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언어영역 모의수업 계획안-나는 누구일까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활동명
-생활주제
-활동대상
-활동목표
-교육과정 관련요소
-활동자료
-활동방법
-참고사항
-확장활동
-모의수업 후 피드백
- 본문내용
-
도
입
1. 동물원 견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 어제 동물원에서 어떤 동물을 보았니?
- 그 중에서 어떤 동물이 가장 기억에 남니?
- 왜 그 동물이 기억에 남니?
전
개
2. 동물카드를 보면서 동물의 울음소리를 예측하고, 소리내어본다.
- 이 동물의 이름은 뭘까?
- 동물원에서 이 동물을 실제로 봤을 때 어땠니?
- 이 동물은 어떤 울음소리를 내니?
예) 물개는 ‘엉엉’하고 울어요, , 닭은 ‘꼬끼오’하고 울어요.
3. 실제 동물 울음소리를 듣고, 실제 동물의 울음소리를 흉내 내어 본다.
- 실제 동물의 울음소리는 어떤 것 같니?
- 우리가 생각했던 것처럼 우는 것 같니?
- 실제 동물의 울음소리는 어떤 것 같니?
예) 늑대 울음소리는 슬픈 거 같아요. , 호랑이 울음소리는 무서워요.
4. 동물의 울음소리를 들은 후, 동물의 이름을 보고 그 동물을 찾아본다.
- 동물의 울음소리를 잘 들어보자.
- 어떤 동물의 울음소리인 것 같니? 동물카드에서 골라보자.
5. 동물의 울음소리를 흉내 내는 친구를 보고, 그 동물을 찾아본다.
- 누가 나와서 우리가 들었던 동물 울음소리를 흉내 내서 친구들이
그 동물을 맞춰보는 건 어떨까?
자료평가
- 쪼아욤~쪼아욤~쪼아욤~쪼아욤~쪼아욤~쪼아욤~쪼아욤~
- minjinm***
(2011.06.07 11:10: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론_면담의 기술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명하고 활용하여 본인의 주변 인물 중 어려움에 처해 있거나 고민이 있는 사례에 대해 어떻게 면담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만 5세 - 유치원 -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악어
- [2016보육실습일지]혼합반 보육실습일지. 만4,5세 혼합반 실습일지/올데이 수업계획안/2016년 6월에 작성(주제:우리동네/여름)
- [모의수업 활동 계획안] 물놀이 모의수업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