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지도안, 축구(총 17차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총 17차시로 되어있는 축구 수업지도안입니다.필요하신분은 다운받아 활용하세요
목차
1차시: 운동역사,효과
2차시,3차시: 킥
4차시,5차시: 드리블
6차시: 트래핑
7차시: 헤딩
8~9차시:패스
10차시: 슛팅
11차시: 스로인,태클
12차시,13차시: 공격,수비
14차시~16차시: 간이게임,게임
17차시: 경기방법 및 규칙 평가
본문내용
대단원
축구
단원
운동의 역사, 특성과효과
차시
1/17
학습목표
․ 축구의 역사를 이해한다.
ㆍ축구의 규칙을 이해하고 실전에 적용할 수 있다.
도입
5분
출석 확인
학습목표 제시
․수업준비 상태 점검
․수업도구 확인 및 점검
․학습 목표 제시 및 인지
전개
40분
정리
5분
학습내용 설명
운동내용
형성평가
차시예고
․역사
- 현대식 축구는 12세기경 영국에서 발생
- 1863년 최초의 경기 규칙을 작성 보급
- 1908년 올림픽 정식종목 채택
- 우리 나라 삼국시대 축국이 행해짐
현대식 축구는 1895년 외국인 선교사 소개
․특성과 효과
① 손을 제외한 모든 신체 부위를 사용하여 신체와 공을 다루어야 하기 때문에 고도의 평형감각이 발달
② 전신 운동으로서 신체의 고른 발달과 인내력․지 구력․책임감․민첩성 및 강력한 체력․기백․투지를 키 움
③ 신체적 접촉이 허용도기 때문에 규칙의 존중과 높은 운동 정신이 요구되는 남성적인 운동 종목임
④ 각 위치에 알맞은 개인 기술과 팀웍을 필요로 함
․운동 내용
- 킥 : 인ㆍ․아웃사이드, 인ㆍ․아웃프론트
인스텝, 힐, 토우, 발리킥
- 볼 컨트롤 : 드리블, 트래핑, 헤딩, 스로인
- 팀플레이 : 패스, 슛, 세트플레이(프리킥, 코너 킥)
- 게임 : 공격, 수비
․학습목표 재확인

차시 학습과제 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과교재 연구] 중학교 1학년 생활국어 학습지도안
  • 목 차Ⅰ. 국어 교과 개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2. 단원 설정의 배경3. 우리 조의 국어 교육관Ⅱ. 단원 개관교재 및 단원명단원개관Ⅲ. 학습분석 학습 과제 분석Ⅳ. 학습자 분석 및 환경분석 학습자 특성 분석 학습자 이해 학습 환경 분석Ⅴ. 교수매체 및 전략교재의 선정, 개조 및 제작활용 교수매체 교수전략교수전략의 구체적인 적용Ⅵ. 단원지도계획대단원 지도 계획대단원 지도상의 유의점Ⅶ.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Ⅷ.

  • 20~30대 여성 대상 스포츠 경기 교육 프로그램
  • 축구장의 시설에 대해 알아본다.- 농구의 기본 규칙에 대해 배운다.- 포지션별 선수들의 역할에 대해 설명 및 포지션별 대표적인 선수들의 사진과 활약 동영상을 본다.- 프로농구 시즌의 운영방식에 대해 배운다.3.3 상세 지도안단계시간학습 과정교수-학습활동학습자료 및유의점교사활동학생 활동도입(10분)10분수업 분위기조성▶ 인사하고, 본인 소개한다.(본인의 야구 스토리.)▶ 야구하면 생각나는 것들 무엇이 있는지 물어본다.▶ 인

  • [초등체육교육] 협동학습모형 체육수업
  • 학습) 3Ⅲ. 학습자 분석-21Ⅳ. 단원 개관-22Ⅴ. 각 차시별 약안-25Ⅵ. 본시 수업 지도안(약안 및 세안)37Ⅶ. 평가48Ⅷ. 후기51Ⅸ. 참고 자료 및 참고 문헌53Ⅹ. 교구사진61Ⅰ. 체육과의 개관 < 체육과 교육 과정 > 초등체육 수업개발교육과정은 학교에서 계획적으로 이루어지는 일련의 총체적인 학습 경험이다. 따라서, 체육과

  • 민족의 다양성 주제의 논술 교수학습 지도안-주제 통합적 읽기, 주장하는 글쓰기
  • 차시에 따라 학습하고 총 3차시에 걸쳐서 전체적으로 자신의 견해를 주장과 근거를 사용하여 논리적・효과적으로 표현할 줄 아는 능력을 기르며 나아가 다른 생소한 질문이나 제시문에 직면하였을 때도 학습한 내용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이다. 표 Ⅰ 교수학습 계획(3차시) 구분교수학습시간 배당비고주제학습내용주요활동내용 및 활동지도준비3민족의 다양성∙주제 통합적 읽기∙동일한 주제에 대한 상반된 견해의

  • [인터넷기반 초등 교과 교육] 여러 가지 수업 모형을 적용한 초등수학 학습지도 계획(측정 영역 -5-나 6. 넓이와 무게)
  • 교수법모둠별 문제 해결 학습1톤 엘리베이터에 우리 반 친구들이 다 탈 수 있을까?우리 학교 운동장에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마름모의 넓이는?복도에 깔 수 있는 타일 수는 몇 개?1a 넓이의 사다리꼴 만들기우리 반의 평수 구하기9단원 총괄 평가1. 모의 수업 차시에 적용한 수업 모형과 방법(1) 수업 모형 소개: 동료 교수법동료교수법(peer-tutoring)은 학습자가 다른 학습자를 돕고 가르치면서 학습하는 방법이다. 이 교수법은 학습자들이 서로 결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