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조직구조 및 조직설계, 마케팅 전략,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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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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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1. 사례요약
-------------------------------2. 기업연혁
ⅱ.본론
-------------------------------1. 성공요인
-------------------------------2. 사례질문
ⅲ.결론
---------------------------1. 경영상 시사점
---------------2. 이랜드의 어제,오늘,그리고...내일
ⅳ reference
- 본문내용
-
ⅰ.서론
시대가 변화하고 사람들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시장의 유동성은 매우 빨라지고 있는데 이러한 흐름에 직접적인 연관이 되어있는 산업 중 하나가 바로 섬유산업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그렇기 때문에 섬유산업은 기업간 경쟁이 치열한 것 뿐만 아니라 그 경쟁을 뚫고 매년 100%의 성장을 보이기는 쉽지 않다. 더욱이 사양산업에 속하는 섬유산업에서 연평균 200% 정도의 성장률을 달성한다는 것은 그 성장률이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는데 그러한 성장률을 달성한 기업이 여기 있다. 바로 1986년 자본금 5천만원으로 시작한 (주)이랜드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주)이랜드는 패션/유통 전문기업으로 국내 외 36개 자회사를 통해 한국, 중국, 미국 등에서 성인 캐주얼, 유/아동복, 내의, 숙녀복, 주얼리 등 패션사업과 아울렛, 백화점, 슈퍼마켓의 유통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성장지원 및 미래사업 부문으로 건설사업, 레져사업, 외식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렇게 거대하고 탄탄한 사업부문을 가지고 있는 이랜드, 그 시작은 어땠을까? 시작 역시 화려하고 대단했기 때문에 지금의 (주)이랜드가 존재하게 된 원동력이 되었을까? 정답부터 말하자면 “아니다!” 이다. 아이러니하게도 (주)이랜드의 시작은 고작 500만원 으로 시작한 이대 앞 조그마한 보세의류 “잉글랜드”로 거슬러 올라 간다.
- 참고문헌
-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세계섬유신문사]
“이랜드, 2020년 중국 패션시장 1위 선언” (뉴스일자: 2010-09-19) 부분 발췌
개정4판 거시조직이론 김인수 저
이랜드 2평의 성공신화 차기현 저
이랜드 뉴 프런티어 마케팅전략 차기현 저
이랜드 그룹 http://www.elan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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