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마케팅] 기아 자동차에 대한 PR기획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기아자동차 에 대하여
(1)기아자동차 회사 소개
(2)기아자동차에 대한 분석

2.기아자동차의 PR활동소개
(1) 사회공헌활동
(2) 스포츠마케팅
(3) ART WOKRS
(4) 고객커뮤니케이션

3. 기아 PR활동의 문제점

4. 제안
(1) 현 상황
(2) 목표
(3) 타겟
(4) 전략

5. 일정 · 예산

본문내용
디자인 경영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계속되었는데, ‘예쁜차’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면서 2010년형 쏘울은 광고카피 문구대로 '무조건 더 예뻐야 한다.'는 명제에 충실해 톡톡 튀는 인테리어와 각종 신 사양으로 무장했으며, 2010 로체 이노베이션도 내·외관 스타일에 세련됨이 강조됐다. 이러한 디자인에 대한 열정은 회사 순이익 측면에서 큰 효과를 가져왔다.
특히 이례적으로 자동차 회사가 광주비엔날레에 염으로써 '기아 디자인 아트웍스'전시관을 염으로써 기아자동차 디자이너들의 창의성을 육성하고 '디자인 기아(Design Kia)'의 열정을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하였다.


기아자동차 ‘쏘울’ 레드닷 디자인상
기아자동차는 18일 자사 쏘울이 한국차 최초로 ‘2009 레드닷 디자인상(2009 red dot Design Award)’에서 자동차 제품 디자인 분야 ‘Honorable Mention(가작)’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1955년부터 시작된 레드닷 디자인상은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기아자동차 3분기 영업익 7327억.. ‘디자인경영’ 본궤도
기아자동차는 올 3·4분기(1∼9월)까지 영업이익과 순이익에서 모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의 ‘디자인 경영’이 본궤도에 진입한 것으로 풀이된다. 그는 기아자동차 사장 당시 디자인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었다. 정 부회장은 최근 현대차로 자리를 옮겼지만 그의 디자인 경영이 열매를 맺고 있다는 평가다.


2009년에는 지난해에 비해 사회공헌활동이 증가하였는데, 저출산 대책의 일환으로 한 자녀수에 따른 자동차 할인, 어린이들을 위한 자동차 가상 체험 ‘키즈오토파크’ 설립 등의 자잘한 것부터, 중장기적으로 나눔 경영; ‘함께 움직이는 세상’으로 연 800억을 투입하는 등의 규모가 큰 사회공헌활동이 진행되었다.


희망의 손잡기-나눔경영 / 현대·기아자동차-연 800억 투입 사회공헌 앞장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나눔 경영은 '함께 움직이는 세상'이란 슬로건에 집약돼 있다. 2004년 시작된 사회공헌 중장기 사업은 현재 세번째인 '발전' 단계로 연간 800억원 가량이 투입된다. 교통 문화 개선, 글로벌 사회공헌, 임직원 자원봉사 등 중점 사업이 장기 계획에 따라 추진되고 있다.
교통 분야는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 '교통약자'를 위해 '이지 무브(Easy Move)' 차량 개발에 초점을 맞췄다. 스타렉스, 로체, 카니발 등 기존 차량에 슬로프, 휠체어 리프트, 전동 회전의자 같은 편의 장치를 탑재하고, 출입문 높이가 낮은 저상버스 보급에 앞장 서고 있다. 또 교통사고 피해자 및 유자녀를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함께 의료비와 장학금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그러나 노사간 파업 갈등이 2009년 내내 지속되면서 브랜드 이미지에 큰 손상을 가한 점이 큰 흠으로 남는다.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

http://www.kia.co.kr
http://www.hyundai-kiamotors.com
http://www.qmembers.com
http://www.kmwu.or.kr
http://www.funkia.kr
http://www.kia-buzz.com

http://www.kinds.or.kr
http://www.naver.com
http://www.nate.com

http://www.koreapr.org
http://www.km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기업사례] 제네시스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고찰 -제네시스와 BMW 5시리즈의 사례 비교분석
  • 기아자동차그룹 회장의 역발상 마케팅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정 회장은 지난 2009년 1월 ‘판매 확대만이 글로벌 시장 침체에서 살아남는 길’이라며 극심한 불황 속에서 공장 가동률 저하, 고정비 상승 등의 문제를 오직 판매 확대를 통해 극복하겠다고 하였다. 그에 반해 경쟁사들은 광고 등 마케팅 비용을 줄이는 것과는 정반대의 선택이었다. 정회장에게 “제 무덤을 파는 것 아니냐”는 비아냥도 나왔을 정도이다. 그러나 앞에서 밝힌 2월 실적이 나

  • [졸업][마케팅과브랜드]현대자동차가 여성 자동차 시장 선점 주요 전략 방안
  • 자동차 제조사 여성 마케팅 전략 분석국내 자동차 업계가 여성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을 집행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는다. 그것도 제품 사양에서의 일부 개선과 일부 제품에 대한 여성 대상 판촉 전략이 포함된 제한적인 형태였다. 즉, 여성 자동차 구매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이 거의 없었던 것이다. 밑의 표는 국내 자동차 제조사와 일부 수입 업체의 여성 대상 마케팅 전략들을 정리한 것이다. 경쟁사 판촉 및 제품 / 광고 전략삼성

  • 기아자동차 디자인 경영
  • 기아차의 신차는 현대차의 후발주자가 되면서 기아차만의 색깔을 못 내고 섞이는 과정이 되풀이 되어 왔다는 평가가 상당했으며 실제 자동차 판매량에 있어 차이가 확연하게 나타났다. 물론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월등하고, 국내 자동차 업계를 이끌어 온 현대차의 신차 자체가 시장을 선도하고 소비자의 흐름을 잘 파악해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추진해온 탓에 경쟁에서 밀린 탓도 있다.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시장의 신뢰에서 큰 차이가 존재

  • [경영전략]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사례
  • 자동차 디자인경영목 차Ⅰ 디자인이란디자인의 개념디자인의 진화디자인의 부상 배경디자인 활용 전략Ⅱ 대상 기업 개요 및 연혁기업 개요주주현황기업 연혁Ⅲ 기아자동차 디자인 경영 실시 배경과거의 실패현대자동차의 합병과 그늘정의선 사장의 취임, 야심작 ‘로체’의 실패Ⅵ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추진 과정핵심역량으로써의 디자인 선언피터슈라이어 부사장 영입기아차 다자인 방향 제시디자인 기업 PR 광고글로벌 디자인 네

  • 마케팅믹스(4P)에따른 기업들의마케팅전략사례<남양유업,삼성전자애니콜,이마트,농협,델컴퓨터,ABC마트,기아자동차>
  •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목 차 >Ⅰ. 서론 : 마케팅믹스란?Ⅱ. 본론 : 4P전략에 따른 기업 사례ⅰ. 제품(Product)1 남양유업 - 악마의 유혹(프렌치카페)2 삼성전자 - 하우젠ⅱ. 가격(Price)1 삼성전자 애니콜2 이마트ⅲ. 유통경로(Place)1 농협>2 델 컴퓨터ⅳ. 판매촉진(Promotion)1 ABC마트2 기아자동차3. 끝맺음: 새로운 시장요구에 대한 해결책 4CⅠ.서론: 마케팅 믹스란?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 지는 요즘, 타 기업과의 효율적인 경쟁을 위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