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애플의 디자인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4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주제&선정이유
디자인경영이란
애플소개
Body
디자인경영 도입 전과 후
- 환경분석
- POLC
- SWOT
- 매출변화
Conclusion
디자인경영의
-한계점
-대안제시
- 본문내용
-
주제&선정이유
‘Made in ○○○시대는 가고,
Designed in ○○○ 시대가 왔다.’
- 미국 경제주간지 비즈니스위크(BW)
2005년 말에 발표 내용 中 한 구절
“우리는 경쟁 제품들이 기술이나 성능면에서는 기본적
으로 동일하다고 가정한다. 시장에서 제품을 구별하는
유일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디자인이다”
-소비자의 파워가 증가함으로써 기업은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지에 주목
2000년대 이후 감성에 대한 욕구가 다양화되고 심화
소비자들은 자기중심적이고 감각지향적인 소비를 당연시
이에 따라 통신기기, 가전제품, 아파트 등 과거 기능성이 중시되던
상품들에서 브랜드, 디자인, 이미지 등 감성적 요소의 비중이 높아짐
디자인경영의 시대가 도래
디자인경영이란
‘디자인’을 경영수단(경영자원)으로 활용해
조직의 새로운 비전과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
이 때 디자인은 단순히 제품의 외관을 보기 좋게 꾸미는 행위가
아니라 무형의 가치에 형태를 부여하는 행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