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서비스 개념과 디자인-스칸디나비아 항공, 싱가포르 항공의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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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비스의 개념
2.기업소개 - 스칸디나비아 항공
3.토의문제
4.사례비교 - 싱가포르 항공의 사례
5.결론
본문내용
1946년 8월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의 국영항공사 국제적
협력의 정신 아래 설립
- 수년에 걸쳐 혁신적이고 선구적인 항공사로서 자리잡아왔음


SAS는 승객이 연간 2,540만 명, 하루 운행편수 평균 822편으로
유럽에서 가장 큰 항공사 중 하나
1970~1990년도에는 훌륭한 경영전략으로 평가 받는 얀 칼슨의
MOT 마케팅


서비스의 경영 개념은
모든 산업 적용가능
*고객화 수준에 따라
수정 적용
*서비스의 비중이 높은
(고객중심) 기업에
적절


IT, 기술산업 등
고객 점이
불분명한 산업
* 부담 없는 범위내의
서비스 개발 필요


- 고객 서비스의 질과 순이익, 안전도 분야에서 뿐만 아니라
아시아 경영인들에게 가장 존경 받는 기업
(홍콩의 아시아위크지 선정)

- 전세계 경영학자들이 기업 성공 사례로
가장 많이 연구하는 기업 중 하나
(영국의 이코노미스트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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