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YZ 프로덕션의 HR시스템, 인적자원관리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XYZ프로덕션의 HR시스템
한 학기 동안 인적자원관리론을 배우면서 우리는 여러 가지 HR시스템에 대해 배우게 되었다. 그동안 배웠던 여러 가지 HR시스템을 통해서 XYZ프로덕션의 HR시스템을 만들어 보고 접목시켜보려고 한다.
우선 XYZ프로덕션이 어떠한 회사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XYZ 프로덕션은 미국 3대 공중파 방송과 케이블 TV와의 계약으로 TV 코미디프로를 제작한다. 회사는 작가,감독,제작자,연기자,편집자,그외 스텝들을 고용해서 LA의 사무실이나 스튜디오 같은 곳에서 촬영을 한다. XYZ는 20년 전 2명의 TV 제작자들이 만들었고 지금 가장 성공적인 TV 프로그램 제작사가 되었다. XYZ는 보통 TV 시즌 당 1개에서 4개의 시험판 프로그램을 제작한다. 일반적으로 방송사는 여기에 대해 지불하고 대본이 마음에 들면 방영을 한다. 방송사가 계속 프로그램이 마음에 들면 최소 6개에서 22개까지의 에피소드를 주문한다. 프라임타임에 방영하기 위해 제작전시기와 제작시즌은 6월에 시작되고 매년 2,3월까지 계속된다. 각 프로그램에 XYZ프로덕션은 대략 6명에서 10명의 작가들을 고용한다. 대부분 2년 계약이며 1년이 지나면 계약취소 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 특정 프로그램이 취소되면 계약은 방송사에 의해 무효화되기도 한다. XYZ의 작가들의 이직률은 매우 높아서 이 업계에서는 일상적인 일일 뿐이다. 작가들은 수많은 회사의 수많은 프로그램에서 일하면서 경력을 쌓아나간다. 다양한 경험을 한 작가들은 TV시트콤을 만드는 과정의 모든 단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XYZ 프로덕션의 핵심 사업전략은 다음과 같다. 첫째 회사는 대중적으로 인기 있고 미국 주요 방송사에 판매 할 수 있는 TV 시트콤을 만들려고 한다. 둘째, XYZ 사업 성공의 핵심은 대략 5년 동안 공중파에 프로그램을 내 보내는 것이다. 그러면 프로그램은 배급사에 의해 구입되어 전 세계적으로 방영될 수 있다. 그리고 XYZ는 배급사로부터 에피소드당 돈을 받는다. 그래서 배급사에 판매하기 위해서 최소 5년 동안은 계속 방영되어야 한다.
이와 같이 인기 있는 작품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능력있는 시트콤 작가를 영입해야 한다. 결국 XYZ프로덕션의 핵심사업전략을 위해서는 시트콤 작가가 가장핵심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보아야 한다. 시트콤작가는 22분짜리 TV코미디대본을 만들기 위해 팀으로 일하는 창의적인 고소득 전문직이다. 물론 이들은 대본을 쓸 능력이 있어야 한다. 그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기존 대본을 수정하기 위해 동료 작가들과 함께 한방에서 장시간 작업할 수 있어야 한다. 또 만들어진 각 에피소드의 연기, 편집, 연출에 중요한 조언도 해야 한다. 다시 말해 그들은 연기자, 감독, 편집자, 나머지 스텝들을 포함한 다양한 사람들과 의사소통하고, 협의할 줄 알아야 한다.
시트콤 작업과정을 간단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제작 전 시기와 제작시즌은 6월에 시작되어 2,3월까지 계속된다. 약 40주의 이 시기가 주로 작가들이 일하는 시기이다.
제작 전 과정은 6월에 시작해서 하루에 8시간에서 10시간 동안 일한다. 팀장 아래의 작가들은 시즌 중에 만들어 지는 각 에피소드의 스토리라인을 같이 만들어 낸다. 각 팀 멤버들은 기본 스토리라인으로 특정한 에피소드의 기본적인 윤곽을 만든다. 그다음 기초 대본을 만든다. 그 다음 새 의견을 공유하고 조언을 하면서 대본을 수정한다. 필요할 때 팀장은 대본에 대한 최종결정을 내린다. 작가 팀은 이 작업을 여름 내내 한다. 8월에 시작 되는 제작을 위해 제작 전 시기동안 작가 팀은 오는 시즌을 위해 보통 6개의 대본을 완성 할 수 있다. 아직 완성되지 않은 대본은 제작시즌에 완성된다. 제작 과정은 8월에서 2월까지 계속된다. 제작 시즌에는 작가,제작자,연기자,감독,편집자,스텝을 비롯한 모든 종업원들이 투입된다. 이 과정동안 한 주에 한 프로그램이 만들어진다. 3주 동안 일하고 1주는 쉬는 식으로 제작을 한다. 일하는 주에는 일관성 있는 일일계획에 의해 제작이 진행된다. 사실 이 업계의 일일계획은 비슷하다.
이제 일일계획을 살펴보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