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카페베네 SWOT, STP, 4P 분석 및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7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1. 카페베네 선정사유와 현황
1-1. 카페베네 선정사유
1-2. 카페베네 현황

2. 본론
2-1. 마케팅 환경 분석

2-1. 현재 시장 규모-> 성장전망에 따른 수요 규모 분석
2-2. 소비자 분석 (설문조사)

2-3. 경쟁사와 자사제품 분석

1) 경쟁사들과의 유사성 정도 2) 경쟁우위를 결정하는 변수 3) 자사 제품 분석


2-2.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S-O전략 6) S-T전략 7) W-O전략 8) W-T전략

2-3. STP전략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포지셔닝)

2-4. 카페베네 4P분석 (제품, 가격, 유통, 촉진)

2-5. 카페베네의 차별화된 전략

3. 결론
카페베네의 앞으로의 방향

본문내용
까페베네는 시장의 후발주자이다. 이미 포화상태인 커피시장에 새로운 신규고객을 유치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또한 커피시장의 고급화 전략에 의한 외국기업 & 대기업에 의한 브랜드도 아니다. 이러한 점을 기회로 삼을 수 있는 점은 기존의 브랜드들보다 많은 혜택과 서비스 , 한국적 문화를 통하여 기회삼아 강점화 시킬 수 있다. G20을 통하여 까페베네의 매뉴얼이 한국적 배경을 바탕으로 니치마켓을 공략하였다. 홍삼라테부터 팥빙수까지 기존의 남성고객, 30~40대 고객을 신규고객으로 끌어 들였다. 또한, 경쟁로부터 10~20대 고객을 다양한 마케팅으로 유지시키면서 고객을 확대시키고 있다. 까페베네의 음악방송은 연인들의 프로포즈나 이벤트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으며, 기존의 콧대높은 기업들에 비하여 고객과 함께 한다는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처럼 10~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함께하며 니치마케팅에서 감성마케팅을 통하여 까페베네만의 아이덴티티와 경쟁력이 생성하고 있다. 이는 한국적 정서를 완벽히 이해한 국내기업만이 보여줄 수 있는 마케팅의 방법이다. 이는 까페베네만의 강점이자 기회가 되는 것이다.

6) S-T전략

까페베네의 최대의 장점은 창업주식의 점포 확장이다. 이는 시장에서 물량에 의한 경쟁력이 올라갈 수 있다. 하지만, 좀 더 심도깊이 생각해본다면, 자사간의 경쟁일 수 도 있는 것이다. 이미 커피시장은 포화상태이다. 다양한 브랜드가 설전을 하고있는 곳에서 까페베네의 매장이 확장 되어간다면, 이는 자사간의 경쟁이 될 것이다. 또한, 연예인들의 투자로 인하여 스타마케팅이 쉬워졌지만, 경쟁업체에서 동일인물을 통하여 광고를 하거나, 스타만 기억된다면 흔한 마케팅전략과 경쟁업체와 차별화 되지 않는 브랜드가 되며, 자사경쟁으로 인한 출혈만 있을 것이다. 하지만 스타마케팅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국내시장에만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로 눈을 돌려야 할 것이다. 본사에서 아시아권에 매장을 오픈하고, 까페베네에 지분이 있는 연예인이 해외매장에 이벤트 프로모션을 한다면, 이는 곧 이슈화 될 것이며 외국인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한류의 영향력은 동아시아권에서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이다. 콘텐츠화만 시킨다면, 꾸준한 수입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명동의 권상우가 오픈한 티어스가 권상우의 등장으로 명동거리가 마비될 정도가 되었다. 해외팬들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좋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soey***
    (2014.06.11 18:37:3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잘 받아가요 감사합니다.
  • yong3***
    (2013.10.29 05:35:19)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문제점분석및 경영전략제안
  • 마케팅 전략을 내세우지 않고, 국가 별로 소비자 선호도를 조사하여 국가 별 차별화된 Promotion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이러한 차별화된 Promotion 전략으로 카페베네의 현 매출보다 더욱 향상 될 것이다. < 목차 >1. 기업선정 이유2. 카페베네 소개3. STP분석 (소비자 욕구 분석)SegmentationTarketingPositioning4. 마케팅믹스 4P전략ProductPricePlacePromotion1) 타겟에 맞는 모델 기용2) 다양한 문화행사 후원 및 이벤트/사회공헌활동3) TV협찬5. SWOT 분석StrengthWeakness

  • CAFFEBENE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분석과 카페베네 브랜드분석및 카페베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카페베네 마케팅전략1. 서론최근 커피전문점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어디를 가든 커피전문점을 쉽게 발견할 수 있고,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매장이 생겨나고 있다. 과거에 커피전문점의 주 이용층은 주로 젊은 층이었지만 이제는 커피전문점에서 여유롭게 커피를 마시는 중장년층을 흔히 볼 수 있다. 최근 사회의 여러 흐름을 잘 반영하고 있는 커피전문점은 하나의 트렌드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우리 주위에서 일상화되고 있다.이렇게 빠르게 성장

  •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티하우스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오설록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 오설록 티하우스마케팅전략 분석Ⅰ. 서론예로부터 차(茶)는 각 종류마다의 특색 있는 효능을 인정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현대사회에서 차(茶) 시장은 커피시장에 비해 대중화되지 못했다. 간편함을 선호하는 현대인들에게 다례(차로써 예를 행하는 것)는 복잡한 절차였으며 사람들의 차(茶)에 대한 인식이 매우 부족했기 때문이다. 또한 대중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한 충분한 신제품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아,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에 한계성이 존재해왔

  • 중소기업 경영론 카페베네 Caffe Bene
  • 중소기업경영론 Caffe Bene목 차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1.1. 선정이유 1.2. 기업소개2. 창업자 및 창업배경2.1. 창업자2.2. 창업 배경3. 성장스토리4.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4.1. 환경 분석 - 내부 분석4.2. 환경 분석 - 외부 분석4.3. SWOT 분석4.4. 4P 분석 4.5. STP 분석5.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5.1. 차별화5.2. 스타마케팅 5.3. 공격적 마케팅 5.4. 기본에 충실 6. 카페베네의 문제점 및 지속적인 성장 제언 6.1. 문제점 분석 6.2. 지속적인 성장 제언 7. 결론 8.

  • [마케팅전략]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
  •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목차1. 들어가며 - 선정동기2. 기업소개1) 카페베네 소개2) 카페베네 연혁3. 환경분석 - 외부분석1) 산업의 구조적 특징2) 시장 분석3) 고객 분석4) 경쟁사 분석4. 환경분석 - 내부분석1) 차별화된 공간 제공2) 스타마케팅과 PPL3) 맞춤형 마케팅4) 메뉴의 다양화와 지속적 개발5. SWOT 분석6. STP 전략7. 4P 전략8. 새로운 마케팅 전략9. 나가며1. 들어가며전 세계에서 석유 다음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