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6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나이키 마케팅에 대한 발표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나이키 소개
1. ‘나이키’라는 브랜드 소개
2. 나이키 연혁
Ⅱ. 마케팅 환경 분석 및 경쟁분석
1. 나이키의 마케팅 환경 분석
1) 마케팅 내부 환경
2) 마케팅 외부 환경
2. 경쟁분석
1) 아디다스
2) 퓨마
3) 나이키, 아디다스, 퓨마의 경쟁전략 비교분석
4) SWOT분석
Ⅲ. 마케팅 전략
1. 4P 전략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 광고전략
① 나이키의 브랜드 광고 전략
②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한 광고 전략
③ 선수를 통한 광고 전략
④ 남아공 월드컵 광고 전략
2. STP 분석
1)시장세분화(segmentation)
2)표적시장(Targeting)
3)포지셔닝(Positioning)
Ⅳ. NIKE 기업의 문제점 / 대응방안
- 본문내용
-
나이키는 세계 스포츠 브랜드 중 1,2위를 다투는 세계적인 기업 중 하나입니다. 이 기업은 현재 세계 유명 축구프로팀, 국가대표 협찬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스포츠스타들의 개인적인 스폰서 겸 스타마케팅을 통하여 “나이키”라는 기업을 홍보하고 기업이미지를 상승 시키고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요새 한참 밴쿠버 올림픽 피겨 금메달리스트로 인기를 얻고 있는 김연아 선수, 영국에서 한국축구선수로서 가장 성공한 박지성 선수 등이 현재 나이키의 협찬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듯 스타마케팅은 한국에서 여러 제품 광고에도 많이 사용되는데 나이키기업은 세계적인 스포츠스타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으로 나이키기업의 이미지를 세계적인 기업으로 인식할 수 있게 했고, 1988년부터는 세계인들에게 'Just do it' 캠패인을 하여 브랜드아이덴티티를 심어 그 브랜드를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예전 농구선수 마이클 조던이 활약하던 시절 조던이라는 브랜드의 농구화를 출시하면서 전 세계의 많은 조던 팬들에게 나이키라는 로고를 인식시켜주는 계기도 되었습니다.
- 참고문헌
-
< 참고 사이트 >
아디다스 공식 홈페이지 ( http://www.adidas.com/kr/ )
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 http://www.nike.co.kr/ )
매일경제 ( http://www.mk.co.kr/ )
나이키의 생산 전략 분석
스포츠 마케팅 21세기
통계청 ( http://www.kostat.go.kr/ )
LG 경제연구원 ( http://www.lgeri.com/ )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 )
네이버 ( http://www.naver.com/ )
ZDNet Korea ( http://www.zdnet.co.kr )
스포츠 마케팅 21세기 사이트 ( http://www.sm21c.co.kr )
한국스포츠 마케팅 아카데미 사이트 ( www.the-kosma.com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