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파스타 전문점인 `삐아체레` Piacere 마케팅활동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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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Piacere 배경
- 업체선정이유
- 사업장 개괄
- 환경 분석 - 시장기회 발견

Ⅱ. Piacere 주위 마케팅환경
- 거시적 분석
- 미시적 분석
- SWOT 분석

Ⅲ. Piacere 4P, STP분석
- 4P분석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STP 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Ⅳ. 경쟁사와의 비교분석
- 위치
- 가격
- 서비스
- 분위기와 인테리어
- 촉진전략

Ⅴ. 마케팅 전략 방안


본문내용
1.3. 사회 문화적 환경
 소득의 변화: 소득의 증가로 인한 여유를 즐기는 음식 문화 확산.
 젊은 여성들의 소비 주도: 여성들의 사회 진출 증가로 인해 여성들이 새로운 소비 주체로 떠오름.
 다양해진 소비자들의 욕구: 더 넓은 메뉴 선택의 폭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음식의 맛뿐만 아니라 음식의 양과 질, 위생, 가게 디자인, 분위기 등을 모두 충족시키는 음식점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음.
 서구화된 식습관: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선호하다보니 한식보다 비교적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서구화된 식습관 발달.
 참살이(웰빙) 열풍: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건강한 삶을 위한 새로운 소비패턴이 나타나고 있음.

1.4. 자연적 환경
식재료의 경우 최대한 신선한 재료를 엄선하여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산지직송 배달과 같은 친환경적 마케팅이 확산되고 있다. 산지직송 배달은 많은 유통 단계를 거치면서 발생하는 고비용과 긴 유통시간으로 인한 식재료의 신선도 하락을 막아주고,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재료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친환경적 마케팅으로 건강을 중시하는 웰빙적 풍토를 따르는 요즘 소비자들의 먹을거리에 대한 안전과 위생을 보장할 수 있고 생산자 역시 유통과정을 축소시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만족하는 시스템의 구축이 가능하게 된다.

2. 미시적 환경 분석
2.1. 자사 내부 분석
 자사 목표
: 월 매출 5000만원 이상 달성, 점포 수 증대
 자원
① 인적 자원: 요리사 (2년간 파스타 바타나 보조 주방장 이력을 가짐), 매니저, 종업원
② 물적 자원: 우유 및 유제품 매일우유 사용(신뢰된 기업 제품 사용)
각종 야채 및 새우, 조개류 산지직송 배달
디저트 재료(티, 커피, 녹차, 코코아)등은 직접 구매
③ 기술적 자원: 직접 담근 피클 제공

2.2. 고객(시장)
 목적: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식사를 해결하거나 간단한 음료를 마시며 티타임을 누릴 수 있는 장소.
 주요 고객
① 학생: 가게 근처 인접해 있는 부산여고, 동아대학교 학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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