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커뮤니케이션] 창조적 삼성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0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현 상황 및 문제점 진단
2.창조적 조직문화 + 변혁적 리더십
3.NO FEAR
- 본문내용
-
사내방송의 기능 : 대부분의 대기업들은 자체적 사내방송을 통해 회사의 경영방향이나 목표에 대한 전달을 시도. 삼성의 경우 역시 SBC라는 자체 방송을 매일 업무시간 전후에 내보내고 있음
의의 및 한계점: 경영자의 핵심메세지를 그룹전체에 전달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매체. 하지만 수직적 정보전달이 주를 이루기에 실제적인 효과는 미미함 / 구성원들의 집중도와 관심도가 높지않아 사내 커뮤니케션 내에서 미미한 위치를 가짐
개선방향 : 구성원들에게 실질적인 메세지를 ‘재미있게’ 전달해야함. 제작환경에 대한 투자(스튜디오 구축 등)와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함으로써 사내방송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조직의 핵심메세지에 주목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함
프로그램 개요
1. 신입사원의 연수 프로그램
각 계열사별 신입사원의 연수 과정 중 하나로 팀별 창의적 사업 및 프로젝트 수행
2. 연수, 그 이후
연수를 마친 사원이 조직에 적응하는 모습을 살펴본다
3. 특별 프로그램 – 스페셜 S
전 계열사의 사원 중 자율적 참여에 의한 창의적 사업 기획과 평가
구성내용 및 진행방법 - 1. 신입사원의 연수 프로그램
구성의 예) 신입사원들이 회의하고 프리젠테이션하는 모습을 소개한다. 사내방송을 통해 프로그램을 본 사원들은 인트라넷을 통해 응원하거나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신입사원은 정해진 시간에 인트라넷 접속이 허용되고 기획안을 수정한다. 그 모든 과정이 방송을 통해 소개된다.
1주차 : 팀 구성 및 소개, 첫 번째 과제가 주어지고 프로그램의 방향을 알려준다.
2주차 ~7주차 : 다양한 과제가 주어지고 수행하는 과정을 보면서 한 주에 한 팀씩 탈락시킨다
8주차 : 최종 우승팀을 정하고 상용화시킬 기획을 소개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