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다이어트 뷔페 레스토랑 사업계획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2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 기업 소개 (사업소개)

Ⅱ.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분석
2. 산업 구조 분석
3. 경쟁사 분석
4. 고객 분석
5. 자사 분석

Ⅲ. SWOT 분석
1. Strength (강점)
2. Weakness (약점)
3. Opportunities (기회)
4. Threats (위협)

Ⅳ.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Ⅴ. 4P 전략
1. Product (제품)
2. Price (가격)
3. Place (유통)
4. Promotion (촉진)

Ⅵ. 맺음말

본문내용
▶ 인사 : 우리 기업의 인사, 조직은 대내부서와 대외부서로 크게 나눈다.
- 대내부서 : 요리연구부와 기업경영부가 있다.
- 요리연구부는 다시 애피타이져팀과 메인팀, 디저트팀으로 나뉜다. 각 팀은 요리의 개발부터 재료엄선, 품질관리 등을 맡는다.
- 기업경영부는 인사, 재무, 회계, 전략팀으로 나뉜다.
- 대외부서 : 마케팅, 광고, 이벤트 팀으로 나뉜다.
- 마케팅팀은 우리기업과 시장의 홍보를 맡는다.
- 광고팀은 말 그대로 광고를 맡는다.
- 이벤트팀은 제휴사업, 예를 들자면 통신사와 제휴를 맺고 할인을 해준다거나 매 달 명함이나 영수증 추첨을 통해 무료이용권을 주는 등의 이벤트를 개발하고 시행한다.
▶ 조리법 : ‘슬리밍 레시피’란 모든 메뉴에 설탕과 버터는 일절 사용하지 않는 대신, 낮은 칼로리와 GI(혈당지수)가 낮은 시럽과 식이섬유를 사용하고, 여기에 식물성 마요네즈, 식물성 생크림, 마가린 대체식품을 첨가한 조리법이다. 이 조리법을 통해서 약 70%의 오일 함량을 줄일 수 있다.
▶ 전략 : 현재 우리 기업이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전략은 위의 기업 계획에서 말한 것과 같다. 현재 우리 기업의 타깃은 20~30대 층이다. 주로 20~30대 여성들이 주 고객인 우리기업은 아직까지 높은 원가와 자본의 부족으로 고가정책을 사용했다. 그래서 주 고객이 건강에 관심이 있고 경제적 능력이 되는 20~30대 층이었다. 하지만 이 시장이 진입장벽이 높지 않기 때문에 시장이 대중의 관심을 받고 활성화가 된다면 후발주자들이 많이 생길 것이다. 여기서 우리기업의 전략은 후발주자들이 따라 오기 전까지 시장점유율을 더 높여서 이 시장에서 1위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대중에게 심어주고 후발주자들이 생기기 시작하면 재료구매과정을 직거래로 바꾸는 등의 원가절감전략을 사용하여 가격을 낮춘다. 그리고 매장을 늘리는 등 대중화시키는 전략을 사용하여 주 고객층을 20~30대뿐만 아니고 가족위주의 고객 즉 남녀노소 모두가 저렴하게 즐기며 푸짐하고 건강한 식사를 하게 하는 것이 우리기업의 전략이자 목표이다.
▶ 우리기업이 생산하는 제품 즉 음식들의 원가는 아직은 높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원가가 높은 것이 중요하기보다는 그 원가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우리기업의 음식의 원가는 음식개발비+재료비+주방인건비 뿐이다. 위의 기업전략 중 원가절감전략이 있는데 우리기업의 원가에서는 줄일 수 있는 원가라고는 재료비 뿐 이다. 따라서 기업의 전략을 성공적으로 이뤄 내려면 재료구매를 직거래로 바꿔 중간유통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빕스 마케팅전략
  • 레스토랑 시장의 경쟁 업체 대거 등장③ 외식 경영 환경의 악화④ 각종 세금, 환경, 위생 정책 의 강화STP1. 시장세분화(Segmentation)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 세분화 요인에는 서비스와 어린이용 메뉴의 확보, 가격 및 맛, 그리고 메뉴 등이 있다. 외식시장 구조의 세분화에 대한 전략으로는 레스토랑 이용객의 세분시장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서 청결성, 서비스, 식음료온도와 주차서비스, 그리고 음식재료 및 조리요인에 있어서 차별화된 경

  • CJ푸드빌 기업소개와 VIPS의 기업경영 분석00
  • CJ푸드빌 기업소개와 VIPS의 기업경영 분석00목차Ⅰ.외식산업의 개요1.외식산업의 역사2.외식시장 규모3.외식시장 환경요인 분석Ⅱ.CJ푸드빌 기업개요1.CJ푸드빌 기업소개2.기업연혁3.경영방침4.사업영역Ⅲ.VIPS의 기업경영 분석1.VIPS 기업개요2.VIPS 특징분석3.VIPS 경영전략 분석4.SWOT5.STP6.4PS7.향후 전략 방안Ⅳ.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외식산업의 개요1.외식산업의 역사우리나라에서 외식시장이 하나의 산업으로 발전한 시기는 1970년대

  • 생활속의마케팅(중간고사 1~7주차 분량)
  • 마케팅 활동과 기업, 고객간의 상호작용을 다양한 사례와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이해해보고자 합니다. 이를 간략히 설명하면 첫째, 마케팅의 등장 배경과 철학을 이해함으로서 마케팅의 가치와 존재 의의를 배워볼 것입니다. 둘째, 소비자의 심리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이해할 것입니다. 셋째, 기업의 전략으로서 마케팅의 시장접근법을 살펴볼 것입니다. 넷째, 현대 마케팅의 핵심인 상품, 가격, 유통, 판촉의 4P 개념을 분석함

  • [자기소개서의 결정체] 합격 자기소개서모음 + 이력서양식 # 자기소개서양식
  • 사업을 접었습니다. 판매이후 고객 상담에서의 친절함이 다른 고객을 창출하는 원동력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경영학에 관심을 가지고 경영학을 복수전공하여 조기졸업을 목표로 달려왔고,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중 현대캐피탈에서 여신영업을 통해 영업의 특징과 여수신금융기관뿐만 아니라 보험 및 증권사의 업무관련성이 높다는 것을 직접적인 레퍼를 만들어가면서 몸소 체험하였고, 어느 자리에서든지 효율성을 높이고 창의성을 개발하기

  • [자기소개서]독특한 자기소개서 100여가지 상세예문과 면접대비 가이드
  • 계획을 실행에 옮길 것입니다. 그리고 그 동안 저의 부족한 점을 oooo대학 oo과에 입학하여 부족한 경험들과 직장생활에 필요한 경험들을 쌓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지금도 게을리 하지 않고 있습니다. 자격 및 특기사항 고등학교때부터 대학 진학 후에도 자격증 취득에 열심히 하여 부기 2급, 주산2급, 워드2급, 펜글씨 1급, 정보통신운용기능사2급, 레크리에이션 2급 지도자 , 법률실무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현재 틈틈이 일본어능력시험4급을 준비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