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vs 서울탁주 마케팅(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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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모션 관련 마케팅 발표자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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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조사 목적
2.주제 선정배경
3.기업 소개
3-1.국순당
3-2.서울탁주

Ⅱ. 본론
1.시장 분석
1-1.국내 주류시장 현황
1-2.국내 주류시장 변화추이
1-3.국내 막걸리 시장현황
1-4.시장 매력도
1-5.시장 위협요소

2.서울탁주vs국순당 프로모션 전략
2-1.광고
2-2.PR
2-3.판매촉진
2-4.기타 업체의 프로모션
Ⅲ.결론
3.결론
3-1.서울탁주 프로모션 결과
3-2.국순당 프로모션 결과

본문내용
세계에 얼마나 많은 기업들이 존재하는지 아는 사람은
얼마 없을 것 같다. 인터넷 검색으로도 찾을 수 없을 만큼
수 없이 많은 기업들 중에 경쟁기업이 존재하지 않는
기업이 있을까? 혹시 완전독점 기업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또 과점기업들도 있지만 이들을 포함한 대다수의 기업들은
자신들의 경쟁상대를 가지고 있고 잡고 잡히지 않기 위해서
철저한 노력을 하고 있다.
기업에 있어 경쟁관계는 양보할 수 없는 생존싸움이다.
그리고 그것은 기업의 프로모션능력에 따라서 좌우 되는
경우가 많다.

최근 우리나라에서 어떤 기업의 프로모션이
인상적이었을까?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독점적 점유율을
자랑하던 서울탁주를 긴장하게 만든 국순당
막걸리의 놀라운 성장 속도에 대한 분석을
기본 베이스로 한다.


-두 기업의 프로모션 및 마케팅에 초점을 두고 막걸리 시장 자체의 분석과 국순당 막걸리의 효과적 프로모션을 중점으로 마케팅 분석과 함께 시장 지배에
가까운 점유율을 자랑하던 서울탁주의 프로모션
방법 ,대책 등을 알아본다.


-경쟁하는 두 기업의 경쟁분석과 향후
발전방안 등을 조사, 분석 해 보려 한다.
참고문헌
네이버 , 구글 , 네이트, 야후
서울탁주
국순당 http://www.ksdb.co.kr/bekseju/main.asp
나우뉴스TV
일간 NTN
헤럴드 경제
http://blog.naver.com/digncomm
http://blog.daum.net/jhlee03/345
http://blog.naver.com/mold1955?Redirect=Log&logNo=150074840142
이데일리 경제
한국 경제TV경제
파이낸셜뉴스 경제
아시아경제 경제
http://blog.naver.com/chstns?Redirect=Log&logNo=50091686379
http://blog.naver.com/memorieskr?Redirect=Log&logNo=50076439755
http://blog.naver.com/dopanysmith?Redirect=Log&logNo=150088738043
http://blog.naver.com/gmlrhrh?Redirect=Log&logNo=90087190208
http://cafe.naver.com/packer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306
http://kr.blog.yahoo.com/heummo/388
http://www.oiljang.jp/shopdetail/009002000007/
한국주류산업협회
http://www.jurojur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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