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기업 조사 분석 보고서 - 레드캡(red cap) 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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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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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기업 선정 및 선정 이유
- 1. 기업 소개
- 2. 선정 이유
Ⅱ. 시장 상황 분석
- 1. 자사 분석 (Company)
- 2. 경쟁사 분석 (Competitor)
Ⅲ. 레드캡 투어 기업 분석 (서비스 마케팅믹스 기본 모형 응용)
- 1. 서비스 고객 관리 측면
- 2. 서비스 상품 관리 측면
- 3. 서비스 가격 관리 측면
- 4. 서비스 촉진 관리 측면
Ⅳ. 레드캡 투어의 장단점 분석
- 1.장점
- 2.단점
Ⅴ. 서비스 청사진
Ⅵ. 마케팅 전략 수립
- 1. 패키지 사업의 활성화
- 2. 기업 고객과의 파트너쉽 구축
- 3. 도전적인 조직문화 정착
- 4. 여행 전문 인력의 확보와 동기부여
- 본문내용
-
Ⅰ. 기업 선정 및 선정 이유
1. 기업 소개 : 레드캡 투어
2. 선정 이유
- 관광 산업의 발달로 여행 산업이 더욱 더 확대되고 있다. 그와 더불어, 여행사는 서비스의 비율을 매우 높은 서비스 기업이다. . . . . 정말 선정 이유 너무 어려워요 -_-;;;;;;;;;;. .
Ⅱ. 시장 상황 분석
- 국내 여행 산업은 크게 도매업과 소매업으로 나눌 수 있다. 현재 도매여행업은 하나투어, 모두투어, OK투어(지분율 레드캡 투어 40.65%, 하나투어 39%) 3개사의 과점체제로 되어있으며, 소매 여행업은 약 만개정도의 구성으로 되어있다. 중소형 여행 산업은 완전경쟁 시장적 요소와 독점적 경쟁시장이 혼재하는 시장이다. 따라서 여행사들은 거의 비슷한 상품을 판매하고, 무수히 많은 여행사들이 여행 산업에 종사하며, 각각의 여행사는 대부분 시장전체의 크기에 비교할 때 아주 작은 소형여행사들이고 여행사는 설립이 쉽고 자본도 별로 들지 않아 신규창업이 쉽다. 이러한 경쟁 상황에서는 타사와는 차별될 수 있는 적절한 목표시장 선정 및 그에 따른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 수립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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