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조리] 메뉴 계획의 정의 & 고려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메뉴계획의 정의
2. 메뉴 계획의 목적
3. 메뉴계획절차
4. 메뉴 계획 시 고려사항
[ 참고자료 ]
본문내용
1. 메뉴계획의 정의
: 레스토랑 사업 구상시 정해야 하는 요소들의 기준점이 되는 메뉴를 고객과 경영자 모두를 고려하여 계획하는 과정이다. 즉, 고객에게는 상품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주방에서는 어떤 음식이 어떻게 준비되어야 하는지, 종업원에게는 서빙 방식을, 구매관계자에게는 구매 식자재 종류를, 시설관계자에게는 설치 시설을, 분위기를 결정해주는 역할을 한다.

2. 메뉴 계획의 목적
: 고객의 성향과 기호를 반영하여 고객입장에서 메뉴를 계획하고 판매원의 향상과 업체의 이미지 제공과 고객만족을 수반하는 것이 목적이다.

3. 메뉴계획절차
참고문헌

☑외식창업 메뉴기획에 관한 연구. 이재현. 2004. 외식산업경영 학위논문 p.28 <그림3>
☑호텔 및 외식업체 메뉴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2001. 학위논문, 송기욱 p.15-27
☑mahmood A.khan, 1991. concept of foodservice operation and management, 2nded
VNR, p.41 : Idem. VNR's encyclopedia of hospitality and tourism. VNR. 1993. p.89
☑mahmood A.khan, 1991. concept of foodservice operation and management, 2nded
VNR, p.41 : Idem. VNR's encyclopedia of hospitality and tourism. VNR. 1993. p.91
☑Jack. D. Ninemeier, 1984. Principles of Food and Beverage Operation, AH&MA.
p.115. Anthony M.rey and Ferdinard Wieland. 1985, Managing service in food and
beverage operations, AH&MA, p.44
☑Lothar A.Kreck, 1984. Menu : Analysis and Planning, 2nd ed, CBI Book, p.14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메뉴관리] 메뉴의 개념과 기능, 메뉴의 종류(분류), 메뉴개발, 메뉴계획 및 메뉴분석, 가격결정
  • 메뉴변화에 의한 분류1) 고정메뉴2) 순환메뉴3) 단기메뉴III. 메뉴의 개발1. 메뉴계획시 고려사항1) 고객의 욕구파악2) 원가와 수익성3) 식재료의 구입여부4) 조리기구 및 시설의 수용능력5) 다양성과 매력성6) 영양적 요소2. 메뉴개발 및 메뉴분석1) 메뉴개발2) 메뉴분석3. 가격결정1) 원가중심의 가격설정2) 수요중심의 가격설정3) 경쟁중심의 가격결정4) 고객심리 중심의 가격설정4. 메뉴판 설계* 참고문헌외식산업 메뉴관리I. 메뉴의 개요1.

  • 외식 산업의 특성과 창업환경
  • 외식시장 참여, 자가용의보급 확대등고객의 욕구변화, 식생활 패턴의 변화, 전통음식 상품화, 한식의 세계화, 사회구성원의 가치관 변화, 식당의 이미지 전환 (먹는 장소-> 대화와 여가의 장), 창업 환경⓵ 외식창업의 개념정의⓶ 창업에 대한 기본요소⓷ 외식사업 성공창업 5대요인⓸ 외식사업 창업 시 고려사항⓹ 외식사업에 성공한 식당 철학⓺ 창업의 계획에 따른 목표설정⓻ 기획과 자금력 및 타당성 분석⓼ 사업계획서의 구성 및 내용목 차

  • [외식산업창업] 외식 산업 창업의 특징, 절차와 마케팅 및 서비스 철학 분석
  • 외식 산업 창업의 특징, 절차와 마케팅 및 서비스 철학 분석Ⅰ. 개요Ⅱ. 외식산업의 개념Ⅲ. 외식산업의 특성1. 입지산업2. 인적서비스 산업3. 체인(chain)화가 용이한 산업4. 독점기업이 지배하지 않는 산업5. 소비자의 기호가 강한 영향을 미치는 산업Ⅳ. 외식업 창업 단계와 절차Ⅴ. 메뉴계획1. 메뉴계획의 중요성2. 메뉴계획1) 고객의 욕구 파악2) 원가와 수익성 조사3) 식재료의 준비4) 조리기구의 한계성 파악5) 영양적 요소 고려6) 다양성과

  • 다이어트 와이미 지메이 킹
  • 고려해 소리의 크기를 조절할 필요도 있다. 장소가 협소하면 소리를 조금 작게, 넓으면 좀더 크게 내도록 한다. 말의 속도는 너무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게 한다. 평소 마치 아나운서 시험을 대비하듯 스피치를 연습해둘 필요가 있다. 질문에 답할 때는 질문이 끝나자마자 바로 답하지 말고 2~3초 정도 생각을 다듬은 후 대답하면 면접관에게 신중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5) 자세와 걸음걸이 - 자세는 올곧고 걸음걸이는 당당해야 한다. 아무리 맵시나게

  • 한식메뉴개발사 2급 이론 강의
  • 조리기구의 한계성다양성계절성창의성1) 한식메뉴 계획의 고려사항한식메뉴 계획의 고려사항217/44주기적 메뉴융통성간단한 메뉴그룹 메뉴 계획어린이용 메뉴1) 한식메뉴 개발 방법 한식메뉴 개발 방법318/44메뉴작성- 메뉴가격 결정법, 메뉴 만드는 순서매뉴판 제작법메뉴 개발의 실제→ 영업 개념과 맞는 상품, 상품 및 식재료에 대한 주의, 독창성 있는 메뉴개발가격의 결정 영향요소→ 수요의 탄력, 고객이 인지한 가치, 경쟁, 정부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