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텔레콤 기업분석, LG유플러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업영역

2. 경영전략

3. LG텔레콤의 마케팅 전략

4. LG의 기업문화

5. LGT SWOT 분석


본문내용
2. 경영전략

현재 LG텔레콤은 ‘모바일 인터넷 리더’의 꿈을 가지고 경영전략을 꾸려나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2009년 4월에 발표된 LG텔레콤의 Annual Report를 참고하자면 제작년 LG텔레콤은 접속료율 하락 및 SMS단가 인하 등 급변하는 규제 환경 속에서 서비스 매출 3조 4,323억원, 영업이익 3,790억원을 기록, 40만명의 순증 가입자를 유치하여 누적가입자 821만명을 달성한 바 있다. 또한 차별적 서비스인 OZ를 출시,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자유로운 모바일 인터넷 세상을 열어가고 있다.
최근 글로벌 경기 침체, 주파수 재분배 및 유무선 합병 움직임 등 다양한 이슈들 가운데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LG텔레콤은 수익과 성장의 밸런스 유지라는 큰 틀의 경영 전략을 지니고 있으며 이를 세부화 시켜서 두 가지로 나눠 볼 수 있겠다.

1) LG 텔레콤의 근원적 경쟁력을 더욱 강화

기본이 튼튼하지 않은 기업은 고객에게 신뢰받을 수 없을 것이라는 말이 있듯이 LG텔레콤의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결코 타협하거나 유보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특히 통화품질 개선, 차별적인 단말기, 경쟁력 있는 서비스 제공 등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지속적으로 진화시켜 나감으로써 모바일 인터넷에서 LG텔레콤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 것이 LG텔레콤의 첫 번째 경영전략이라고 할 수 있겠다.
내용은 LG텔레콤이 고객 스스로 자기 가치를 만드는 여건을 마련해주는 탈통신 프로젝트, 이종사업과의 연계전략이 있다. 이종사업과의 연계전략은 이종산업과 LG텔레콤이 만나 새로운 서비스를 해야 한다는 전제 하에 통신-카드, 통신-의료, 통신-관광, 통신-교육이 만나 새 산업으로 만들어지는 전략이다.

2) 미래 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 기반을 마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T 기업분석 레포트
  • 텔레콤과 협력업체 3社, 『대중소기업 협력대상』수상 영예SK텔레콤 세계최초 PMP 폰 출시`모바일 Cyworld` 이용자 100만명 돌파베트남 이동전화사업 가입자 25만 돌파인도네시아 자동로밍서비스 실시2004국가고객만족도(NCSI) 7년 연속 1위 선정창사 20주년 기념식에서 `新 가치경영` 선포2003통신업계 최초 정보통신부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획득세계 최초 중국과 국가 간 무선데이터 로밍테스트 성공June, 3G 세계 최초 100만 가입자 돌파SK IMT와 합병 

  • [마케팅] 갤럭시S2 4P전략
  • 기업이나 제품에 애착을 가지고 있는 고객이라고 말입니다. 그러면 기업은 이러한 고객을 어떻게 관리를 하느냐 삼성전자는 특히 이러한 제품의 사후 관리에 대하여 아주 철저히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삼성전자가 실시하였던 STP 전략들을 나름 분석해 보았는데 ‘P’(promotion) 의 측면에서 보자면 삼성전자가 새로이 출시하는 핸드폰의 주기가 너무 짧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기업의 입장으로서는 많은 선택권을 주며, 더 나은 성능을 내놓는다고

  • 경제학개론 ) 과점기업들이 서로 싸우기보다는 협조하도록 만드는 유인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이며, 우리나라의 과점산업 또는 과점시장의 사례를 제시하시오
  • 기업들은 자신들의 성공이 시장의 전반적인 건전성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공정하고 경쟁적인 시장 조건을 유지하는 것이 사업의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을 위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Ⅳ. 참고문헌남상섭,한성수, 「시장경제원리」, 현우사, 2010김인호, 「시장원리와 한국의 경제운용」, 중소기업연구원, 2008정창영, 「국제경영」, 명경사, 2015위오기,홍성헌, 「글로벌 경영 환경론」, 형설출판사, 2014김신, 「국제경영학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경영대학원에 진학해 기업가를 꿈꿨다. 그는 졸업 후 떠난 세계여행 도중 일본에 들러 아식스 전신인 오니쓰카의 타이거 운동화를 수입해 미국에서 판매하는 계약을 따냈다. 1964년 그는 대학 시절 달리기 코치였던 빌 바우어먼(Bowerman1911~1999)과 함께 나이키의 전신인 블루리본스포츠를 설립했다. 나이트가 51%, 바우어먼이 49%의 지분을 가졌다.타이거 운동화가 값이 싸면서도 품질이 좋다는 소문이 나면서 회사는 점차 커갔다. 바우어먼은 미국 육상팀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1. 경영전략2. 내부조직3. 인사관리4. 지역내 네트워크5. HP와 DEC의 비교Ⅵ. LG생활건강(엘지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Ⅶ. LGT(엘지텔레콤, 엘지유플러스)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1. 고객사랑 경영(CCVP)1) 배경2) 내용3) 세부 실천사항2. CRM1) 기업혁신의 엔진으로서의 CRM2) 주요 의미3. SKT에 대한 공격적 경영1) 원동력2) 내용Ⅷ.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1. 동맹전략1) P&G와의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