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롯데 자이언트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장환경분석
-롯데 자이언츠 소개
-주제선정
-설문조사
-SWOT분석
2.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3. 마케팅믹스
-5p 전략
본문내용
“여성의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마케팅”
베이징올림픽, WBC로 인한
프로야구 관중 600만명 시대를
준비 하는 르네상스시대


1998년 이전: 남성68%,여성32%

2009년 : 남성56%, 여성44%
여성관중 배트걸 실시

이쁜 여자만 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배트걸에 여성고객을 참여시킴.

온라인 추첨을 통해 한 경기당 2명씩 여성고객을 배트걸로 뽑음. 참여하면서 느끼는 즐거움과 스타플레이어와 함께 할 수 있다는 감동 선사
사직구장 인근의 횡단보도 디자인 활용
디자인 도시 측면과 여성들의 호기심자극을 위한 촉진방법. 좋아하는 선수들의
캐리커쳐나 싸인이 들어간 횡단보도를 건너면서 그날 경기에 대한 관심 증폭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딱 원했던 자료에요!!
  • lhs7***
    (2015.11.17 07:40:1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롯데 자이언츠의 마케팅 전략
  • 롯데의 성적 부진- 5위(2010.06.08)5. 장마와 겹친 시즌 기간6. 낮은 입장료와 다양한 할인혜택- 수익창출이 힘듦SO 전략롯데 자이언트만의 독특한 마케팅 방식 + 연고지의 강한 결속력 + 부산만의 독특성대중에게 친숙한 후원사의 계열사를 적극 활용관광지로 활성화되어 있는 부산시를 적극 활용한 야구와 결합한 관광 상품을 개발ST 전략후원사의 계열사를 활용, 관람료 외의 다른 수입 창출방법을 형성계열사를 통한 혜택 제공  관람객수 유지,

  • 뉴발란스 마케팅 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시장점유율 상승)
  • 스포츠가 있다. ⑥ 홍보루마니아 테니스 선수인 일리에 너스타시와 스폰서십 계약을 맺은 것을 시작으로 스타 마케팅을 크게 사용하고 있다. 1984년 농구 스타 마이클 조던, 조던 이후 골프 선수 타이거 우즈를 통한 스타 마케팅 전략은 판매와 기업 홍보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특히 마이클 조던의 “Air Jordan” 브랜드는 세계에서 유명한 브랜드 성공사례로 선정되었다. 더 나아가 스타와의 콜래보레이션을 통해 조던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활용해 조던

  • [스포츠마케팅전략] 삼성라이온즈 전략적 우위 달성을 위한 대안
  • 전략적 우위 달성을 위한 방안들을 생각해보았다. 설문조사 결과 삼성라이온즈 구단에 대한 개선사항은 관전시설(경기장), 팬 서비스, 경기력 향상의 순으로 났으며, 이를 바탕으로 삼성라이온즈 구단이 보유하고 있는 기존 자산과 현재 생활에서 사용되고 있는 시설들을 활용하여 실제 제품화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생각해 보았다.대안 삼성 라이온즈 Pass Card대구 시민운동장지하철 출입 시스템삼성 라이온즈 카드1) 고객 분석(1) 기존 고객층

  • [스포츠마케팅] lg트윈스 마케팅전략
  • 마케팅현대의 대중문화는 단순한 문화 차원에서 벗어나, 하나의 거대한 산업으로 자리잡은 지 이미 오래이고, 이에 비례해 대중 스타들의 이미지 역시 높아졌다. 스타마케팅은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영화방송 등의 대중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려는 마케팅전략이다. 그러나 넓은 의미에서는 대중문화에 한정하지 않고, 성악가지휘자화가 등 분야에 상관없이 한 국가 혹은 전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인기스타를 내세

  • [스포츠경영] 한화 이글스, 롯데 자이언츠 마케팅 분석 및 나아가야 할 방향
  • 롯데 자이언츠 유니폼을 입은 미니 컨버터블을 타고 마운드에 올랐다”롯데자이언츠의 Place롯데의 성공전략 (SWOT분석)1. 다수 잠재적 팬 보유2. 큰 규모의 구장3. 연고지 활용으로 지역 색에 맞는 마케팅 전략수립용이4. 연계 가능한 위락시설 이용 용이 1.지나친 지역 타겟팅으로 인해 전국구 마케팅의 미흡 2. 부실한 재정상태약점강점기회1. 최근 기업들의 스포츠 마케팅 관심 증가 및 스폰서 지출증가2. 잠재적인 야구팬의 존재3. FA(자유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