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가정학과(식품영양학) 3학년 단체급식관리 A형]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률이 증가됨에 따라 인터넷을 통한 식품판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1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식품영양)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단체급식관리
A형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률이 증가됨에 따라 인터넷을 통한 식품판매 관련 사이트가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관련 추세를 조사하고 이 중 4~5곳을 검색하여 그곳에서 제공하고 있는 식품 품목과 경제적 측면의 정보에 대해서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하고 싶은 말
[방통대 가정학과(식품영양학) 3학년 단체급식관리 A형]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률이 증가됨에 따라 인터넷을 통한 식품판매 관련 사이트가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관련 추세를 조사하고 이 중 4~5곳을 검색하여 그곳에서 제공하고 있는 식품 품목과 경제적 측면의 정보에 대해서 보고서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를 참고로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방통대 가정학과(식품영양학) 3학년 단체급식관리 A형] 우리나라 인터넷 이용률이 증가됨에 따라 인터넷을 통한 식품판매 관련 사이트가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관련 추세를 조사하고 이 중 4~5곳을 검색하여 그곳에서 제공하고 있는 식품 품목과 경제적 측면의 정보에 대해서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식품의 전자상거래
2. 인터넷 판매 식품의 품목과 경제성
1) 인터넷 판매 식품의 품목
2) 인터넷 판매 식품의 경제성
3. 관련 사이트의 식품품목과 경제성
1) 전복밥 전문 쇼핑몰 : 해보식품
(1) 업체 소개
(2) 제공하는 식품 품목
(3) 식품의 경제성
2) 전통식품 전문 업체 : 순창장본가전통식품
(1) 업체 소개
(2) 제공하는 식품 품목
(3) 식품의 경제성
3) 레토르트 삼계탕 전문 업체 : 은진식품
(1) 업체 소개
(2) 제공하는 식품 품목
(3) 식품의 경제성
4) 강원도 대표 식품브랜드 : 베다니식품
(1) 업체 소개
(2) 제공하는 식품 품목
(3) 식품의 경제성
4. 식품 전자상거래의 필요성과 전망
1) 전자상거래의 필요성
2) 전자상거래의 전망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식품의 전자상거래
1)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란 전자 공간(Cyber space)상에서 전자장치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거래 행위로 넓은 의미의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상에서 행하는 광고, 발주,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등 모든 경제 활동을 뜻한다.
전자상거래는 크게 기업과 기업(B to B)의 전자상거래와 기업과 소비자(B to C)간의 전자상거래로 구분할 수 있는데, 기업과 기업 간 전자상거래의 비율이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보다 규모가 크다. 일반적인 의미에서 전자상거래란 사이버상의 가상쇼핑몰을 통하여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간으로 상품 및 서비스거래를 행하는 것으로 좁은 의미의 전자상거래를 의미하며, 이러한 좁은 의미의 전자상거래 즉, 쇼핑몰을 통한 소비자와의 상거래를 Business라고도 한다.

2) 전자상거래의 장단점
(1) 전자상거래의 장점
정보와 시간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현대인에게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등장은 소비자에게 여러 가지 이점을 가진다.
첫째, 물리적인 시장에 나가지 않아도 앉아서 쇼핑, 구매, 대금 결제까지 할 수 있는 one stop shopping이 가능해져 편리함을 제공한다. 이러한 효과로 인해 소비자는 정보탐색의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경제적인 이익을 얻는다.
둘째, 진입장벽이 낮아 기업들의 가격 경쟁이 심해지고 이에 따라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또 다른 이유는 인터넷 전자상거래가 중간상인이 배제되어 있고, 쇼핑몰 운영비가 저렴하여 결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최용록, 2007, 전자상거래와 인터넷 무역, 두남
식약청 http://www.kfda.go.kr/
해보식품 http://www.heabogung.com/
순창장본가전통식품 http://www.jang7437.com/
은진식품 http://www.ej-food.com/
베다니식품 http://www.osaeg.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