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의 경영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3. 기업 현황

Ⅱ. 본론
1. 환경 분석
(1) 외부 환경
(2) 내부 환경
(3) SWOT분석
2. SKT의 경영전략
(1) 지속가능경영
(2) 인간중심경영
(3) 커뮤니케이션경영
(4) 스토리텔링경영
(5) 상생경영
(6) 녹색경영
(7)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


Ⅲ. 결론
- 경영상 시사점

Ⅳ. 참고 문헌 및 참조 사이트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우리의 몸과 함께 같이 많이 쓰는 것이 바로 휴대폰이다. 요즘 사회는 휴대폰이 없으면 못 살 정도로 휴대폰을 많이 가지고 있고 사용하고 있다. 스마트 폰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와이파이나 LTE의 속도에 관심이 많다. 속도나 혜택은 통신사마다 각각의 특색이 있고 차이가 있다. 통신사는 우리 생활과 떨어져서는 생각을 할 수가 없다. 통신사에 따라 휴대폰의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멤버 쉽의 혜택도 각각 다르다. 그만큼 우리는 통신사와는 너무 밀접해 있기에 더 많은 신경을 쓰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통신업계에서는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SK Telecom에 대해서 관심을 가졌다 , 1위의 통신사에서는 어떤 전략으로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지 궁금하여서 이 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소개

(1)SK텔레콤의 역사

한국의 이동통신 역사는 SK텔레콤의 지난 25년과 그 궤를 같이 한다. SK텔레콤은 1984년 한국이동통신서비스로 출범한 이래, 국내 이동통신서비스 활성화를 최 일선에서 이끌어 왔다. 한해 국내 시장규모만 25조원에 육박, IT산업의 대표주자로 자라난 이동통신서비스는 1984년 첫 선을 보인 차량용 이동전화(일명 카폰, Carphone)가 그 모태다(헤럴드생생뉴스, 2009.03.26).
참고문헌
▸SK텔레콤 사회공헌활동 백서, 2009

▸SK텔레콤 지속가능성 보고서, 2010

▸이동통신 산업 리포트 - 진창환, 굿모닝신한증권, 2007

▸대한민국에는 SK텔레콤이 있다 - 이병철, 김영곤, 21세기북스, 2005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712671 매일경제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500327 sbs뉴스스테이션

▸http://money.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6241871&ctg=1601 중앙일보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10922021009&spage=1 서울신문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00807015010 서울신문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00806111952 ZDNet Korea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물과경영]동물의 생활과 기업경영전략 관계
  • 경영학적인 무언가를 찾아낼 수 있는데, 그렇다면 우리가 배우고 있는 경영학을 기업(혹은 어떤 인간이 만들어낸 조직)을 분석하고 운영하는 데에만 쓸 것 아니라 다른 학문 분야에도 응용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을 했다. 예를 들면 경영학을 통해서 동물의 생태를 좀더 논리적으로 분석하고, 그것을 인간 생활에 적용시키는 등의 다양한 응용이 가능할 것이란 의견이 나왔었다.이번 레포트는 우리가 지금까지 사로잡혀 있었던 경영학에 고정관념을 깰

  • SKT CRM 성공 사례
  • SKT CRM의 추진전략- SKT는 CRM을 추진하기 위해 우선 고객의 정보를 시스템화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마케팅 부문 산하의 고객관리팀 주관으로 고객 정보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시작했다. 고객의 정보가 앞으로의 경영에 있어 필수적 사안임을 판단한 최고경영층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관련 프로젝트를 마케팅 전 분야 및 생산ㆍ재무 분야까지 확장하여 추진하도록 결정했다. SK텔레콤의 고객정보 시스템은 초기의 데이터 오류, 데이터

  • [리더십론] SK텔레콤& KTF CEO의 리더십과 리더십프로그램
  • 경영자로 존경받는 잭 웰치는 관리자가 되지말고 리더가 되라고 갈파한다. 리더십없는 관리만의 경영으론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적절히 대처할 수 없기 때문이다. 리더십이론의 권위자인 존 코터는 리더십의 기능을 크게 세가지로나눈다.1) 방향설정 기능이다.관리기능이 기획 또는 장기계획을 세우는 것이라면 리더십은 비전과 전략을 창조한다. 이는 반드시 혁신적이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비전을 제시하면서 기꺼이 위험을 감수하고 폭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경영연구소. 2010 구글 TV의 파트너쉽 구성자료 : 구글코리아>이러한 구글 TV의 사업모델은 과 같이 오픈형 생태계로서 스마트폰 앱스토어와의 3-Screen(스마트폰-PC-스마트TV), 크롬 브라우저 기반, 웹 콘텐츠(유튜브, 피카사), 커넥티드홈 뿐만 아니라 유튜브 검색과 Gmail, 구글earth 등 자사 서비스를 모든 단말에 동일 이용하게 하는 N-스크린전략 추진하고 있다. 구글 TV를 켜면 안드로이드 OS 화면 외에 크롬브라우저(트위터 등 이용 가능)와

  • [호텔마케팅] 테마파크 마케팅플랜
  • SKT멥버쉽(리더스클럽, UTO, TTL, Ting, CARA)(본인 1인)본인 무료 입장 또는 회원 본인 주야 자유이용권 50% 할인 (자유이용권, 무료입장 : 월 1회 이용에 한함) 잔액 포인트가 있어야 사용 가능함.KTF카드KTF 멤버스 통합카드, 모바일카드, 제휴신용카드(LG, 삼성, 비씨, 국민, 신한제휴카드)본인 무료 입장 또는 회원 본인 주야 자유이용권 50% 할인 (자유이용권, 무료입장 : 월 1회 이용에 한함) 잔액 포인트가 있어야 사용 가능함.삼성카드삼성올엣애니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