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비교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여행상품의 정의

2. 여행상품의 특성

3. 국내외 여행상품 비교
- 모두투어(미리 떠나는 여름휴가)
- 하나투어(아름다운 동행 올레체험)

4. 여행상품개발의 중요성

5. 문제점 및 개선점

6. 느낀점

* 참고문헌
본문내용
여행객이 먼저 여행상품 구매를 하였으나 그 상품의 구성요성인 항공좌석과 호텔객실 등의 여행상품 구성요소들을 소비하는 것은 여행 중에 항공기를 탑승하고 이동할 때 소비를 하는 것이고, 소비를 할 때 생산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것이다.
(6) 수요불균형의 계절성
여행상품의 수요는 계절별 ․ 요일별로 변동되고, 이에 따라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현상을 갖게 되며, 특히 여행의 대중화가 이루어지면서 요일과 계절에 따른 집중화현상이 두드러져 수급의 조정을 어렵게 만드는 원인이 되고 있다. 극심한 성수기와 비수기의 편차는 우리 관광산업 전체의 가장 큰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7) 상품가치의 주관성
여행상품의 효용과 가치는 고객의 주관적 기준에 의해 결되는 특성이 있어 동일가격에 동일한 일정의 여행이라도 여행객의 욕구과 개인성향에 따라 여행의 평가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여행상품의 효용가치를 객관적 기준으로 판단하기가 어렵다. 예를 들면, 동일한 일정의 여행상품이라도 여행객에 따라서 이용교통편이나 숙박시설에 비중을 두는가 하면, 어떤 사람은 식사에 비중을 두지고 한다. 어떤 경우에는 관광의 초점을 직접 체험하는 쪽에 중요성을 두기도하고, 혹자는 경치나 경관 등 보는 것에 여행의 가치나 중요성을 두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객관적인 기준에서 여행상품의 가치와 효용을 판단하기가 어렵다.
(8) 완전환불의 불가능성
여행상품은 서비스상품으로서 하나의 경험이며 그 효용가치가 주관적이기 때문에 여행 후에 여행상품에 대해 불만족했거나 문제가 발생했을 겨우 일반상품과는 달리 반품이나 대체 및 완전환불 등이 불가능하다. 다시 말하면 After Service가 안되며, 또한 사후 서비스나 일부금액을 환불받았다 하더라도 여행전의 기대와 심리적 보상까지 기대하기는 어렵다.

본 론
3. 국외 여행상품과 국내 여행상품 비교
두 상품을 비교하기 전에 5월21~23일이 석가탄신일 연휴가 잡혀있기 때문에 직장이나 학교에서 지친 몸을 이끌고, 가족이나 연인들과 함께 떠나는 저렴한 가격대의 상품을 비교해보았다.
●모두투어(미리 떠나는 여름휴가 - 푸켓 일급리조트 5일)
●하나투어(걸으멍, 놀멍, 쉬멍 아름다운 동행 올레체험)
참고문헌
여행사경영과 실무 (대왕사, 김영규 지음)
모두투어 : http://www.modetour.com/
하나투어 : http://www.hanatou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객행동론] 크루즈관광상품
  • 여행의 특징3. 소비자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태도와 행동1) 태도의 세 가지 구성요소2) 소비자 행동의 상황적 결정요인 모델3) 실버세대의 증가 실버산업의 성장 4) 준거집단의 영향5) 공동 의사결정 4. 소비상황 : 크루즈 서비스의 이용5. 구매 후 태도강화(reinforcement) 후기.들어가며이번 레포트는 소비자의 행동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해 보았다. 한 소비자가 관광상품을 접하고, 구매하기까지 더 나아가 구매 후 행동까지 강의시간에 배운 내용

  • [관광상품개발] 우리나라 음식의 관광 상품 개발 -막걸리
  • 상품화되기에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예전엔 명승을 즐기는 경관위주의 관광이었으나 근래에 이르러 미각을 만족시키는 여행으로 전환되고 있기에 이 기회를 잘 활용한다면 우리 전통음식도 알리고 나라의 경제력도 향상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그러므로 현재 개최되고 있는 국내․외의 음식관련 축제들을 살펴보고 우리나라의 전통성과 고유성이 담긴 음식축제를 활성화시켜 전통음식을 발굴 및 개발하는 자세가 필

  • 서비스 기업 조사 분석 보고서 - 레드캡(red cap) 투어
  • 여행사는 주말의 상담이나 사건 사고를 모두 커버할 수 있다. 24시간 콜센터의 업무는 급한 업무위주로 처리를 하는 것이다. 만약에 토요일 밤에 전화가 와서 내일 아침에 당장 해외로 나가야 하는 고객의 경우 일요일 아침에 바로 출국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⑥ 책임 실명제 - 고객들의 신뢰를 높이고, 종업원들의 자긍심과 책임감을 높이는 방안으로 책임 실명제를 실시하고 있다. 서비스 상품의 질은 고객 접점에 있는 종업원들의 역량에 따라 크게

  • [현대사회, 여행사, 홈페이지, 정보화, 인터넷] 여행사 홈페이지 비교
  • 상품을 보유하지 않은 많은 중소규모의 여행사가 문을 닫았다는 기사를 읽은 적이 있다. 여행사는 발로 뛰는 영업 활동은 물론이거니와 인터넷 여행업을 병행하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가장 시급하다.여기서는 인터넷 상의 수많은 여행사 홈페이지 중 독창적인 이미지를 가진 2개의 여행사 :노랑풍선(www.ybtour.co.kr)과 신발끈여행사 (www.shoestring.co.kr)의 웹사이트를 여러 각도에서 비교,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 문1. 홈페이지 검색 용이성● 노랑

  • [지역사회연구] 축제와 원형상실의 문제 -스페인 세비야의 4월 축제와 전주 풍남제 비교연구
  • 비교해 본 것은 어느 축제가 우수하다는 것을 드러내기 위함이 아니다. 단지 한 축제가 어떻게 자신들의 문화를 계승했는가를 살펴봄으로써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는데 하나의 참고로 삼기 위함일 뿐이다. 사실 전주의 풍남제는 반백 년 동안 지속되어 오며 나름대로의 정체성을 잘 확보하고 있으므로 다른 지역의 축제에 비해 비교적 성공한 축제로 평가받는다. 하지만 대부분의 우리나라의 축제와 마찬가지로 개선돼야 될 여지가 많이 남아있는 것 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