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다양성 주제의 논술 교수학습 지도안-주제 통합적 읽기, 주장하는 글쓰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27 / 2017.12.27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 들어가며
Ⅰ. 수업의 개관
Ⅱ. 논술 주제 및 제시문 선정과 그 이유
Ⅲ. 학습목표
Ⅳ. 학습 지도 내용 및 지도상의 유의점
1. 학습 지도 내용
2. 지도상의 유의점
Ⅴ. 교수・학습 계획
Ⅵ. 지도 과정
1. 본시 학습 주제
2. 본시 학습 목표
3. 1차시 교수·학습과정
3. 2차시 교수·학습과정
Ⅶ. 평가계획
Ⅷ. 참고문헌
<부록 1> 논술 제시문 및 문제
<부록 2> 1차시 토론 학습지
<부록 3> 2차시 유인물
<부록4> 1차시 도입 영상 –지식채널e ‘Where are you from?’
본문내용
0. 들어가며

논술 교육이 대학 입시에 쓰이기 시작하면서 이제까지 없었던 논술 전문 교습 학원과 논술 실력을 올려준다는 학습지, 신문 스크랩 동아리 등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다. 하지만 많은 논술 학원과 동아리, 학습지, 인터넷 강의의 강사와 제작자들이 과연 논술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지, 정확한 내용을 가르치고 있는지에 대해선 확신할 수 없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검증되지 않은 기술을 배우는 데 집중하고 부정확한 첨삭을 받으며 의무적으로 고전을 접한다. 이러한 대입 위주의 논술 교육은 급변하는 교육정책의 결과 논술이 배제된다면 존폐여부마저 불투명하게 될 것이다. 아직까지 정립된 이론이 없어 다양한 기술과 방식이 난립하고 있는 형국이지만, 논술이 진정 대학입시에서 일정한 영향력을 발휘하며 그 생명력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그 틀이 한시라도 빨리 마련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교수학습 모형과 그에 따른 학습지도안과 평가 자료를 개발하였다. 개발된 수업 및 평가 예시안의 현장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교과별로 해당 교과 교육 여건의 문제점 진단과 더불어 활용 방안을 제시하였다. 이외에도 이 연구에서 구안된 수업 모형 및 평가 방안에 기초하여, 현장 교사들의 협력을 얻어 교실 학습에서 바로 쓸 수 있는 교수학습 지도안 및 평가 자료를 교과별로 3-5단원씩 개발하여 별책 부록에 수록하였다. ◈ 개인차 교육 설

  • 수준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 학습을 위한 자료는 여러 가지 유형의 국어 자료를 활용하되, 특히 문학 작품을 폭넓게 읽을 수 있는 기회 확충에 유의한다.나. 사회과⑴ 학습자의 흥미와 능력의 차이를 고려한 수준별 교육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수준별 교육 과정은 전체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기본 과정과 학습자의 학습 속도를 감안한 보충 과정 및 심화 과정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단원, 주제에 배당된 시간의 약80%를 기본 과정에, 약20%를 보충 및 심화 과정에 할

  • [사범] 중학교 과목별 수행평가 자료
  • 학습지(열린학습지,수준별학습지등)를활용하여 기초 지식 함양과학 실험 설계능력이 부족하다.진지한 실험태도를 갖도록 지도하며실험전,후의 평가를 강하게 한다. 토의 수업시 발표력부족 및 서술형문항 체계적 전개부족발표할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부여하며,서술형문제를 평소에 많이 다루어준다.사고력부족창의성 교육교수-학습지도안을 도입하여 사고력향상에 힘쓴다.다.학년 목표1학년 목표(1)수준별 학습지를 사용하여 과학에 관한

  • [국어교육] 교과서 단원 재구성
  • 읽기, 그림 그리기, 생각 그물 짜기 등을 통하여 아이디어를 생성한다.국어과 교수ㆍ학습 과정안대 상제6학년 일시수업자단 원우리의 생각을 펼치며주제다양한 제재 속에서 중심내용 찾기학습목표다양한 제재를 바탕으로 자신의 의견을 전개할 수 있다.학습자료뉴스동영상학습시간1 차시단계학습과정교수-학습활동시량자료 및 유의점준비활동문제파악활동및 개념 형성정리동기유발학습문제 확인활동1활동2학습내용정리

  • 초등학교 독서 지도 프로그램
  • 교수 학습 원리는 의미 있고, 목적 있는 읽기가 되어야 하며 아동, 교사의 내적 동기를 최대화하고 아동-아동, 교사-아동의 상호작용을 증진시켜야 함을 강조한다.위와 같이 초등학교 아동전체를 대상으로 한 독서지도 방법 외에 연령에 따라 독서흥미가 다르므로 독서지도법도 달라야 한다고 주장하는 경우도 있다. 모든 인간의 흥미 중심이 연령에 따라 변화되는 것처럼, 독서흥미 또한 연령에 따라 그 중심 욕구가 변화한다. 그러므로, 효율적인 독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