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TV 시트콤 작가 HRM 인력개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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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경영전략
2.HRM의 목표
3.HRM유형
4.충원시스템
5.인력개발시스템
6.보상시스템
7.성과관리 시스템
8.내적, 외적 적합성 평가
9.이직자 네트워크 관리
10.결론
본문내용
거래지향 HRM 헌신형 HRM
유능한 작가를 유인
보상을 통한 끊임없는
능력개발을 유도
개인의 목표와 조직의
목표가 같다
좋은 작품을 만드는 것
몰입 & 헌신이 가능
집단 중심 HRM 창의성 중심 HRM
작가진(TEAM)의 집단지성
제작진의 다른 구성원과의
효과적인 협업 중요 좋은 작품은 작가 개인과
작가진 사이의 창의성을 통해 나올 수 있다.


메인 작가 일반 작가
모집의 원천 외부 충원
- 에이전트를 통해 외부 충원
- 회사 내부적으로
선발 기준 현재 성취 결과
- 경력을 바탕으로
검증된 인재 채용 미래 잠재력, 인성 고려
- 회사 채용 프로세스
(공모전 형태)
계약 기간 기본 2년 기준
(1년 후 재계약 여부 판단) 기본 4년 기준
(심리적 안정을 위해 4년간
일반작가의 고용 보장)

메인 작가 일반 작가
수 준 저비용
부수적인 수준의 인력개발 잠재력 발휘를 위한
최고 수준의 인력개발
관 점 단기적 중 ∙ 장기적
방 법 리더십 개발
멘토링을 통해
유대감 및 리더십 강화 메인 작가와의 멘토링 제도
사내 공모전
- 작가들 사이의 경쟁 유도,
feedback을 통한 개발
타 직무 실습 기회부여
(Cross Working Day)
- 시트콤 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직무에 대한 이해를 도움
출신 작가의 초청 강연
- 자사 일반 작가 출신의
성공사례를 통한 동기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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