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푸 한국진출 실패사례(경쟁사 홈플러스 사례포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1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arrefour 선정이유
Carrefour 연혁
Carrefour 경영목표, 슬로건
Carrefour PB상품
Carrefour 유통 시스템
Carrefour 실패요인
Carrefour 일본에서의 실패요인
경쟁사 분석
홈플러스 SWOT 분석
Carrefour 문제점
Carrefour 문제점 해결방안
Carrefour 결론 및 전망
본문내용
4P분석
Price
다른 할인점과 유사한 가격
경쟁사와 비교 가격은 유사
소비자가 느끼는 혜택이 큼
전략상품 특매가격표시 뚜렷,
최저보상가격제

Product
15,000여개 품목 취급
두부, 야채등 신선상품 주력
제조과정 공개로 신뢰성을 부여
신선한 제품의 Store brand 사용
식품의 청결도를 높이고 현지매입원칙

Place
감각적, 넓고 쾌적한 위생적인 공간
신선한 식품의 강조 및 1일 유통기간
신선한 식품의 개방형 판매를 실시
생필품 가격, 품질 경쟁력 확보 노력

Promotion
제품시연, 시청각시설, 휴게실 제공
매장내 제품광고 ▶ 신선식품 집중
감각적인 전단, 광고제작
까르푸의 신선함을 전달하고자 많은
노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까르푸 한국시장 진출 실패 요인 분석
  • 까르푸의 한국 진출과 실패1) 한국 시장 진출까르푸는 1993년 3월, 한국 정부의 유통업부문 외국인투자 개방화 정책에 힘입어 재무부로부터 6,000만 불(약 480억 원)의 투자인가를 받아 1996년 7월에 부천 중동에 1호점을 오픈했다. 한국은 대만에 이어 까르푸가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진출한 국가였다. 개점 당시 한국의 시장상황은 할인점의 개념자체가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알려지지 않아 할인점이라는 이름조차 생소하였던 시기였고, 경쟁사로는 같은

  • [국제경영] `까르푸` 한국진출 부진이유와 앞으로의 전략
  • 까르푸는 의외로 한국시장에서 별다른 성과를 보여주고 있지 못하다. 비단, 까르푸 뿐만 아니라 월마트 등 세계 유수의 유통할인업체가 전체적으로 국내시장에서 고전을 하고 있는 것을 비추어 볼 때, 까르푸가 겪고 있는 현재의 어려움은 한 기업이 FDI를 함에 있어 범세계적으로 표준화된 경영방식과 아울러 얼마나 현지화에 충실하게 신경을 기울여야 하는가를 보여주는 단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다.► 한편, 전문가들은 까르푸의 실패원인으로 우선

  • 마케팅전략에 따른 성공, 실패사례 분석
  • 기업경영의 이해 마케팅전략에 따른 성공, 실패사례 분석1. 월마트 한국진출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 (실패 사례)1.1 월마트 소개월마트는 친근함과 근면, 주인의식과 같은 모토를 기업정신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통틀어 최대의 유통업체다. 월마트는 1962년 Sam Walton에 의해 Bentonville, Arkansas에 본사를 탄생하였다. 소도시에서 저가전략과 저비용, 공급업체와의 제후강화의 연계, 컴퓨터 시스템 등 신기술을 적극 도입 하였

  • 국제경영 성공 및 실패 사례 조사
  • 한국 까프루의 실패의 원인월마트와 함께 세계 유통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까르푸가 이처럼 한국에서 초라한 성적을 거두고 떠나게 된 이유는 바로 현지화의 실패에 있다. 까르푸는 한국 유통업과 소비자들의 특성을 무시하고 글로벌 스탠더드만 강조하며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글로벌 전략을 동일하게 한국에서도 끼워 맞춰 적용했다. 그리하여 까르푸는 국내 할인점 시장에 선두로 진출했으나, 시장점유율은 경쟁사들보다 한참 뒤쳐진 신세가 되어

  • [국제경영] 이케아(IKEA) 분석 -현재, 그리고 한국진출
  • 한국 진출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ST전략을 사용해보도록 하겠다.DIY문화의 부재 극복DIY문화의 부재로 인한 실패 사례는 이미 한국에서 철수한 B&Q, 그리고 이케아가 일본에 진출했다가 철수한 경험을 통해 살펴보았다. 그런데 현재 이케아는 일본에서 다시 성공을 거두고 있다. 그 방법은 무엇이었을까. 이케아는 다시 일본에 진출할 때, 자신의 전략을 고집하지 않고 현지의 배송 업체와 제휴를 맺어 일본인의 정서에 맞추었다. 이런 식으로 우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