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전략, 관계마케팅] YES 24(예스24)의 마케팅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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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인터넷 서점과 YES 24

- 인터넷 서점의 특징

- 인터넷 서점의 현황

- YES 24란?

- Web 2.0의 구현

본론
2. YES 24의 성공적인 CRM 전략

- 검색기능의 놀라운 힘

- 예스블로그 & 채널예스

- Mania를 잡아라

-트래픽 증가로 인한 광고수익 증가

결론
3. YES 24의 향후 전략

본문내용
⑷Web 2.0의 구현

①왜 CRM (고객관계마케팅)인가?
도서라는 제품의 특성상 제품의 차별성이 크지 않기 때문에 구매요인에 제품의 할인률, 배송기간, 제품 구매 포인트 등의 영향력이 더 크다. 따라서, 대부분의 인터넷 서점은 고객을 위한 부가적인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다. 방문 목적은 도서의 구매 이외에도 다양하다. 도서뿐만 아니라 도서와 관련된 지식과 정보에 대한 접근이 이루어진다. 또한 커뮤니티를 위한 공간과 컨텐츠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
즉, 최근 인터넷 서점은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형성을 바탕으로 자신들의 고객확보에 주력을 하고 있다.

②Web 2.0 이란?
데이터의 소유자나 독점자 없이 누구나 손쉽게 데이터를 생산하고 인터넷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참여 중심의 인터넷 환경. 참여 - 공유 - 개방이라는 정신을 구현하고 발전시킴으로써 개인의 권리와 지향, 가능성이 상승하고 다수 대중이 참여함으로써 창조적이며 역동적인 결과를 얻는 것이 web2.0의 요체이다.



참고문헌
-랭킹닷컴, 2009. 6월기준
-http://blog.naver.com/goshowg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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