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조직구조 및 조직설계, 마케팅 전략,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1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맞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서론
-------------------------------1. 사례요약
-------------------------------2. 기업연혁

ⅱ.본론
-------------------------------1. 성공요인
-------------------------------2. 사례질문

ⅲ.결론
---------------------------1. 경영상 시사점
---------------2. 이랜드의 어제,오늘,그리고...내일

ⅳ reference

본문내용
ⅰ.서론
시대가 변화하고 사람들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시장의 유동성은 매우 빨라지고 있는데 이러한 흐름에 직접적인 연관이 되어있는 산업 중 하나가 바로 섬유산업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그렇기 때문에 섬유산업은 기업간 경쟁이 치열한 것 뿐만 아니라 그 경쟁을 뚫고 매년 100%의 성장을 보이기는 쉽지 않다. 더욱이 사양산업에 속하는 섬유산업에서 연평균 200% 정도의 성장률을 달성한다는 것은 그 성장률이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는데 그러한 성장률을 달성한 기업이 여기 있다. 바로 1986년 자본금 5천만원으로 시작한 (주)이랜드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주)이랜드는 패션/유통 전문기업으로 국내 외 36개 자회사를 통해 한국, 중국, 미국 등에서 성인 캐주얼, 유/아동복, 내의, 숙녀복, 주얼리 등 패션사업과 아울렛, 백화점, 슈퍼마켓의 유통사업을 주력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성장지원 및 미래사업 부문으로 건설사업, 레져사업, 외식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렇게 거대하고 탄탄한 사업부문을 가지고 있는 이랜드, 그 시작은 어땠을까? 시작 역시 화려하고 대단했기 때문에 지금의 (주)이랜드가 존재하게 된 원동력이 되었을까? 정답부터 말하자면 “아니다!” 이다. 아이러니하게도 (주)이랜드의 시작은 고작 500만원 으로 시작한 이대 앞 조그마한 보세의류 “잉글랜드”로 거슬러 올라 간다.
참고문헌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세계섬유신문사]
“이랜드, 2020년 중국 패션시장 1위 선언” (뉴스일자: 2010-09-19) 부분 발췌
개정4판 거시조직이론 김인수 저
이랜드 2평의 성공신화 차기현 저
이랜드 뉴 프런티어 마케팅전략 차기현 저
이랜드 그룹 http://www.eland.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기업일수록 향후 친환경 제품, 서비스 분야에서 우위 확보. 정부도 유통산업발전 기본계획 개정을 통해 녹색유통 확산을 주요한 정책방향으로 삼고 녹색유통(총 4단계)의 1단계로 그린스토어 인증 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Ⅲ.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I.서론조직문화의 개념과 지식경영의 정의, 필요성 등을 알아보고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랜드(사)의 성공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들의 조직 구조상의 문제점과 앞으로 추구해야 할 방향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II.본론1. 조직문화의 정의사회에는 문화가 있고 개인에게는 개성이 있는 것과 같이, 기업체에도 각자의 독특한 문화적 특성, 즉 조직문화가 있다. 그리고 사회를 이해하려면 그 사회의 문화

  • [국제기업] 기업 성장의 중심 역량으로서의 M&A -E LAND(이랜드)의 M&A 사례 연구
  • 기업 성장의 중심 역량으로서의 M&AE LAND의 M&A 사례 연구국제기업전략 목 차서론 및 문제 제기(1) 이랜드의 사업 구조 분석 (2) 이랜드 사업 현황(3) 문제제기본론1. 이랜드의 M&A 전략(1) M&A의 목적(2) M&A 원칙 (3) M&A 과정2. 이랜드의 핵심역량(1) 패션 및 유통 사업군(2) 지식경영 및 조직문화3. M&A 사례 - 뉴코아 및 한국 까르푸 (1) 뉴코아의 혁신 경영(2) 한국 까르푸 인수결론(1) 이랜드 M&A 전망 및 제언 1. 서론 이랜드 사업 구조 분석1) 이랜드 그

  • [경영학] 이랜드 지식경영
  • 및 중요성경기 침체의 여파로 대다수 기업들이 몸집 줄이기에 주력하는 것과 달리 패션•유통기업 이랜드 그룹(이하 이랜드)은 확장 경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랜드의 이 같은 성장 비결은 ‘지식경영’이다. 1998년 도입한 지식경영은 외환위기 이후 존폐 위기까지 몰렸던 이 기업을 되살리기까지 했다. 외환위기 시 이랜드는 조직 구성원의 지식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혁신이 기업의 사명임을 깨닫고 이에 따라 구조 조정 과정에서 지식경영전략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조직문화및마케팅전략과성공요인
  • I.서론조직문화의 개념과 지식경영의 정의, 필요성 등을 알아보고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랜드(사)의 성공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들의 조직 구조상의 문제점과 앞으로 추구해야 할 방향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II.본론1. 조직문화의 정의사회에는 문화가 있고 개인에게는 개성이 있는 것과 같이, 기업체에도 각자의 독특한 문화적 특성, 즉 조직문화가 있다. 그리고 사회를 이해하려면 그 사회의 문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