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Apple애플의 혁신과 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0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 Apple

2. 성공요인

Ⅰ- 애플의 경영
Ⅱ- 매력적이고 혁신적인 기기
Ⅲ- i-Tunes 의 등장
Ⅳ- 스마트폰 시장 개척
Ⅴ- Eco System
3. 결론

하나의 문화가 된 애플



본문내용
애플디자인 부사장 - 조나단 아이브
잡스와 더불어 애플에 없어서는 안될 인물

·기존의 정형성을 탈피한 형태와 색
·제품의 둥글게 처리된 모서리가 유일한 장식적 요소
라고 보아도 될 정도의 간결함을 자랑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을 철저히 구체화
·치밀한 분석과 연구를 통해 디자인

아이코닉 제품의 개발

기존의 생산방식을 뒤집어
디자인에 맞추어 하드웨어를 생산
군더더기 없고 일체감 있는 제품탄생

소비자가 열광할 수 밖에 없는 디자인!!
가지고 싶은 욕구가 드는 디자인!!

인터페이스나 아주 사소한 기능까지
사용자가 이용하기 쉽고 편리하게
되어있어 쓸수록 빠져든다.

모든 제품들의 특허기술의 집약체라고 할 수 있다.
고객들의 편의를 추구하는 사소하고 섬세한 기술까지도 특허를 출원 대부분의 특허를 독점 함으로서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참고문헌
애플- http://www.apple.com/kr/
네이버 캐스트- 매일의 디자인 ‘조나단 아이브’편
세기의 인물 ‘스티브 워즈니악,스티브 잡스’
매거진 정글(2007.04.03) http://magazine.jungle.co.kr/
K모바일 (2010.02.22) http://www.kmobile.co.kr/
LG경제연구원 손민선 책임 연구원
애플 디자인의 심장- Jonathan Ive
매일경제 http://www.mk.co.kr/
지식경제부 http://www.mke.go.kr/
LG경제연구소 http://www.lger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가족경영과 전문경영 비교
  • 혁신적 마인드를 가진 전문경영인을 경영의 최고 책임자로 영입하여 대표적으로 성공한 사례다.대구 의료원 이동구 원장은 “내부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 없이는 더 이상 존립이 어렵다”고 딱 잘라 말했다. 전문 경영을 도입한 결과 지난 97년 749백만원의 적자를 냈으나 서립 15년만인 98년 78백만원의 흑자를 시작으로 2003년 24백만원의 흑자를 내고 있다. 또 1997년 78%에 불과하던 병상가동률이 2003년에는 100%에 이르고 있다.1998년 300병상에서 402병상

  • [경영사례분석] 아이팟과 아이콘경영
  • 성공하면 그것에 기대어 현실에 안주하려는 태도를 보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패러다임과도 연결되는데 한번 패러다임이 생기면 그것을 벗어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기는 쉽지 않다. 더욱이 브랜드 아이콘의 경우, 한번 성공하게 되면 그 성공에 의지할 뿐 새로운 혁신을 일구어 내기가 쉽지 않다.아이팟 케이스 분석애플사의 조직도 애플사는 회사에서 발표한 공식적 조직도는 없다. 그래서 각종 언론에 보도된 자료를 바탕으로 조직구조를 살펴보

  • [경영학] 애플의 디자인경영
  • 성공으로 Mac 매출 증가호환 어플리케이션을 늘리고 Mac과 연계시켜 수익을 올리고 있음유통 시장 개선(애플 스토어)SWOTStrengths- 뛰어난 산업 디자인 능력 - CEO Steve Jobs 의 리더십- 상황에 적절한 조직 구조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공동개발  통일성 높아짐브랜드 인지도&충성도 기술적 우위MS, Intel과 기술적 호환Apple culture Weaknesses- 유통 체계 - 기술개발에 소홀해질 가능성Steve Jobs 의 부재 혹은 전인 의지 에 따른 위험도Opportunities- PC하

  • [기술경영] 휴대폰 세트업체들의 흥망 분석
  • 경영학 원론, 명경사.3 대한상공회의소, 한국기업의 성공과 실패, 보진재.4 삼일컨설팅그룹, 한국기업의 성공조건, 매일경제신문사.5 신유근, 현대 경영학 : 원론적 접근, 다산출판사.6 오준석, 전략경영시대의 경영학, 웅지경영 아카데미.7 김원수, 신경영학원론, 경문사8 Miller, D., Icarus Paradox, New York : Harper Collins9 황석화, 재무비율에 의한 부실기업의 유형화,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휴대폰 세트업체들의 흥망 분석271990

  • [디자인 경영전략] 기업 경영에 디자인을 도입한 국내외 사례
  • 성공했기 때문으로 요약.SK텔레텍은 ‘슬라이드 휴대폰=스카이’라는 등식을 성립시키면서 휴대폰 디자인의 혁신을 선도. 스카이 디자인본부는 ‘감성적인 세련미를 자아내기 위해 심플하면서도 사용하기 편리한 고품격 휴대폰’을 지향하고 있다. 김원석기자@전자신문, stone201@ 휴대폰, 인 이 파워다디자경영‘다르다(It’s different)이다.’스카이는 휴대폰을 ‘또 다른 나’를 표현하는 상징물로 승화APPLE의 부활아름답고 실용적인 애플디자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