부 역량 요인8.조사를 마치며 (결론과 자

  • 대한항공 마케팅
  • -목차-* 서론 1. 조사 목적, 조사 방법2.보고서 구성* 본론 1. 기업분석 -기업개요 -기업연혁 -기업실적 2. 시장 분석 -시장점유율 -유니폼 -환경경영 -기내서비스 -취항노선 및 항공기 현황 -가격비교 -BCG MATRIX 3. 마케팅 분석 -SWOT -STP -4P -경쟁사 SWOT -경쟁사 4P * 결론 1. 추천 전술 * 참고 문헌 * 설문지 -표목차- -그림 목차-

  • 금호그룹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상황분석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전략
  • 대한항공)에 비해 저렴한 가격Weakness (약점) : 항공기 부족, 국내 항공 산업의 후발 주자, 국제적 인지도 부족, 동맹체 구성 미약, 해외에서의 자원조달이 타 산업에 비해 높은 비중Opportunity (기회) : 한국인 출국자 수 증가 및 외국인 입국자 수 증가, 교역량의 증가, 연이은 국제행사 개최Threat (위협) : 외국 항공사 복항, 경쟁사(대한항공)의 운항제재 기간 만료, 고유가*고환율의 영향◉ 마케팅전략- Product (제품) : 예약 서비스, 공항 내 아시아나 항공

  • [국제경영학]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국제전략적 제휴 및 항공산업 분석
  • 목 차 -서 론 -본 론 1.전략적 제휴 및 기업분석 1)전략적 제휴 2)기업소개 및 분석 3)항공사 전략적 제휴 현황 2.Porter의 산업구조 분석 모델에 입각하여 본 아시아나 항공과 대한항공 1) 기존 기업간의 경쟁 2)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3) 대체품의 압력 4) 구매자의 교섭력 5) 공급자의 교섭력 3.환경분석 1)경제적 환경 2)사회적 환경 3)기술적 환경 -결 론 ○참고문헌 서 론급변하는 경영환경과 글로벌화에 따른 무한경쟁 속에서 기업은 개별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