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마케팅] 니치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정의
3.전제조건
4.장·단점
5.사례
6.부동산 적용사례
- 해외적용사례
- 국내 적용 가능한 사례
7.참고자료 (출처)
본문내용
마케팅이란 시장의 고객들이 가진 욕구를 통합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만족시킴으로써 이윤을 창조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즉 고객의 입장에서 기업경영활동을 전개하는 고객중심적 마케팅 관리 철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마케팅에는 수많은 종류와 방식이 있는데, 그 중 제가 조사한 것은‘니치마케팅’입니다. 니치마케팅은 소규모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전략입니다. 니치마케팅을 통해 커다란 시장뿐만 아니라 무심코 지나치는 ‘틈새’도 작은 아이디어가 제품에 적용되었을 때, 엄청난 가치를 지닌 제품이 될 수 있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니치마케팅이 적용된 실사례를 알아보고 궁극적으로 우리 부동산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 제시하였습니다.
니치마케팅이란 ?
니치(Niche)란‘틈새’를 뜻하는 단어로 니치마케팅은 소규모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전략이다. 즉 남들이 발견하지 못한‘빈틈’을 찾아내서 그 곳을 공략하는 마케팅이다.
예를 들면 대부분의 제품들은 구매자가 오른손잡이일 것이라는 가정하에 만들어지는데, 대략 전체 인구의 10%정도는 왼손잡이라고 한다. 왼손잡이 구매자를 위한 제품들을 만들어 판매한다면 10%의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다.

블루클럽(blue club) 미용실
본래의 미용실은 여성들의 공간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다. 그래서 남성 고객들은 미용실을 선뜻 찾지 못하고 이발소를 이용하였다.
하지만 특히 젊은 남성들은 이발소에 대한 거부감을 느끼고, 일반 미용실을 여성들의 공간으로 인식하며 이발할 공간이 마땅치 않았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한‘남성전용 미용실’을 만든 사례는 남성이라는 니치마켓을 잘 활용한 사례라 볼 수 있다.
고품질 최저가 화장품 미샤(MISSHA)
인터넷을 이용하여 자사 홈페이지‘뷰티넷’을 만들어 고객들이 상품정보나 제품 사용후기를 올리면 포인트를 지급, 그 포인트를 사용하여 자사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해주었다. (온·오프라인의 통합을 통해 새로운 화장품 시장 창출)
화장품 용기를 기존 유리병에서 플라스틱으로 교체하고 종이포장을 없애어 원가를 절감하였다. 또한 유통방식을 도·소매 방식을 하지 않고 직접판매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유통마진을 절감하였다. (가격차별화를 통한 저가화장품이라는 새로운 시장 창출)
참고문헌
니치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전현배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http://www.kera.kr)
한국교육학술정보원 (http://www.riss.kr)
http://www.google.co.kr
http://www.naver.com
KBS 프로그램 [놀라운 아시아] – ‘일본 맞춤형 이색하우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이랜드
  • 마케팅, 인테리어 디자인까지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창조하는 디자인 전문가 집단을 보유하고 있다. 3) 성장지원 및 미래 사업군건설사업, 레저사업, 외식사업을 통해 유통부문의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며, 호텔 및 리조트 사업등을 통해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새로운 성장 옵션으로의 역할을 지속하고 있다.해외 사업군은 세계적인 패션 유통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이랜드 그룹의 비전 달성을 위한기반이 되며 지역적 다각

  • [국제경영] 태평양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였다. 특히 초기 진입시 일본 화장품 업계의 1위였던 시세 이도의 “이세이 미야케”의 프랑스 시장 진입 사례를 상당부분 벤치마킹 하였다. “시세이도”가 태평양과 같이 아시아 출신의 내셔널 챔피언 화장품 회사였기 때문에 여러모로 비슷한 점이 많았기 때문이다.3) 니치 마켓의 집중화의 성공(주)태평양은 기존의 고급 브랜드의 성장 과정을 벤치 마킹 하면서도 독자적이고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 창출을 위해 당시의 흐름

  • [다국적 기업론] 이랜드 진출국가와 현재 진출 상태
  • 마케팅, 인테리어 디자인까지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창조하는 디자인 전문가 집단을 보유하고 있다. 3) 성장지원 및 미래 사업군건설사업, 레저사업, 외식사업을 통해 유통부문의 성장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며, 호텔 및 리조트 사업등을 통해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새로운 성장 옵션으로의 역할을 지속하고 있다.해외 사업군은 세계적인 패션 유통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이랜드 그룹의 비전 달성을 위한기반이 되며 지역적 다각

  • 경영학자(경제학자) 맥클랜드(매클랜드), 앨튼 메이요, 경영학자(경제학자) 맥그리거, 경영학자(경제학자) 알더퍼, 경영학자(경제학자) 허즈버그, 경영학자(경제학자) 허버트 사이먼, 경영학자(경제학자) 아지리스
  • 부동산학회, 2010이정휘 : 의무복무 병사들의 동기부여에 관한 연구 : 허즈버그 2요인 이론을 중심으로 , 경희대학교, 2008임의영 : 합리성의 행정철학적 논의구조와 H.A. Simon의 합리성 개념, 한국행정학회, 2006우재현 : 조직사회학에 관한 연구 : 특히 아지리스의 소론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1969조영호 외 1명 : 도시 저층집합주택의 계획방향에 관한 연구 : 알더퍼(Clayton A. Alderfer)의 ERG 이론도입을 통한 유럽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대한건축학회 2003한

  • 티프리 사업계획서
  • 마케팅 활동으로 단골고객 확보전통의미와 현대적인 요소를 조화 ->고객의식변화IV. Marketing strategySTP분석마케팅전략마케팅 믹스STP분석1) Market segmentationSTP분석20대~30대 직장여성, 대학생유행에 민감가격저항↓칼로리에 민감Out-door 활동을즐긴다발랄,활동적개성이 강하다2)Target Target층 분석20대~30대 여성 80% 외모투자(고운세상네트워크)가장 큰 스트레스-> 43% 다이어트(코롱제약)식생활(20대~30대 여성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음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