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TOYOTA의 하이브리드카 프리우스 PRIUS 미국진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하이브리드 자동차 개념
2.토요타 - 프리우스
3.프리우스의 장점 및 단점
4.프리우스의 가격 수지
5.미국 소비자 성향
6.토요타의 마케팅 전략
7.마케팅 전략의 결과
8.결 론 (하이브리드카의 미래)
9.Questions For Discussion
10. Q & A
본문내용
출발 시 전지사용,
고속 시 자동 엔진 변환
->주행의 시너지 효과창출

연비의 획기적 개선
->휘발유 1L당 약28Km
(에코의 연비 2배)

EPA 운전사이클 시스템


동등 클래스 차보다 높은 가격

계측 환경의 차이로 인한 표기
연비와 실용상의 연비 차이


1.강함, 가치 있는 것을 지향
2.가속과 스피드를 지향
3.환경에 대한 책임을 타인에게 부여
4.트럭과 SUV 선호

토요타 및 하이브리드카 제조사의 인식 전환
비용절감, 가솔린 절약 무의미하다는 것을 인지
하이브리드카 제조사는 다른 방법을 모색
구입을 촉진하기 위한 세금 혜택 요구


1.What micro-environmental factors affect

the introduction and sale of the Toyota Prius?

How well has Toyota dealt with these factors?


환경오염의 심각성 지각
2005년 교토 의정서의 발효
201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평균 5.2% 감축의무(1990년 수준)
전체 일산화탄소 배출의 81%, 질소산화물 배출의 80%를 차지하는
자동차배출가스에 대한 강도 높은 규제 예상 (미국기준)

3. Evaluate Toyota's marketing strategy so far.

What has Toyota done well? How might it improve its strategy?

4.GM's marketing director for new ventures, Ken Stewart says,
"If you want to get a lot of hybrids on the road,
you put them in vehicles that people are buying now."This tends to summarize the U.S automakers'
approach to hybrids.
Would you agree with Mr. Stewart?
Why or why not?




1997년 세계 최초로 일반자동차 대비 50~90% 오염물질 배출 감량
가능한 저공해 친환경 자동차 하이브리드카 프리우스 출시

4년 연속 환경 친화적 기업 1위 선정 by 니케이 BP환경경영포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도요타의 경영혁신 분석
  • toyota.co.krwww.kaida.co.krwww.seri.org news.mk.co.krwww.hankyung.comwww.fnnews.comwww.hani.co.krwww.dt.co.kr www.segye.com위기 극복을 위한 신 도요타 혁신방법론 - HORIKIRI TOSHIO, 포엠아이컨설팅 역, 동양문고, 2011최근 도요타 리콜 사태의 영향 및 시사점 -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 2010도요타의 대규모 리콜 원인과 시사점 - 현영석, 삼성경제연구소, 2010도요타 리콜 사태의 발생 원인과 교훈 - 김양희,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10최근 도요타 리콜 사태의 영향 및 시사점

  • [경영전략] 도요타의 미국진출전략과 렉서스마케팅
  • 미국에서 판매되며, 하이브리드 모델 이외의 일반 ‘캠리’모델은 대만이나 오스트레일리아, 중국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⑤ PRIUS Hybrid system을 탑재하여 시장에 발표된 첫 차이다. Hybrid system이란, 중 ․ 저속 주행 시에는 모터를 이용 하고, 고속주행 시에는 엔진을 이용하여 운전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시스템으로 하이브리드 카는, 연비를 절약하고, 환경오염도 줄일 수 있는 미래형 자동차 이다. 프리우스는 일본에서 2년 연속 굿디자

  • [경영전략] 도요타의 미국진출전략과 렉서스마케팅
  • 진출한다는 것은 불가능 불안한경영방식과노조와의 관계부품조달현지화의어려움미국 자동차 노조는 경영층에 전투적부품업체들은 사업의 동반자라기보다 싸워야 할 적노조 및 현지부품업체와 협력관계 구축함에 있어 커다란 어려움 거대 경쟁업체미국은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Gm, Ford, 크라이슬러 같은 거대한 기업이 미국 시장을 장악 현지화 전략과 문제점문제점  이후 개발비 10억 달러 투입, 본격적인 럭셔리 카 개발 6년 동안 시험

  • [국제경영] 도요타 미국 시장 진출 분석
  • 진출 분석1) 미국시장 진출동기2) 현지화 내용3) 현지경영에서의 애로요인4) 현지경영에서의 성공요인4. 미국시장 공략의 첨병 LEXUS1) LEXUS 소개2) LEXUS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3) 마케팅 전략5. 향후 개선방안0. 기업선정이유자동차 사업은 모든 산업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라는 완제품을 출하하기 위해서는 모든 기초 기반 산업이 연관되어 있기 때문이다. 즉, 하나의 자동차가 완성되기 위해서는 다른 기초 산업들 또한 함께 발전을

  • 도요타 자동차의 미국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과 성공요인
  • TOYOTA를 세계 최고의 자동차 메이커로 발돋움하게 하였다. 세계시장 겨냥한 고급모델 렉서스에 대한 명성은 이미 드높다. 도요타에서 차별화된 메이커로 미국시장을 겨냥해 놓은 고급차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대형차로서 부족함 없는 편의장비, 안락한 실내, 잔 고장 없는 내구성 등이 장기다. 렉서스의 라인업은 LS, 400, GS 400/GS 300, ES 300, SC 400/SC 300등의 승용차와 LX 470, RX 300등의 SUV가 있다. LS 400은 전형적인 럭셔리 세단의 스타일로 V8 4.0리터 엔진을 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