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여성 대상 스포츠 경기 교육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분석
1.1 요구 분석
1.2 학습자 분석
1.3 환경 분석
1.4 직무분석
2. 설계
2.1 프로그램 수행목표
2.2 평가도구 개발
2.2 교수전략 및 매체 선정
2.2 ARCS 모형 적용
3. 개발
3.1 프로그램의 개요
3.2 차시별 운영 계획
3.3 상세지도안
Ⅲ. 결론
* 부록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교육의 필요성
친구, 지인 및 연인과 함께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러 갔을 경우 경기 룰을 제대로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특히 그 사람이 여자 친구일 경우는 더더욱 그러하다. 심판의 판정이 왜 그런지 궁금한 상황이 생기기 마련인데 이럴 경우 옆에 있는 친구나 지인에 물어봤을 때 룰을 전부 알고 있는 사람은 별로 없거나, 경기를 관람하는 중간에 룰을 설명해 주기에는 경기를 제대로 즐길 수도 없어 다툼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룰을 배우고 싶은 사람도 처음부터 끝까지 장황한 식으로 된 경기 룰을 다 알고 싶어 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 그러므로 경기장에서 초보자들이 궁금한 상황별로 룰을 설명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스포츠를 조금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야구, 축구 및 농구 등 최근 흥미를 가지게 된 스포츠에 대해서 상황별 규칙이나 판정을 설명해 줄 수 있는 강의를 통해서 그 스포츠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며 즐길 수 있게 된다. 특히 그 대상자가 스포츠에 대해서 잘 모르는 여성일 경우 관심도도 크게 증가하고, 다른 사람들과 스포츠에 대해 대화할 수 있는 정도의 상식을 습득할 수 있다.
2. 기존교육과 비교점
스포츠 경기 규칙에 대해서 중․고등학교 시절 체육시간 이론시간에 배운 것 이 외에 배울 만한 곳이 특별히 없다. 그렇기 때문에 주로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검색하거나 책을 통해서 정보를 얻게 되는데 대부분 규칙에 대한 설명이 나열식으로 적혀 있어서 인내심과 관심을 갖고 있지 않다면 끝까지 읽어내기는 힘들다. 관심이 있다 하더라도 어떤 책을 찾아봐야 하는지 잘 모르며, 규칙명이 외래어로 되어 있고 상황에 따라 판정이 다를 수도 있으므로 헷갈릴 수도 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각 스포츠 경기별 중요한 순간에 적용되는 규칙과 일반적인 룰을 상황별로 알려주면 경기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고 관심도가 높아져서 경기를 제대로 이해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 참고문헌
-
1. 야구아는 여자( 김정란 지음, 출판수 : 나무 수)
2. 야구 읽어주는 남자(이민호, 안승호, 남혜영 지음 / 출판사 : 로그인 )
3. 축구아는 여자(이은하 지음 / 출판사 : 나무 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연간사업계획서 (A+받은자료)
- [자폐증, 자폐아] 자폐(자폐증, 자폐성아동, 자폐아)의 개념과 특징 및 치료방법 분석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