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기업의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4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Ⅰ. 강소기업의 정의
Ⅱ. 강소기업의 유형
Ⅲ. 한국 강소기업 특징
Ⅳ. 강소기업 경영분석(게임빌)
Ⅴ. 한국 중소기업이 나아갈 방향
Ⅵ. 결론
ⅶ.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강소기업은 ‘강(强)하면서 작은(小)기업’즉,‘작지만 강한 기업’으로 요약될 수 있으며 영어식 표현으로 “Small Giants"라고 명명하기도 한다
하지만 강소기업에 대한 많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강소기업의 개념 및 우리나라에 맞는 강소기업의 특성을 파악한 연구는 거의 없는 실정이다.
이장우(2009)는 강소기업을 ‘작지만 국제 경쟁력을 보유할 만큼 강한 중소기업’으로 정의하고 강소기업을 매출액 1조원 이하이면서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이거나 세계시장에서 3위권 안에서 안정적인 틈새를 확보한 기업으로 정의하였다.
수출입은행에서는 강소기업을 ‘한국형 히든챔피언’으로 명명하고, ‘수출액 1억 달러 이상이고 세계시장 지배력을 갖는 기업’으로 정의하였고 한국형 히든챔피언은 기업당 평균 25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연구개발(R&D)투자 비중이 3.65%로 전체 중소기업 평균(2.06%)보다 높고 특허건수는 기업당 38개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하였다.
- 참고문헌
-
-중소기업청 (2008),중소기업 기술통계조사 보고서,서울,중소기업청
-김영조 (2005),기술협력활동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성과에 미치는 영향:지식흡수 능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경영학연구,34(5):1365-1390
-김수욱 (2010),글로벌 강소기업의 성공요인 분석,벤처경영연구,13(1),87-11
-배종태,정진우 (1997),국내중소기업의 기술협력활동과 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중소기업학회지,19(2):273-296
-박천규(2004), 강소 기업의 5가지 성공 비결, LG주간경제
-삼성경제연구소 (2008),한국 제조업의 개방형 기술혁신현황과 효과 분석 IssuPaper,삼성경제연구소
3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