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자이언츠 SWOT분석,마케팅전략 분석과 재도약위한 전략방향제시INDEX1. 롯데자이언츠 구단소개2. 보고서개요와 주제선정배경3. 롯데자이언츠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롯데자이언츠 마케팅전략 사례분석5. 관객동원위한 향후전략방향 제시1. 롯데자이언츠 구단소개롯데 자이언츠는 한국야구위원회에 소속 된 프로야구 구단으로, 부산을 연고지로 하며, 홈구장은 사직구장이다. 1982년 2월 12일에 창단 된 이래 1984년 1992년
롯데자이언츠의 마케팅전략1) 공격적인 야구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메이저리그 출신 제리 로이스터 감독이 이 끄는 롯데 자이언츠의 2008 시즌 화두는 공격적인 야구. 희생 번트보다 화끈한 장타를 뿜어내며 상대 마운드를 맹폭한다. 7개 구단 감독들도 롯데 타선을 향해 엄지를 치켜 세울 정도. 불방망이가 한 번 터지기 시작하면 두 자릿수 득점은 어렵지 않을 만큼 막강 타선을 자랑한다. 야구 스타일 못지 않게 구단 운영도 화끈하다. 그동안
롯데와 달리 대구 = 삼성이라는 지역연고가 확실하게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지역에 대한 애착심을 가지면서 보다 더 열정적인 관객을 만들기 위해 지역에 기반을 둔 기업과 삼성을 동시에 마케팅하기 위해 유치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관중석의 일부를 네이밍존으로 지정하여 지역에 기반을 둔 서비스기업, 예를 들면 동아백화점이나 대구백화점과 같은 기업과 삼성의 서비스계열사(삼성카드)를 네이밍존에 유치하는 것이다. 이것의 효과는 윈윈전략
롯데의 고급화 맞춤형 전략은 성공해서 유니폼뿐만이 아닌 점퍼와 모자 등의 의류 외에도 많은 캐릭터 상품이 등장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롯데는 롯데자이언츠 바를 출시해 팬들에게 즐거움 주기도 했다. 그리고 롯데계열사인 롯데마트에서는 자이언츠의 유니폼을 입고 근무를 하는 등 행사도 펼쳐졌다. 이것은 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팬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게 하기에 충분했다. 4) 유니세프 데이마케팅은 팬을 끌어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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