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텔레콤 기업분석, LG유플러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사업영역
2. 경영전략
3. LG텔레콤의 마케팅 전략
4. LG의 기업문화
5. LGT SWOT 분석
- 본문내용
-
2. 경영전략
현재 LG텔레콤은 ‘모바일 인터넷 리더’의 꿈을 가지고 경영전략을 꾸려나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2009년 4월에 발표된 LG텔레콤의 Annual Report를 참고하자면 제작년 LG텔레콤은 접속료율 하락 및 SMS단가 인하 등 급변하는 규제 환경 속에서 서비스 매출 3조 4,323억원, 영업이익 3,790억원을 기록, 40만명의 순증 가입자를 유치하여 누적가입자 821만명을 달성한 바 있다. 또한 차별적 서비스인 OZ를 출시,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자유로운 모바일 인터넷 세상을 열어가고 있다.
최근 글로벌 경기 침체, 주파수 재분배 및 유무선 합병 움직임 등 다양한 이슈들 가운데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LG텔레콤은 수익과 성장의 밸런스 유지라는 큰 틀의 경영 전략을 지니고 있으며 이를 세부화 시켜서 두 가지로 나눠 볼 수 있겠다.
1) LG 텔레콤의 근원적 경쟁력을 더욱 강화
기본이 튼튼하지 않은 기업은 고객에게 신뢰받을 수 없을 것이라는 말이 있듯이 LG텔레콤의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결코 타협하거나 유보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특히 통화품질 개선, 차별적인 단말기, 경쟁력 있는 서비스 제공 등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지속적으로 진화시켜 나감으로써 모바일 인터넷에서 LG텔레콤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 것이 LG텔레콤의 첫 번째 경영전략이라고 할 수 있겠다.
내용은 LG텔레콤이 고객 스스로 자기 가치를 만드는 여건을 마련해주는 탈통신 프로젝트, 이종사업과의 연계전략이 있다. 이종사업과의 연계전략은 이종산업과 LG텔레콤이 만나 새로운 서비스를 해야 한다는 전제 하에 통신-카드, 통신-의료, 통신-관광, 통신-교육이 만나 새 산업으로 만들어지는 전략이다.
2) 미래 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 기반을 마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